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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식품] SPC그룹, 이디야, BBQ 外
◇ 매일유업, 라방 출사표… 11번가와 맞손매일유업은 전문 영상 감독을 초빙해 곡물음료 라방을 진행한다. 촬영을 맡은 심형준 감독은 박재범, 윤미래, 정기고 등 여러 가수의 뮤직비디오 및 TV CF 연출을 맡은 전문가다. 진행자로는 전문 쇼호스트 김채윤과 조정
2020-09-2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SPC그룹, 폴 바셋, 맥도날드 外
◇ SPC그룹, 코로나 피해 감자 농가 돕기 프로젝트SPC그룹이 우리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농가를 지원하는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학교 급식 등이 줄고,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와 태풍 등으로
2020-09-21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에 어린이 간편식 시장 급성장… 어린이 김치에 육포·리조또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온라인 개학, 재택근무 등 식생활 패턴이 완전히 변화하면서 어린이 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했다.식품산업통계정보(aT FIS)에 따르면 국내 영유아 간편식은 2015년 680억원 규모에 불과했지만 올해 1700억원으로 연평균
2020-09-21 임소현 기자 -
장마·태풍에 껑충 뛴 추석물가… 소비자 "장보기 무서워"
"이제 추석 준비를 슬슬 시작해야 하는데 채소, 과일 가격이 너무 올랐네요"추석(10월1일)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치솟은 채소가격에 추석 민심이 얼어붙었다. 올 여름 긴 집중호우에 태풍 피해까지 겹치면서 예년에 비해 주요 채소, 과일 크게 올랐기 때문이다. 2
2020-09-2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오비맥주, 맥도날드, 드롱기 外
◇ 교촌치킨, 주말 간 위메프오서 4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교촌에프앤비는 주말 양일 간 위메프오에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교촌은 19~20일 진행되는 이번 위메프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교촌시그니처세트, 교촌레허반반순살, 교촌신화순살,
2020-09-18 김보라 기자 -
코로나 뚫은 K-푸드 인기에… 해외 공장 넓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식품업계가 해외 공장 증설을 통해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해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해외 수출 물량을 확대한다는 전략에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달부터 인수
2020-09-1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오뚜기, 롯데제과, LF푸드 外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결제대금 221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221억원의 협력사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오뚜기는 결제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20여
2020-09-17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 강화하는 이유 있었네
식품업계가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온라인 사업 강화에 '전용 브랜드'를 잇따라 꺼내들고 있다. 오프라인 채널을 포기하면서까지 온라인에 '올인'한 브랜드의 매출 상승도 가시화되고 있다. 1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온라인 전용 '올반' 육류 가정
2020-09-17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5천만개 판매"… 1위 동원F&B 추격
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이 일상식과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상온 파우치죽을 선보인 지 1년9개월만의 성과다. 국민 1인당
2020-09-17 김보라 기자 -
흡연자들, 담배 유통추적 법안에 반발… "담뱃값 인상 우려"
정부가 추진하는 담배 유통추적 시스템의 ‘고유식별장치’ 부착에 대해 흡연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담배사 원가 부담이 대폭 늘어나면서 담뱃값 인상을 부추길 수 있다는 주장이다.흡연자 커뮤니티 아이러브스모킹은 16일 입장자료를 통해 “유통 개선을 핑계로 담뱃값 인상을 부추
2020-09-16 강필성 기자 -
'건강 관심·김영란법 상한액' 확대에… KGC인삼공사, 추석 마케팅 총력
KGC인삼공사가 올해 추석 대목을 앞두고 실적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면세 사업 마비' 사태가 직격탄으로 돌아왔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김영란법 상한액 확대에 따라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 
2020-09-16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bhc치킨, CJ제일제당, 롯데푸드 外
◇ bhc치킨, 사다리차로 생명 구한 진창훈 씨 ‘bhc 히어로’ 선정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위험한 화재현장에서 자신의 사다리차를 이용해 인명구조 활동을 펼친 진창훈 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지난달 29일 새벽 울산시 중구 성안동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2020-09-16 임소현 기자 -
신세계 시코르, 라이브 커머스로 메이커업 비법 공개
신세계백화점은 만든 ‘코덕들의 놀이터’ 시코르가 올해 첫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마스크 속 메이크업 비법과 피부 관리법을 한 시간 가
2020-09-16 강필성 기자 -
효성 세빛섬, 정육-베이커리 등 고객맞춤형 '추석 선물세트' 출시
세빛섬이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추석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향 방문이나 장거리 이동 대신 선물세트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전달할 수 있도록 '세빛섬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15일 효성에 따르면 세빛섬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1등급 이상의 10만원대 한우선
2020-09-15 성재용 기자 -
[코로나 後 쓰레기 대란②] "배달음식 시켰는데… 일회용품 폭탄"
바야흐로 '쓰레기 대란'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대한민국이 몸살을 앓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문화가 정착하면서 배달이나 포장 주문 수요가 크게 는 데 따른 부작용이다. 유통업계는 친환경 제품을 도입하는 등 쓰레기 줄이기에
2020-09-15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