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도날드, 100% 해바라기유 전국 매장 도입 완료… 업계 최초

    한국맥도날드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퀵서비스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전국 매장에 해바라기유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맥도날드는 지난 5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슬로건 하에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새

    2020-10-22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지아이바이옴, '기능성 유산균' 공동 연구개발 협약 체결

    매일유업이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바이오벤처기업인 지아이바이옴과 기능성 유산균을 공동 연구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양사는 공동 연구를 통해 면역과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유산균을 발굴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2020-10-22 임소현 기자
  • [단독] 캘리스코, 커피전문점 사업 진출… 강남역에 '리퍼크' 1호점 오픈

    구지은 대표가 이끄는 '캘리스코'가 커피전문점 사업에 진출한다. 다음주 강남역에 '리퍼크(Reperk)'의 첫 매장을 오픈하고 본업인 외식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22일 캘리스코에 따르면 회사는 다음주 강남역 메리츠빌딩에 신규 브랜드인 '리퍼크'의 첫 매장을 오픈

    2020-10-22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 코로나19 장기화에 '생존전략' 다시짠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국내 식품업체들이 새로운 전략 실행에 착수했다. 일부는 수익성 강화와 사업 효율성 확대를 위한 정리에 나선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신사업에 진출하는 곳들도 늘었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샘표식품이 최근 가정간편식(HMR) 시

    2020-10-21 임소현 기자
  • KT&G,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日 판매 개시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일본에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및 전용스틱 '믹스'를 오는 26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T&G는 앞으로도 PMI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2020-10-21 한지명 기자
  • [거리두기發 패닉②] 영업은 풀렸지만… 또 셧다운 될까 '불안'

    지난주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8월 중순 이후 두달만에 뷔페 운영이 시작됐다. 뷔페업계는 셧다운 사태의 재현을 우려해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작성, 테이블 간 거리두기 등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지역 곳곳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

    2020-10-2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파리바게뜨, 이디야, 오리온그룹 外

    ◇ 파리바게뜨, '강원도 감자빵' 2종 추가 출시 파리바게뜨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선보이는 강원도 감자 제품 2탄으로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한다. '알감자'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과 모양을 구현한 ‘강원도 알감자빵’과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강원도

    2020-10-20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프레시매니저 '켈로그시리얼' 배달한다

    프레시 매니저가 비비고에 이어 켈로그 시리얼도 배달한다.한국야쿠르트가 농심켈로그와 손잡고, ‘켈로그 시리얼 6종’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제품 판매로 아침 대용식 라인업을 확대해 샐러드, 우유 등 기존 제품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앞서 한

    2020-10-19 김보라 기자
  • 주류업계, 한정판 제품으로 '감성 마케팅'

    주류업계가 다양한 형태의 한정판 에디션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19일 주류 업계에 따르면 버드와이저의 음악 플랫폼 버드엑스비츠는 젊은 국내 뮤지션들과 함께 한정판 LP를 출시한다. BUDXBEATS가 발매한 이번 LP는 개성 있는 음악으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젊은

    2020-10-19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KT&G, 삼양식품, 롯데리아 外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는 22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농식품 자원의 다양한 생리활성 연구를

    2020-10-19 임소현 기자
  • 19일부터 등교 확대… 급식·우유업계 숨통 트일까

    전국 학교 등교 인원 제한이 3분의 2 이내로 완화되면서, 매일 학교에 가는 학년이 늘어난 가운데 급식업계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다만 우유의 경우 당장 정상급식은 이뤄지지 않는 곳이 많아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19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전국 초등학

    2020-10-19 임소현 기자
  • 펄펄 나는 K라면… 농심·삼양식품 3분기도 '끓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집밥 열풍 등 인기에 힘입어 K라면이 수출 시장에서 펄펄 끓고 있다. 올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 두자리 수 수출 증가율을 기록했다.16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 3분기 라면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8% 증가했다.

    2020-10-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파리바게뜨, 동아오츠카, 오비맥주 外

    ◇ 파리바게뜨, 창립 34주년 맞아 아동∙청소년에 '펭수 안전박스'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창립 34주년(10월 17일)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의 의미를 담은 ‘펭수 안전박스’를

    2020-10-16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테라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경영철학에 따라 대표 신제품 테라와 진로 등 총 7종의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는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2020-10-15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CJ프레시웨이, 서울우유, CJ제일제당 外

    ◇ CJ프레시웨이, 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 제품 기부CJ프레시웨이가 올해 전국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저소득 소외계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한 제품은

    2020-10-1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