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영재 대표 “아이코스, 美 FDA 인증… 우리 정부도 변해야”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위해저감 담배제품(MRTP)’ 마케팅 인가를 계기로 우리 정부의 변화를 촉구했다.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에 대한 부정확한 근거나 이데올로기에 기반한 규제보다는 덜 해로운 제품에 대한 차별적 규제가 필요하다는 주

    2020-09-09 강필성 기자
  • "커피·빵 정기권으로 삽니다" 소비자 사로잡은 구독 서비스

    식품업계가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구독경제에 주목하고 있다. 과거 우유 정기구독 서비스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그 범위가 커피까지 넓어졌다.9일 업계에 따르면 던킨이 시원한 커피를 한달 동안 매일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매거진 D(Magaz

    2020-09-09 김보라 기자
  • 비비큐, 딹 멤버십 가입자 한달만에 7배… '216만명' 돌파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한 달 동안 가수 황광희씨의 ‘네고왕’을 통해 진행된 BBQ 프로모션이 영상 조회수 560만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BBQ의 자체앱인 ‘딹 멤버십’ 가입자수도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달 7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2020-09-09 임소현 기자
  • 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진출… 100LABS 론칭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를 론칭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기획, 판매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통계

    2020-09-09 임소현 기자
  • '연구개발비' 확대한 풀무원… 투자 '강수' 통할까

    풀무원이 올해 상반기 매출 감소에도 연구개발비용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간다. '포화상태'로 알려진 내수시장에서 신시장을 만드는 한편 해외 사업도 꾸준히 두드리면서 조금씩 성과를 거두고 있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20-09-09 임소현 기자
  • 단백질바 '알엑스바', 현대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단백질 바 ‘알엑스바(RXBAR)’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오는 13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팝업스토어에서는 알엑스바 9가지 맛 인 초콜릿 씨 솔트, 블루베리, 피넛 버터, 피넛 버터 초콜릿, 믹스드 베리, 바나나 초콜릿 월넛, 코코넛 초콜릿,

    2020-09-08 임소현 기자
  • KT&G, '릴 솔리드' 우크라이나서 판매… PMI와 협력

    KT&G는 지난 7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lil SOLID)’와 전용스틱 ‘핏(Fiit)’이 우크라이나에서 판매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러시아에 이은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양사 글로벌 협업의 두 번째 성과이다.K

    2020-09-0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하이트진로, 동원홈푸드, 동아오츠카 外

    ◇ 파스쿠찌, 론칭 18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8주년을 맞아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커피 메뉴와 MD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파스쿠찌는 매년 브랜드 론칭 기념일에 맞춰 이탈리아

    2020-09-08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중기부와 중장년층 새출발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재기를 희망하는 대한민국 중장년층 소상공인의 카페 재창업과 스타벅스 취업 지원을 위한 1기 교육생 선발을 완료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020-09-08 임소현 기자
  • 사조그룹 3세 주지홍, 손실에도 계열사 주식 처분… 용처는

    주진우 사조그룹 회장의 아들인 주지홍 사조산업 경영관리실 총괄 부사장이 계열사 보유 지분을 매각하기 시작해 그 배경과 용처를 두고 관심이 모이고 있다. 주 부사장이 매각하는 계열사 주식이 모두 취득당시와 비교해서 적지 않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2020-09-07 강필성 기자
  • "단백질, 이젠 마셔요"… '단백질 음료' 시장 커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단백질 관련 식음료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전까진 단백질 식품은 헬스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 들어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는 보조식으로 활용되고 있다.7일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2020-09-07 김보라 기자
  • 제과·빙수점도 매출 타격 불가피… "2.5단계 이번주로 끝나길"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를 1주일 연장하면서 취식 금지 매장 범위를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프랜차이즈 제과점 및 아이스크림·빙수점까지 확대했다. 매출 타격을 이미 입은 카페들과 앞으로 타격이 불가피한 외식매장들이 잇따라 할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7일

    2020-09-07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오비맥주, 맥도날드, 삼양식품 外

    ◇ 맥도날드, 친환경 경영 공로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한국맥도날드가 ‘제12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맥도날드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2020-09-07 임소현 기자
  • bhc치킨 '맛초킹', 출시 5년 만에 누적 판매 1750만개 돌파

    bhc치킨이 ‘맛초킹’의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5년 첫 출시 이후 5년간 총 1750만개가 팔렸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2975억원에 이른다.맛초킹은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를 발라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2020-09-06 임소현 기자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케어식단' 정기구독 한달만에 25.9%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정기구독형 서비스 ‘그리팅 케어식단’의 8월 주문량이 전달인 7월과 비교해 25.9% 늘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작된 8월16일 전후로 판매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8월16일부터 31일까지

    2020-09-0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