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K-푸드 현주소 ②] 미국 입맛 사로잡았다는 김치·라면… 워싱턴DC 월마트 가보니
아시아에서 활약 중이던 K-푸드가 미주 권역까지 넘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한 당시 식품기업인들을 만나고, 한국 식품 기업들이 미국 진출을 위한 투자를 속속 결정한 데 이어 실제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기업들이 미국에서 창출한 다양한
2020-01-09 워싱턴DC(미국)=임소현 기자 -
오리온, ‘중국 고객 추천지수’ 파이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한 ‘2020년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China Net Promoter Score)’ 파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중국 고객 추천지수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중국 현지에서
2020-01-09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혼밥족 위한 ‘소포장’ 찜류 가정간편식 2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혼밥족을 위해 소포장으로 구성한 올반 찜류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1인 가구의 급증과 주 52시간 근무제의 확산으로 집에서 저녁밥을 먹기 위해 편의점에서 소포장 가정간편식을 구입하는 혼밥족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특히
2020-01-09 임소현 기자 -
동원F&B, 펭수가 즐겨먹는 '남극펭귄참치' 출시… 남극 환경보호에 기부
동원F&B는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이하 남극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
2020-01-09 임소현 기자 -
농심, 소시지맛 스낵 '바이킹밥'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바이킹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바이킹밥은 소시지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과 불에 구운 풍미를 살린 스낵으로, 쌀이 들어있어 처음엔 바삭하고 씹을수록 부드럽게 녹는 조직감이 특징이다. 분홍색과 흰색이 섞여있어 보는 재미도 더했다.바이킹밥은 1976년
2020-01-08 김보라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2020 미키 마우스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힘찬 새해 기운을 가득 담은 미키 마우스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경자년 새해 희망을 기원하며, 미키 마우스만의 경쾌하고 밝은 캐릭터 특징을 케이크 디자인과 맛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인 ‘미키_골든레어치즈 케이크’는 미
2020-01-08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 1호 ‘나블리 홍쌀빵’ 출시
롯데제과가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국내 우수 빵집의 제품을 양산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 지역 베이커리의 홍보 및 경제 활동에 도움을 주는 한편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매출 증대를 꾀하는 윈윈 프로젝트다.롯데제과는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으로
2020-01-08 임소현 기자 -
정관장 설 광고 '펭수의 귀환' 5일 만에 500만뷰 돌파
KGC인삼공사가 설을 맞아 ‘펭수’와 함께 제작한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을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2020-01-08 임소현 기자 -
"선물포장 줄여라" 유통업계, 친환경으로 무장한 '설 선물세트' 대세
설을 앞두고 식품업계의 선물세트 대전이 막올랐다. 최근 '필(必)환경'이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설 선물세트까지 확대됐다.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는 것은 물론 기존 선물세트 구성에서도 친환경을 강조하고 있다.8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설 등 가공
2020-01-08 김보라 기자 -
"올해도 완판?" 스타벅스, 9일 2020 럭키백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020년 경자년을 맞아 MD상품과 음료 쿠폰, 멀티백 등 10가지 구성품을 제공하는 럭키백 세트를 9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올해 럭키백은 총 1만7000세트를 준비했다. 럭키백 전용 신상품으로 제작한 블랙 컬러의 소가죽으로 만든 카드 지갑을 포
2020-01-08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설날 선물세트 판매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는 특별한 설날 설물세트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신선 간편식 잇츠온 선물세트로 불고기·전골·잡채·떡·국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세트로 묶어 판매한다. 활용도가 높은 꽃돌김과 신선란도 함께 구성했다. 까다
2020-01-08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광화문서 두 번째 아트 프로젝트 진행
한국필립모리스가 두 번째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IQOS x JAY FLOW’ 프로젝트를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심플리 어메이징: 아트에 매료된 거리(Simply Amazing: Streets Are Hypnotized b
2020-01-08 한지명 기자 -
[美 K-푸드 현주소 ①] 뉴욕의 중심에서 만난 CJ제일제당 '비비고' 모습은
아시아에서 활약 중이던 K-푸드가 미주 권역까지 넘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한 당시 식품기업인들을 만나고, 한국 식품 기업들이 미국 진출을 위한 투자를 속속 결정한 데 이어 실제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기업들이 미국에서 창출한 다양한
2020-01-07 뉴욕(미국)=임소현 기자 -
빕스, ‘딸기 홀릭’ 시작… 새해 모임 겨냥 생딸기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0년 ‘딸기 홀릭’ 신메뉴와 BBQ 폭립 등 새해 모임을 겨냥한 풍성한 신메뉴를 8일부터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딸기 홀릭’은 빕스의 시즌 대표 테마로, 올해는 고객 선호도를 고려해 예년보다
2020-01-07 임소현 기자 -
조지아, EPL 축구 스타 담은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출시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EPL(English Premier League,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과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조지아 X EPL 스페셜 패키지는 국내 높아진 해외 축구 인기를 반영한 것으로 새벽 경기를 시청하는 축구
2020-01-07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