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자재 유통 전문 계열사 'SPC GFS', 남이섬 식자재 공급 체결

    SPC그룹의 식자재 유통 전문 계열사 SPC GFS는 남이섬 식음료 매장 관리 기업 주식회사 남문과 식자재를 납품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 했다고 28일 밝혔다.남이섬은 외국인 관광객 100만명을 포함해 연간 330만명이 방문하는 관광지로 남문, 동문 등의 식당과 북카페,

    2018-12-28 김보라 기자
  • [인사] 빙그레, 박병구 상무 승진 등 임원인사

    <승진>◇상무△생산담당 박병구 △냉장사업담당 최강훈◇상무보△논산공장장 정의찬 △인재개발센터장 이정구 △재경담당 고재학

    2018-12-28 김보라 기자
  • 로드숍 적자 릴레이, '라돈포비아' 등 악재로 고군분투

    [2018년 결산] 안전성 논란 불붙인 '라돈 포비아'… 생활업계 격동의 한 해

    2018년 무술년(戊戌年) 유통업계는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1인 가구 증가와 IT 기술 발전은 '가정간편식'과 '무인점포' 등의 트렌드를 가속화했고 불황과 함께 정부 규제 강화, 최저임금 인상(16.4%) 등 유통업계에 직격탄을 날렸다. 웃음 보다는 고

    2018-12-27 임소현 기자
  • SPC그룹 ‘SPC삼립세종공장’, KOSHA 18001 인증 획득

    SPC삼립은 제분 생산공장인 세종공장이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KOSHA 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KOSHA 18001은 안전보건공단이 국내 기업의 실정에 맞춰 자율적 안전보건 및 재해예방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 중인 경영관리

    2018-12-27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썬업 브이플랜, BT21 캐릭터 협업 디자인 패키지 출시

    매일유업의 과채음료 전문 브랜드 썬업이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새로운 디자인을 패키지 용기에 적용한 ‘썬업 브이플랜’을 선보였다.썬업 브이플랜은 수분과 비타민 충전을 위해 마실 수 있는 과즙음료다. 이번 BT21과의 협업은 개성 있고 독특한

    2018-12-27 임소현 기자
  • 프랜차이즈 갑질, 이물질 등 논란도 지속

    [2018년 결산] 불황에 최저인금 인상까지… 식품·외식업계 살길 찾기 분주

    2018년 무술년(戊戌年) 유통업계는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1인 가구 증가와 IT 기술 발전은 '가정간편식'과 '무인점포' 등의 트렌드를 가속화했고 불황과 함께 정부 규제 강화, 최저임금 인상(16.4%) 등 유통업계에 직격탄을 날렸다. 웃음 보다는 고

    2018-12-27 김보라 기자
  • [인사] 오리온그룹, 정기 임원인사 실시

    오리온그룹이 2019년 1월 1일부로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한국 법인 및 해외 자회사의 실적 호조에 따라, 특별한 변동 없이 소폭의 인사만 단행됐다.◇ 승진(상무)한국 법인  ▲경영지원부문장 신호정 ▲영업1부문장 김기태 ▲연구소

    2018-12-27 임소현 기자
  • 농심, '미니컵면' 출시… "김밥·도시락 짝꿍"

    농심이 김밥, 도시락 등 즉석식품과 곁들여 먹기 좋은 ‘미니컵면’을 출시했다. 농심 미니컵면은 용량을 일반 컵라면의 절반 수준(43~44g)으로 줄이고, 얇은 면을 택해 조리시간을 2분으로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양이 적고 조리가 간편해 국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2018-12-27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시행 50일… 개인 컵 이용 24% 증가

    다가오는 2019년에는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이 키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고객이 개인 컵에 음료를 주문하면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는 스타벅스의 ‘에코 보너스 스타’가 런칭 50일을 맞이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달 7

    2018-12-27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인기, 출시 6주만에 100만개 팔려

    CJ제일제당이 독보적인 맛 품질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에서 ‘대박’ 성과를 냈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 6주 만에 누계 매출 30억원에 달하는 판매성과를 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누적판매량 100만개를

    2018-12-27 임소현 기자
  • 롯데주류, 황금돼지해 기념 한정판 와인 2종 출시

    롯데주류는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기념해 와인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2종은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기념하기 위해 롯데주류와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중 하나인 ‘울프블라스’가 공동

    2018-12-27 한지명 기자
  •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 선임

    빙그레가 2019년 1월 1일자로 전창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전 신임 대표는 1985년 빙그레에 입사한 이후 인재개발센터장, 경영관리담당을 역임했다.1961년생인 전 신임 대표는 1985년 빙그레에 입사해 2000년부터 인재개발센터장을 역임했다. 20

    2018-12-26 임소현 기자
  • 아워홈, 겨울 한정 ‘한국인의 밥상 자연 그대로 제주’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자연 그대로 제주’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자연 그대로 제주는 제주 해물비빔밥, 제주해물밥, 제주 보말칼국수, 제주 멜국, 제주 콩국, 제주 고사리육개장, 제주 몸국 등 총

    2018-12-26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선정

    KGC인삼공사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 참석해 모범사례를 소개했다.공정위는 모범사례 발표회 개최를 통해 공정거래협약의 본질과 효용을 시장에 제대로 알려 협약 제도를 활성화 시키고, 모범 사례를 여타 기업들이 벤치마

    2018-12-26 임소현 기자
  • '호프집 비법소스를 집에서'… 오뚜기,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 출시

    오뚜기가 호프집 비법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를 출시했다.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는 맥주와 함께 즐기는 호프집 마요네스 비법소스를 그대로 재현해 마른안주와 함께 먹기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오뚜기 마요네스 특유의 고소함

    2018-12-2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