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에 통합된 롯데주류… 자존심 회복 나서나

    롯데칠성음료가 각자 대표체제로 전환한 지 3년 만에 다시 원톱체제로 복귀하게 됐다. 주류부문 부진을 극복하고 음료 성장을 공고히 다져 실적 반등을 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구원투수’로 투입된 이영구 신임 대표가 어떤 쇄신책과 대응전략을 내놓을지 주목된다.13일

    2020-01-13 한지명 기자
  • '70돌' 칠성사이다, 33년만에 CF모델로 이선희 재발탁

    롯데칠성은 가수 이선희를 칠성사이다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70년의 추억을 담아낸 신규광고를 13일 선보였다.광고는 지난 1950년부터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옛 추억을 상기시키는 레트로(Retro) 광고 형식으로 제작됐다. 칠성사이다가 늘 우리 곁에 함께 해왔으며 대한민국

    2020-01-13 김보라 기자
  • 제너시스BBQ에 무슨일이… 백영호 대표 등 임직원 줄사표

    제너시스BBQ가 최근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 지원 업무 인력을 50% 감축한 것으로 확인됐다. 여기에 백영호 제너시스BBQ 대표이사 사임 이후, 커뮤니케이션실 소속 홍보임직원들도 잇따라 퇴사해 인력 이탈이 가속화하고 있다.13일 크레딧잡에 따르면 치킨프랜차이즈

    2020-01-13 임소현 기자
  • 75년 전통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 인기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75년 전통의 대표 차례주로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제품이다.‘백화수복’은 1945년 출시된 이후 오늘날까지 75년의 긴 역사를 갖고 있다. 단일 브랜드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청주 생산량을

    2020-01-13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설 앞두고 ‘OB라거 랄라베어’ 패키지 한정 출시

    오비맥주는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OB라거 랄라베어’ 전용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오비라거 355ml 12캔과 전용잔 2개, ‘랄라베어’ 스티커 1매로 구성된다. 전용잔에는 OB라거의 상징인 곰 캐릭터 ‘

    2020-01-13 한지명 기자
  • 아워홈, 인천공항 식음사업장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인증 획득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하는 식음사업장 25개 점포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위생등급이 우수한 업소에 한해 2년마다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아워홈이 지난 2017년

    2020-01-1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냉동 피자 업그레이드… '재도약' 성장 이끈다

    CJ제일제당이 냉동 피자 사업 성장 가속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지난해 인수한 미국 슈완스의 대표 제품을 국내에 선보여 시장 영향력 확대에 집중한다. 또, 슈완스와의 기술 교류를 통해 기존 ‘고메’ 피자 라인업을 전면 업그레이드해 정체기에 접어든 냉동 피자

    2020-01-13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 그래놀라바' 가격 그대로 16.7% 증량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을 리뉴얼하고 가격변동 없이 16.7% 증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오리온이 2014년부터 6년째 지속하고 있는, 제품 양은 늘리고 포장재는 줄이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기존 30g

    2020-01-1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CES 2020서 '비비고 존' 운영하며 브랜드 홍보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알리며 눈길을 끌었다.CJ제일제당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비비고 브랜드를 소개하는 ‘비비

    2020-01-12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설 맞아 프리미엄 와인 선물세트 출시

    롯데칠성이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아 다양한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먼저 ‘러브 아포틱’ 세트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극찬을 받은 미국 캘리포니아 블랜딩 와인의 선두주자 ‘아포틱(Apothic)’의 ‘아포틱 레드’와 ‘아포틱

    2020-01-10 한지명 기자
  •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300만개 판매 돌파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선보인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가 3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이탈리아 정통 포카챠는 2018년 11월에 출시됐다. 1년여만에 300만개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것이다.지금까지 판매된 이탈리아 정

    2020-01-10 임소현 기자
  • [美 K-푸드 현주소 ③] 뉴욕서 즐기는 홍삼라떼… 정관장 카페 가보니

    아시아에서 활약 중이던 K-푸드가 미주 권역까지 넘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한 당시 식품기업인들을 만나고, 한국 식품 기업들이 미국 진출을 위한 투자를 속속 결정한 데 이어 실제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기업들이 미국에서 창출한 다양한

    2020-01-10 뉴욕=임소현 기자
  • '배임 혐의' 허영인 SPC 회장 2심서 무죄… 1심 뒤집혀

    파리크라상 상표권을 아내에게 넘겨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가 선고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9부(부장판사 한규현)는 9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 결심 공판에서 허 회장

    2020-01-09 김보라 기자
  • 페르노리카, 로얄살루트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로얄살루트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블렌딩의 예술에 혁신을 접목하는 로얄살루트의 핵심 가치에 따라 스노우 폴로가 처음 탄생한 스위스 생모리츠의 위도와

    2020-01-09 한지명 기자
  • 롯데제과 크런키, 광고모델로 피오 발탁

    롯데제과는 인기 초콜릿 브랜드 크런키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그룹 블락비의 멤버인 피오를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광고모델 발탁은 피오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개성과 독특한 식감을 가진 크런키가 서로 잘 어울린다는 판단했다고 회사는 밝혔다.롯데제과는 지난해 12월말 공식

    2020-01-0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