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류업계, 52시간 근무제 도입 안착
[단독] 오비맥주, 일주일간 공장 셧다운… "생산직도 워라벨"
국내 맥주업계 1위 오비(OB)맥주가 임직원들의 휴가 장려를 위해 지난 11월 공장 가동을 멈추고 일주일간 셧다운에 들어갔다. 1년 내내 상시 생산체제를 갖춰야 하는 주류업계 특성상 이례적인 일이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 11월 카스를 생산하는 이천·광주
2018-12-17 한지명 기자 -
롯데리아, 외식업계 최초 ‘안전·동행 프로그램’ 인증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지알에스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안전·동행 프로그램’을 인증 받았다고 17일 밝혔다.이번에 롯데리아가 외식업계 최초로 인증 받은 안전·동행 프로그램은 사업장에서 발생이 예상되는 사고 재해를 사전에 줄이기 위한 재해 예방 시스
2018-12-17 임소현 기자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美시장 공략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채식 열풍 속에 100% 순식물성 콩발효로 만들어진 연두가 주목을 받으며 현지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코트라에서도 올해 주요 미국 식품 트렌드로 '채식'
2018-12-17 김보라 기자 -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시장 매출 34% 급증
농심 해외매출 역대 신기록… '신라면' 미국시장 사로잡았다
농심의 해외사업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 농심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18% 성장한 7억6000만달러(한화 약 8601억6800만원)가 예상된다. 미국, 일본을 포함한 전 해외법인이 최대실적을 거뒀고, 사드 여파로 주춤했던 중국사업도 23% 가량 성장
2018-12-17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액상형 버터 ‘백설 버터오일’ 출시
CJ제일제당은 버터 대용으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액상형 버터 제품인 ‘백설 버터오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백설 버터오일은 벨기에산 농축버터오일로 만들어 고체 버터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버터를 식용유 대신 볶음밥이나 각종 구이 등
2018-12-17 임소현 기자 -
설빙, 동짓날 맞아 '인절미단팥죽' 구매 고객 대상 '한입쏙붕어빵' 제공
디저트 카페 ‘설빙’은 동짓날을 맞이해 17일부터 31일까지 ‘인절미단팥죽’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0원 즉시 할인 혹은 ‘한입쏙붕어빵’을 무료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해마다 동짓날이 되면 단팥죽을 먹는 고유의 전통을
2018-12-16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17일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 캠페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7일 하루 동안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과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이다.이날 스타벅스는 주문 공간에 ‘고객과 파트너 모두 행복한 스
2018-12-16 한지명 기자 -
[인사] 하이트진로 장인섭 전무 등 임원 승진
◇승진△전무 장인섭 △상 무 김기원, 김인구 △상무보 김현진, 이학근, 신민철, 박연규
2018-12-14 한지명 기자 -
매일유업, 통합회원제 서비스 '매일두' 2주년 이벤트 진행
매일유업은 통합회원제 서비스 '매일두(MaeilDo)' 출시 2주년을 맞아 신규 회원과 매일두가입을 추천한 기존 회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매일두 신규 회원을 늘리고 매일유업과 제휴사의 다양한 혜택을 소개하기 위
2018-12-14 김보라 기자 -
멈춰선 한식뷔폐의 성장 시계, 다시 돌아갈까?
쪼그라드는 한식뷔페 시장… 신세계푸드 '올반' 프리미엄 매장으로 승부수
한식뷔페 후발주자 신세계푸드의 올반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프리미엄 매장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한때 외식업계의 블루오션으로 주목 받으며 승승장구했던 한식뷔페의 성장시계가 멈췄기 때문이다.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는 오는 28일 서울 서초구 센트럴시티 파미에
2018-12-14 김보라 기자 -
농심 "한정판 너구리 스티커 모아보세요"
농심은 13일부터 생산되는 200만개 너구리 멀티팩 제품에 캐릭터 스티커를 넣어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너구리 스티커는 총 30종류로 요리하는 너구리, 라면 먹는 너구리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농심은 너구리 스티커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티커 인증 사진을
2018-12-13 김보라 기자 -
롯데주류,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 겨울 시즌 특별 메뉴 출시
잠실역 롯데호텔 월드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맥주 펍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이 랍스터를 주 재료로 겨울 시즌 특별 메뉴 2종을 선보인다.작년에 이어 겨울 시즌 동안 선보이는 겨울 시즌 특별 메뉴는 갈릭 버터와 치즈를 올려 구운 랍스터를 메인으로 하며 구운 랍스터에 스테이크
2018-12-13 한지명 기자 -
JTI 코리아,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 출시
JTI코리아가 일본 판매 1위의 프레스티지 담배 브랜드 ‘세븐스타’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은 7개의 별 패턴이 있던 고유 디자인에서 한 개의 검은색 큰 별이 팩 전면에
2018-12-13 한지명 기자 -
오리온, '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18년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은 현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의 충성도, 만족도, 인지도 등을 기반으로 조
2018-12-13 김보라 기자 -
스파클링 와인 승승장구
저도주 열풍에… 와인도 '순~'해졌다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젊은 층과 여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스파클링·화이트 와인 등이 주류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12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2017년 와인 수입량은 3만6144톤으로 전년 대비 3.32%
2018-12-12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