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식품] 롯데주류, 신세계푸드, 비비큐 外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생맥주 선봬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 생맥주를 출시한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잡미를 줄여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 100일만에 4000만병(330ml 기준
2017-09-13 김수경 -
캔커피 고급화·다양화·가성비 갖춰… "커피전문점에 안 뒤져"
커피전문점에 밀렸던 '캔커피', 프리미엄·가성비 갖춰 화려한 부활
커피전문점에 밀려 주춤했던 캔커피(RTD, Ready to go)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캔커피는 커피전문점에서 갓 뽑아낸 고급 원두커피에 밀려 '싸구려 커피'로 취급 받았지만 각 업체들이 연달아 프리미엄 캔커피 신제품을 내놓고 맛과 품질을 차별화하고 가성비까
2017-09-13 김수경 -
CJ제일제당 '스팸', 출시 30년… 누적 매출 3조5천억원 육박
출시 30주년을 맞은 CJ제일제당 '스팸'이 누적 매출 3조5000억원을 고지에 두고 있다. 1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 1987년 국내에서 생산을 시작한 '스팸'은 판매 개수 약 10억 개, 누적 매출 3조5000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스팸'
2017-09-12 김수경 -
[Daily New식품] KGC인삼공사, 엔제리너스커피, 청정원 外
◇ KGC인삼공사,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15종 선봬 KGC인삼공사가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15종을 출시하며 건기식 시장 확대에 나선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경쟁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으로 포트폴리오를 확
2017-09-12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주류, 동서식품, 동아오츠카 外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100일 만에 4천만병 판매 돌파롯데주류의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가 출시 100일 만에 4000만병(330ml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 지금까지 판매된 '피츠 수퍼클리어' 4000만병을 일렬로 세운 길이는 약 9600
2017-09-11 김수경 -
제주 삼다수 위탁판매권, 우선 협상 대상자에 '광동제약·LG생활건강' 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8일 삼다수 위탁 판매권 우선 협상 대상자로 광동제약과 엘지(LG)생활건강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삼다수 판매권은 편의점과 온라인쇼핑몰, 슈퍼 등에 공급하는 소매용 제품 사업군과 호텔과 식당, 패스트푸드점 등에 공급하는 비소매·업소용 제품
2017-09-08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주류, 교촌치킨, 빙그레 外
◇ 롯데주류, 클라우드·피츠수퍼클리어 페트(PET) 출시롯데주류가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의 페트(PET) 제품을 선보인다. 대규모 증설을 마친 롯데주류 충주2공장에 페트 라인이 설치되면서 페트 제품을 선보이게 된 것.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
2017-09-08 김수경 -
동원시스템즈, 베트남 공장 4500평 규모 증설 착공… 1000만 달러 투자
국내 최대 종합포장재 회사인 동원시스템즈가 베트남 진출 이후 첫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동원시스템즈는 베트남 북부지방 하노이 근교 TTP 박닌성 공장 증설에 착공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5년 베트남 최대 포장재회사인 TTP(Tan Tien Packag
2017-09-08 김수경 -
CJ제일제당,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태지역 기업에 3년 연속 편입
CJ제일제당이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식료품 분야 기업으로 3년 연속 편입됐다고 7일 밝혔다. DJSI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개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세계(World) 지수와
2017-09-07 김수경 -
日 '에비스맥주' 한국 상륙… 이종완 대표 "프리미엄 맥주 시장 1위 목표"
127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맥주(YEBISU)'가 전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엠즈베버리지는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프라디아'에서 '에비스맥주' 한국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 업계 1위를 차지하
2017-09-07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제과, 오비맥주, 매일유업 外
◇ 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롯데제과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아 건강을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방송을 통해 오는 10월31일까지 전개된다. 롯데제과가 치아 건강을 주제로 공익
2017-09-07 김수경 -
하이트진로,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 미국 시장 공략 나서
하이트진로가 LA다저스 공식맥주를 출시하고 미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미국법인 진로아메리카는 한국교민이 가장 많은 LA에서 LA다저스와 제휴를 맺고 올 상반기에 일명 '다저스 맥주(New Dodgers hite)'를 출시해 인
2017-09-06 김수경 -
[Daily New식품] 매일유업, 동서식품, KGC인삼공사 外
◇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 일품요리' 3종 선봬CJ제일제당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한식 대표 메뉴인 찜·볶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한식 일품요리' 3종을 출시했다. 그 동안 한국인이 즐겨 먹는 '국·탕·찌개'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했
2017-09-06 김수경 -
지역명 딴 맥주, 실제 생산지는 달라 고객 혼란
'강서·달서 맥주' 알고보니… 홈플러스, 고객 알 권리는 뒷전
홈플러스가 전국 매장에서 지역맥주 소개 프로젝트를 가동하면서 중소기업이 만든 수제맥주 알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그러나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지역맥주들이 실제 제품에 들어간 지역과는 직접적 연관이 없는 것으로 드러나 소비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5일 업계에
2017-09-05 김수경 -
오리온, 소비자 소통 경영 강화… 통합 VOC 시스템 구축
오리온이 VOC(Voice of Customer) 사내 공유 시스템을 구축해 전 임직원이 수시 열람하도록 하는 한편 '고객의 소리 이해하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통합 VOC 시스템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
2017-09-0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