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시장 확대' 최대 화두

    신년사로 본 2019 식품업계 청사진… 지난해 경영 목표 달성?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맞은 식품업계가 신년 희망찬 청사진 그리기에 나섰다. 업계는 안으로는 기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며 내실을 다지는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글로벌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포부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식품업계의 최대

    2019-01-03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BYO 20억 생유산균' 출시… 유산균 시장 공략 강화

    CJ제일제당의 유산균 전문브랜드 ‘BYO(바이오)’에서 유산균의 생명력을 강화한 신제품 'BYO 20억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YO 20억 생유산균은 최근 유산균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유산균의 ‘보장균수(1회 분량에서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 수)’

    2019-01-03 임소현 기자
  • 팔도, ‘팔도 만능비빔장’ 튜브형 출시… 간편 소스 시장 공략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만능비빔장’을 튜브형 용기에 담은 ‘팔도비빔장 시그니처’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휴대가 간편한 기존 파우치 형에서 용량 조절이 가능한 튜브형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간편 소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지난해 9월 처음 출시한 ‘만능비

    2019-01-03 임소현 기자
  • 롯데푸드 파스퇴르, 락토프리 '위편한 하루' 요구르트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장은 물론 위까지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위편한 하루’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위 건강을 위해 엄선한 4가지 전통·식품소재(차가버섯, 감초, 차조기, 양배추)를 넣은 건강 발효유다.위편한 하루에 함유된 4가지 전통·식품소재는 그 효능을 널리 인정

    2019-01-03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가격 변동 없이 10% 증량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3종을 가격변동 없이 10% 증량한다고 3일 밝혔다.‘오!그래놀라 과일’과 ‘오!그래놀라 야채’는 1월 생산분부터 기존 300g 규격은 330g으로, 180g 규격은 200g으로 양을 늘리고 ‘오!그래놀라 검은콩’은 기

    2019-01-03 임소현 기자
  • 핸드앤몰트, ‘백두산 물’로 만든 맥주 ‘소원 페일 에일’ 선봬

    국내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는 한반도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수제 맥주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제품명은 ‘소원 페일 에일’로 이달 말부터 한정 판매한다.이 제품은 핸드앤몰트를 만든 도정한 설립자의 아이디어에서부터 시작됐다. 평양이 고향인 아버지의 남북 화합에

    2019-01-02 한지명 기자
  • 위스키 ‘골든블루’ 출시 9년간 누적판매량 3650만병 돌파

    골든블루는 대표 위스키 브랜드인 ‘골든블루’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12월 말 기준으로 3650만병(450ml)을 넘어서며 출시 10주년을 앞두고 의미 있는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2009년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 36.5도 정통 저

    2019-01-02 한지명 기자
  • [신년사] 허영인 SPC 회장 "‘유지경성’ 자세로 고용창출·상생 사회적 책임 완수해야"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70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발표한 ‘2030년 비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글로벌사업 강화, 지속성장 기반 구축, 내실 강화’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허 회장은 먼저 “

    2019-01-02 임소현 기자
  • 돼지가격은 1996년보다 낮은데, 사료비는 고공 상승 중

    [새해 맞은 현장엔] 황금돼지의 해 맞은 양돈농가 "힘들지만 희망은 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는 양돈인들의 감회는 그 어느해보다 남다르다. 지난해 여름 무더위와 때이른 추위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수입육까지 증가하면서 힘든 한해를 보내야 했기 때문이다. 곳곳에서 "사료비, 방역비 등 원자재 값이 연일 오르면서 정말 힘들었다"는 아

    2019-01-02 김보라 기자
  • 인건비 2년새 29.0%↑… 가격인상이 또 다른 가격인상 낳는 악순환

    최저임금 8350원… '줄줄이 상승' 외식 물가 안정될까

    최저임금 '8350원' 시대가 도래했다. 2년여에 걸친 급격한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는 2017년에 비해 29.0% 넘게 뛰어올랐다. 식품·외식업계의 가격도 줄인상 되고 있다. 2019년도 요동치는 외식 물가의 안정화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2일 고용노

    2019-01-02 임소현 기자
  • 농심, 새해 맞아 십장생 디자인 백산수 출시

    농심 백산수가 새해를 맞아 새 옷을 입었다. 농심은 ‘늘 건강한 2019년 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십장생(十長生)’ 디자인을 입힌 백산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새로운 백산수 패키지에는 건강한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다. 농심은 오래 산다고 알려진

    2019-01-02 임소현 기자
  • 칭따오, ‘2019 기해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한정 판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 황금 돼지 해를 맞아 뉴욕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 듀오 토이오일의 이동윤 작가와 협업한 ‘칭따오 2019 기해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2019 기해년을 기념해

    2018-12-28 한지명 기자
  • 버드와이저, 연말 카운트다운 파티 개최

    글로벌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2018년을 마무리하는 카운트다운 파티를 연다.버드와이저는 서브컬처를 큐레이팅 하는 댄스 뮤직 전문 매거진 믹스맥 코리아와 함께 31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하이 테크 서울 뉴 이어 이브(High-Tech Seoul NYE)’ 파티를

    2018-12-28 한지명 기자
  • 한식 고급화 앞장서는 신세계푸드… ‘올반 프리미엄’ 오픈

    신세계푸드가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의 대표 매장인 서울 센트럴시티점을 ‘올반 프리미엄’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고급화 전략에 나섰다.신세계푸드는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추구)과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 추구)로 대표되는 가치소비 트렌드의

    2018-12-28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논산 육군훈련소에 애플파이 1만2000개 제공

    맥도날드는 지난 26일부터 사흘에 걸쳐 ‘행복의 버거 캠페인’ 일환으로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헌신하는 육군 훈련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논산 육군훈련소에 애플파이 1만2000개를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맥도날드는 지난해 7월, 충남 논산에 위

    2018-12-2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