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식품] 한국야쿠르트, 오리온, 매일유업 外
◇ 한국야쿠르트,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 한국야쿠르트가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HMR) 브랜드 '잇츠온(EATS ON)'을 론칭한다. '잇츠온'은 기존 발효유와 마찬가지
2017-06-20 김수경 -
이랜드그룹 "팀장급부터 2주 쉬세요"… 일과 가정 양립하는 조직문화 조성
이랜드그룹이 2주 휴식 의무화 정착을 위해 임원들의 올 여름 휴가 일정을 먼저 확정 발표해서 전 직원이 2주 휴가를 사용하게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랜드는 이달 초 발표한 7대 조직문화 혁신안을 하나씩 실행에 옮기고 있다. 그 중 하나인 2주 휴식 의무화는
2017-06-19 김수경 -
2016년 말 누적 판매량 250만병 돌파… 매년 최대 판매량 경신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잘 나가네… '품절' 우려까지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가 전반적인 주류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년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일품진로'는 한때 '악성재고'를 처분하기 위해 만든 술이라는 오명을 썼지만 최근 위스키를 대체하는 전통주로 각광받으면서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7-06-19 김수경 -
[Daily New식품] 하이트진로, 롯데주류, 동아오츠카 外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와인 '머드하우스' 출시하이트진로가 뉴질랜드 와인 '머드하우스(Mud House)'를 출시한다. '머드하우스'는 오세아니아를 기반으로 미국, 남미, 유럽 등 전세계에 와이너리를 소유한 세계 5대 와인기업 아코레이드 와인사의 제품이다. 최근 전략
2017-06-19 김수경 -
최적의 깔끔함 살린 … 맥주의 정석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롯데주류가 지난 6월 1일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가 특유의 청량감과 깔끔한 끝맛으로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안 스타일 라거 맥주로 롯데주류가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만
2017-06-16 유은정 -
[Daily New식품]미스터피자, 동아오츠카, 채선당 外
◇ 쥬씨(JUICY), 달콤새콤 새콤달콤 복숭아쥬스 2종 출시 생과일쥬스 브랜드 쥬씨가 여름 시즌 음료로 '달콤새콤 새콤달콤 쥬씨 복숭아쥬스'를 출시한다. 쥬씨 복숭아쥬스는 매해 여름마다 시즌 음료로 출시돼 쥬씨 베스트 음료로 자리잡았다. 달달한 맛과 새콤한 맛의 천도
2017-06-16 유은정 -
롯데제과, 장애인 사업장 '스위트위드' 준공
롯데제과는 지난 14일 장애인 사업장인 '스위트위드㈜'의 준공을 기념해 장애인고용공단 및 지자체 인사들과 함께 준공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평택에 위치한 '스위트위드'는 롯데제과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건립한 자회사형
2017-06-15 김수경 -
농심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 3만여 박스 초도 선적
농심 볶음너구리가 하반기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3만100박스(약 90만개)를 선적했다고 15일 밝혔다. 볶음너구리는 이르면 7월 초 미국 서부지역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올해 2월말 출시된 농심 볶음너구리는 특유
2017-06-15 김수경 -
빙그레 아이스크림 '투게더·엑설런트', 2017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빙그레 아이스크림이 2017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빙그레는 벨기에 소재 국제 식음료 품평원(iTQi, 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이 주최한 2017 국제 식품 품평회에서 빙그레 아이스크림 3개 제품이
2017-06-15 김수경 -
[Daily New식품] 매일유업, 롯데리아, 비알코리아 外
◇ 매일유업, '우유속에 바나나과즙'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이 '우유속에 바나나과즙'에 향긋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레드바나나를 함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우유속에 바나나과즙'은 껍질이 붉은빛을 띄고 있는 레드바나나 과즙을 함유해 레드바나나에서만
2017-06-15 김수경 -
1인용·소용량·소포장… 1코노미 겨냥한 新 유통 풍속도 '눈길'
[1코노미 전성시대] 나를 위한 소비, '욜로' 타고 훨훨
이제는 무엇이든 혼자 하는 게 이상하지 않다. 바야흐로 '1코노미' 시대의 도래.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1코노미'는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의미한다. 혼자서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여행을 즐기는 '1코노미'족이 탄탄한 소
2017-06-14 김수경, 진범용 -
[1코노미 전성시대] 초코파이·아이스크림도 낱개로 산다
이제는 무엇이든 혼자 하는 게 이상하지 않다. 바야흐로 '1코노미' 시대의 도래.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1코노미'는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의미한다. 혼자서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여행을 즐기는 '1코노미'족이 탄탄한 소
2017-06-14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파리바게뜨 外
◇ 롯데칠성 '마운틴듀', 11년만에 패키지 리뉴얼 및 600ml 페트병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11년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새 단장하고 600ml 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미국,
2017-06-14 김수경 -
[Daily New식품] 동서식품, 인삼공사, 오비맥주, 오리온 外
◇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라떼 출시동서식품이 여름 시즌을 맞아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Maxim KANU Ice Latte)'를 출시했다. 여름철 한정판으로 상큼한 과일향과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강조했다.
2017-06-13 김수경 -
'그물에 갇힌 동원F&B'… 참치캔 漁價 오르고 신제품 無
국내 참치캔 시장이 정체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 1위인 동원F&B가 난항을 겪고 있다.참치캔 시장점유율 70% 대를 꾸준히 유지하며 선두를 지키고 있지만 참치 가격을 인상한 뒤 시장 점유율이 소폭 빠진데다 '동원참치라면'과 '동원참치마요빵'과 같
2017-06-12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