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이상철 대상 식품BU 사장 "성장동력 창출, 안정적 수익, 소통과 협력" 강조

    이상철 대상 식품BU 대표이사 사장이 2017년 정유년을 맞아 성장동력 창출, 안정적 수익, 소통과 협력을 임직원에게 강조했다. 이상철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성장동력 창출에 전 임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안정적인 수익기반 조성과 현금흐름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2017-01-03 김수경
  • [신년사] 박영준 빙그레 대표 "'신성장 동력 발굴, 역량 강화, 해외 사업 활성화" 강조

    박영준 빙그레 대표이사가 올해 경영 중점 사항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 기존 사업의 역량 강화를 통한 매출, 수익의 지속 성장, 해외 사업 활성화'를 내세웠다. 박영준 대표는 2일 오전 9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냉동, 냉장 사업을 기반으로 유망

    2017-01-02 김수경
  • "日 트렌드와 유사한 방향으로 변화"… 솔로 이코노미 대세

    [2017 유통 전망] 진화하는 혼밥·혼술, 다품종·소량 경쟁 심화

    '붉은 닭의 해' 정유년이 밝았다. 지난해 어지러운 시국에 하반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까지 겹치면서 유통업계는 그야말로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냈다. 보수적이었던 식음료 업계는 소비자 트렌드 변화 주기가 빨라지면서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변화를 추구해

    2017-01-02 김수경
  • [신년사] 허영인 SPC그룹 회장 "품질 최우선, 책임경영, 글로벌 사업 고도화" 강조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2일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2017년 신년식'에서 품질 최우선, 책임경영, 글로벌 사업 고도화를 강조했다. 허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원료 선정에서부터 고객에게 제품을 전할 때까지 모든 임직원이 품

    2017-01-02 김수경
  • [인사] 빙그레

    □ 상무보 승진 △김봉구 KA영업부장 △박병구 광주공장장

    2017-01-02 김수경
  • [포토] "빈용기 보증금 이렇게 달라집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빈용기 보증금이 인상됐다. 빈용기 보증금은 소비자가 주류 구매 후 빈병을 반환하면 지급하기 위해 예치되는 환급금을 말한다. 정부는 빈병 재사용율을 높이기 위해  소주병은 40원에서 100원으로, 맥주병은 50원에 130원으로 각각

    2017-01-02 김수경
  • [신년사]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 "질풍경초(疾風勁草)의 자세로 위기 극복"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이 올해 신년사를 통해 "질풍경초(疾風勁草)의 자세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2일 하이트 진로에 따르면 박 회장은 최근 불어 닥친 정치, 사회적인 불안과 수십 년간 유지돼 온 산업의 구조가 바뀌는 시점에서 과거의 전략과 사고방식

    2017-01-02 김수경
  • 오리온그룹, 정기 임원인사 단행… "글로벌 경쟁력·R&D 강화 목적"

    오리온그룹이 1일부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 법인에서는 연구소장 이승준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해 글로벌 R&D를 총괄한다. 지난 1989년 오리온에 입사한 이 부사장은 상품개발팀장, 중국 법인 R&D부문장을 거쳐 2015년

    2017-01-02 김수경
  • 니혼슈코리아, 프리미엄 사케 '추구(Tsugu)' 100병 한정 판매

    일본주류수입업체 니혼슈코리아는 최고의 프리미엄 사케 쿠보타의 한정판 사케 '추구(Tsugu)'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100병 한정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추구는 아사히주조의 철학과 기술력을 집대성한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사케 마니아들의

    2016-12-30 김수경
  • '35 바이 임페리얼' 출시 기념, 희망 영상 메시지 릴레이 이벤트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알코올 도수 35도의 저도주 '35 바이 임페리얼(35 BY IMPERIAL)' 출시를 기념해 희망 영상 메시지 소셜 이벤트를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35 바이 임페리얼'은 쉬운 제품명과 투명한 보틀 디자인, 스카치 위스키의 풍미

    2016-12-30 김수경
  •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 규모 지난해 2000억원 돌파 "지속 성장세"

    코코넛워터·식혜·자몽까지… 女心 저격 숙취 해소제가 뜬다

    쓰고 텁텁한 맛이 주를 이루던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코넛워터, 자몽, 식혜와 같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활용하는가 하면 아이스크림·젤리 형태의 제품도 등장하는 등 여심을 노린 이색 숙취 해소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2016-12-29 김수경
  • 사상 최악의 AI, 계란값은 오르고 닭고기는 폭락세 '뚜렷'

    사상 최악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여파로 계란값은 폭등하고 닭고기 가격은 폭락하는 정반대의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알을 낳는 닭인 산란계가 AI 직격탄을 맞으면서 계란은 공급량이 크게 줄면서 가격이 올랐지만 닭고기는 오히려 소비가 줄면서 가격이 하락하게

    2016-12-29 김수경
  • 아워홈, 7천억원대 생수 시장 진출… PB생수 '아워홈 지리산수' 선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7000억원대 생수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워홈은 지리산 청정지역의 맑은 수질로 만든 PB생수 '아워홈 지리산수' 0.5 리터와 2 리터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 지리산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무공해 구

    2016-12-29 김수경
  • 롯데칠성음료, 포켓몬스터 캐릭터 활용한 '포켓몬 음료' 2종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포켓몬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켓몬 음료는 달콤한 혼합과즙이 10% 함유돼 있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필수 영양소를 더한 어린이 음료로 오렌지과

    2016-12-29 김수경
  •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버디스' 500만 뷰 돌파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 웹툰 '4버디스' 페이지뷰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4버디스'는 독자들이 직접 매기는 평점도 9.6점에 달한다. 이는 브랜드 웹툰이 아닌 일반 웹툰에서도 달성하기 어려운 성

    2016-12-28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