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 상상마당 부산에 ‘크리에이터 창작센터’ 조성
KT&G가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손잡고 1인 미디어 육성 및 비주류 아티스트 지원에 나선다.KT&G는 19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김윤일 부산시 문화복지진흥실장,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 관계자 20여
2018-12-19 한지명 기자 -
풀무원, '육칼챌린지' 이벤트 실시… "정시퇴근 독려"
풀무원식품은 내년부터 본격 시행하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맞아 직장인의 6시 퇴근을 응원하는 '육칼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은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이하 육칼)'와 정시퇴근을 의미하는 6시 칼퇴큰의 줄임말이 육칼로 같은 점에서 착안해 이번
2018-12-19 김보라 기자 -
'체크슈머' 소비자 증가… 커피도 건강하게
[깐깐한 냉장고] 커피 전성시대… '아무' 커피나 먹을건가요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 성분과 원재료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체크슈머'가 증가하고 있다. 체크슈머(Checksumer)란 확인을 의미하는 체크(Check)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구매하기 전 성분과
2018-12-19 김보라 기자 -
신메뉴 하나가 브랜드 먹여살린다… 계절메뉴 마케팅 나선 식음료업계
식음료업계의 신메뉴 전쟁이 과열되고 있다. 포화상태인 업계에서 주목을 받기 위해 시그니처 메뉴를 내세우는 한편 신메뉴로 트렌드 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이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겨울철 제철 재료를 내세운 신메뉴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업계 안팎에서는 잘
2018-12-19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출시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Maxim KANU Signature)'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누 시그니처는 2011년 맥심 카누 출시 이후 7년 만에 최초로 발매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 Icebe
2018-12-18 김보라 기자 -
오리온, 11월 中 포함 4개 법인 영업익 33% ↑
오리온은 11월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4개 법인의 단순 합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전년 동월 대비 각각 3.7%, 32.6%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한국법인은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오!그래놀라바와 생크림파이 등의 매출 호조가 지속되면서 매출액과 영
2018-12-18 김보라 기자 -
두부 시장 성장 수년째 정체… 풀무원 점유율 지키기 '급급'
뒤바뀐 두부 시장… 1위 풀무원 위협하는 'HMR 강자' CJ
'두부 시장 1위' 풀무원이 성장 정체기에 들어선 국내 포장두부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시장 2위인 CJ제일제당의 성장세가 무서운데다, 가정간편식(HMR)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사실상 HMR 시장에서 강세를 가진 CJ제일제당의 역전이 이뤄진 셈이라는 분석도
2018-12-18 임소현 기자 -
커지는 배달시장에… 식품 이어 화장품도 '배달' 시대
# 직장인 이현정(32)씨는 퇴근 후 저녁 마스크팩 한장으로 피부관리를 한다. 겨울철 매서운 찬바람과 난방으로 인해 피부가 더욱 건조해졌기 때문이다. 그는 "요즘같이 건조한 겨울 수분크림도 중요하지만 마스크팩을 자주 사용한다"면서 "날씨도 춥고 나가기 귀찮아서 배송을
2018-12-18 김보라 기자 -
JTI 코리아, 담배 냄새 줄인 ‘메비우스 LBS 퍼플’ 출시
JTI 코리아는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캡슐 담배인 메비우스 LBS 라인의 세 번째 제품인 ‘메비우스 LBS 퍼플’을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메비우스 LBS 퍼플’은 세계적인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MEVIUS)에 입 안 담배 냄새를 줄여주
2018-12-18 한지명 기자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여의도 IFC몰점 오픈
신세계푸드는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DEVIL’s DOOR) 여의도 IFC몰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최근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문화의 확산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가볍
2018-12-18 김보라 기자 -
주류업계, 52시간 근무제 도입 안착
[단독] 오비맥주, 일주일간 공장 셧다운… "생산직도 워라벨"
국내 맥주업계 1위 오비(OB)맥주가 임직원들의 휴가 장려를 위해 지난 11월 공장 가동을 멈추고 일주일간 셧다운에 들어갔다. 1년 내내 상시 생산체제를 갖춰야 하는 주류업계 특성상 이례적인 일이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 11월 카스를 생산하는 이천·광주
2018-12-17 한지명 기자 -
롯데리아, 외식업계 최초 ‘안전·동행 프로그램’ 인증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지알에스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안전·동행 프로그램’을 인증 받았다고 17일 밝혔다.이번에 롯데리아가 외식업계 최초로 인증 받은 안전·동행 프로그램은 사업장에서 발생이 예상되는 사고 재해를 사전에 줄이기 위한 재해 예방 시스
2018-12-17 임소현 기자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美시장 공략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채식 열풍 속에 100% 순식물성 콩발효로 만들어진 연두가 주목을 받으며 현지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코트라에서도 올해 주요 미국 식품 트렌드로 '채식'
2018-12-17 김보라 기자 -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시장 매출 34% 급증
농심 해외매출 역대 신기록… '신라면' 미국시장 사로잡았다
농심의 해외사업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 농심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18% 성장한 7억6000만달러(한화 약 8601억6800만원)가 예상된다. 미국, 일본을 포함한 전 해외법인이 최대실적을 거뒀고, 사드 여파로 주춤했던 중국사업도 23% 가량 성장
2018-12-17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액상형 버터 ‘백설 버터오일’ 출시
CJ제일제당은 버터 대용으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액상형 버터 제품인 ‘백설 버터오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백설 버터오일은 벨기에산 농축버터오일로 만들어 고체 버터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버터를 식용유 대신 볶음밥이나 각종 구이 등
2018-12-17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