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우유發, 우윳값 인상… 업계 전체로 확산되나

    국내 유업체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5년 만에 우윳값을 인상하면서 업계 '도미노 인상'이 예고되고 있다. 우유와 우유를 원재료로 하는 빵과 과자, 커피 등의 가격도 줄줄이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16일부터 3.6%(흰 우유

    2018-08-08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5년 만에 가격 3.6% 인상… 우윳값 가격 도미노 오나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생산비용의 증가에 따라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16일부터 3.6%(흰우유 1ℓ 기준)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3년 이후 5년 만이다. 올해 유업체들이 축산농가에서 사들이는 원유 기본가격이 L당 4원 인상되며 이달부터 인

    2018-08-08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이트진로는 7일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 소방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조종묵 소방청장,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

    2018-08-08 김수경 기자
  • 롯데제과,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 본격 도입

    롯데제과가 약 2년간 개발해온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현업에 본격 도입, 첨단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 엘시아는 인공지능(AI)를 통해 수천만 건의 소셜 데

    2018-08-08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상큼한 딸기향을 앞세운 스포츠음료 신제품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을 선보였다.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은 기존 스포츠음료에서 맛보지 못한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게토레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스포츠음료를 즐기는 소비

    2018-08-08 임소현 기자
  • 대상, 냉동밥 제품 라인업 확대… '종가집 볶음밥' 2종 출시

    대상이 국내 포장김치 시장 1위 브랜드 종가집을 앞세워 냉동밥 제품을 확대한다.8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지난 해 국내 냉동밥 시장 규모는 700억원에 달한다. 2015년부터는 매년 200억원씩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다, 올해는 더 큰 폭의 성

    2018-08-08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여름 휴가 기간 캠핑용 가정간편식 매출 급증

    여름 휴가 기간, 캠핑용 가정간편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GS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캠핑용 가정간편식 '순살 닭다리구이'가 지난 1일 5회차 방송까지 매회 6000세트 이상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3만3000세트, 매출액으로는 20

    2018-08-08 임소현 기자
  • SPC "경영서 영구히 배제"

    SPC그룹, 3세 경영 '빨간불'… 향후 후계구도·쉐이크쉑 사업 어디로

    SPC그룹 오너 3세 허희수(41) 전 부사장이 대마 흡연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다. 국세청의 대대적인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SPC로서는 '사면초가'에 빠진 격이다. SPC의 향후 사업계획이 불투명해진 상황인데다 승계구도에 큰 변화가 나타날 조짐이어서 재계의 관

    2018-08-08 임소현 기자
  • 한국수제맥주협회, 두번째 공식 수제맥주 '헤이 헤이 헤이' 선봬

    사단법인 한국수제맥주협회가 오는 10일 협회의 두번째 공식 맥주인 '헤이 헤이 헤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수제맥주협회는 수제맥주 활성화와 양조시장의 확대를 위해 올해 초부터 릴레이 형식으로 공식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헤이 헤이 헤이'는 지난

    2018-08-07 김수경 기자
  • CJ제일제당 '간편식 냉면', 폭염에 7월 매출 1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의 간편식 냉면이 폭염에 불티나게 팔렸다.7일 CJ제일제당은 자사 간편식 냉면이 지난 7월 한달간 100억원 이상 팔리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간편식 냉면으로 월 매출 1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업계 최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 이상 성장했고

    2018-08-07 김보라 기자
  • 커피·차에 밀렸던 아이스크림, 폭염에 '여름 터줏대감으로'

    전국적인 폭염으로 여름철 대표 간식 '아이스크림'이 예전의 명성을 다시 찾고 있다. 커피와 차 공세에 수년째 매출이 제자리 걸음이던 아이스크림 매출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폭발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빙과업계의 계속되는 부진이 개선될 수 있을지 이목이

    2018-08-07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빅맥 50주년 기념 주화 '맥코인' 발행… 시카고 왕복항공권 행운도

    맥도날드는 글로벌 아이콘인 빅맥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기념주화인 맥코인을 발행하고, 맥코인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맥도날드 본사가 위치한 미국 시카고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맥코인은 빅맥 출시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맥도날드가 발행한 글로벌 기념

    2018-08-07 임소현 기자
  • 크라운해태, 광화문광장서 '2018 한여름밤의 눈조각전'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1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임직원 300명이 참여해 눈조각 160개를 현장에서 만들고 전시하는 '2018 한여름밤의 눈조각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올해로 2번째인 이번 행사는 서울시 '서울 문화로 바캉스' 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며 전세계적으로도 유

    2018-08-07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가상화폐 시장 진출… "음료 결제에 비트코인 직접 지불은 불가능"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는 세계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암호화폐로 음료 결제를 할 수 없다고 거듭 확인했다.스타벅스는 5일(현지시간) 대변인 성명을 통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암호화폐를 달러 등 공식화폐로 교환해 음료 대금을 지불하게 할 것"이라며 "암

    2018-08-07 임소현 기자
  • 롯데푸드 본사 '신사옥'으로 통합 이전… "경영 효율화"

    롯데푸드는 6일 본사를 통합 이전하고 입주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롯데푸드는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10(영등포구 양평동 5가 21번지)에서 영등포구 양평로 19길 19(양평동 4가 23-2번지)로 본사를 이전했다. 신사옥은 롯데중앙연구소 건물을 리모델링한 9층 건

    2018-08-0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