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 대표 500원 간식 '소프트콘 아이스크림' 700원으로… 원유 가격 상승 후폭풍?

    롯데리아가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원유 가격 인상 보름만에 우유와 유제품을 원재료로 쓰는 제품의 가격 인상이 공식적으로 시행된 것이라서, 향후 가격 인상 러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롯데GRS는 14일 롯데리아 소프트콘 아이스크림 가격을 오는

    2018-08-14 임소현 기자
  • 씁쓸한 스타벅스 '광복절 애국 마케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절 '애국' 마케팅에 나섰다. 올해 초 스타벅스 이사가 일본의 식민지배를 옹호하는 망언을 쏟아낸 지 반년만이다. 안으로는 왜곡된 역사 인식을 갖고 있으면서, 광복절을 마케팅 대상으로만 삼는 허울뿐인 애국 마케팅이 아니냐는 지적을 피할 수 없을

    2018-08-14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종로구 드림스타트 가정 초청 '상하농원' 가족캠프 실시

    매일유업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종로구 드림스타트 9가정 25명을 상하농원으로 초청해 '드림스타트 여름 가족캠프'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가족캠프는 종로구 드림스타트 사업 일환으로 진행돼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가족여행 경험이 부족한 종

    2018-08-14 김보라 기자
  • 동원F&B, 맛있게 발라먹는 스낵참치 3종 출시

    동원F&B가 맛있게 발라먹는 '스낵참치'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스낵참치는 크래커나 빵에 간편하게 발라먹는 참치캔 제품으로 참치에 마요네즈 소스와 우유를 더해 더욱 부드럽고 고소하다. 간편한 디저트나 안주로 잘 어울리며,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알맞다고

    2018-08-14 김보라 기자
  • 탁상공론이 아닌 현실성을 반영한 규제 개선이 먼저

    [취재수첩] 현장서 '꼼수' 판치는 일회용컵 규제, 최선인가요

    정부가 일회용컵 규제를 시행한 지 딱 2주가 됐다. 취지는 완벽했다. 플라스틱 컵에 아파하는 지구를 살리자. 하지만 늘 그렇듯 누군가의 탁상공론은 현장과 엇박자를 냈다. 지난 2주간 커피전문점을 방문하면 자연스레 직원의 "드시고 가시겠습니까?"라는 질문과 맞닥뜨려야 했

    2018-08-14 임소현 기자
  • 보라티알, 지중해 자연 담은 '갈바니나 유기농 탄산주스' 출시

    수입식품 유통전문기업인 보라티알은 이탈리아 유기농 주스 전문 브랜드인 갈바니나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유기농 탄산주스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갈바니나는 1900년 초부터 4대에 걸쳐 미네랄 워터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전통 프리미엄 음료 브랜드다.

    2018-08-13 김보라 기자
  • 롯데GRS,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GRS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10일 협력재단에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GRS 남익우 대표이사와 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농어촌 상

    2018-08-13 임소현 기자
  • [포토]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에 1억원 장학금 전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13일 소공동 지원센터에서 전달했다.장학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119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한

    2018-08-13 김보라 기자
  • "토핑 본연의 맛 살렸다"… 빙그레, '요플레 토핑' 출시

    빙그레 요플레는 신제품 '요플레 토핑'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요플레 토핑 다크초코, 요플레 토핑 오트&시나몬의 2종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무엇보다 토핑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토핑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원재료에 특별한 가공없이

    2018-08-13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화애락 이너제틱' 판매채널 확대

    KGC인삼공사는 여성을 위한 홍삼 젤리스틱 제품인 '화애락 이너제틱'을 고객들이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이에 따라 기존 판매 채널(백화점·대형마트·면세점·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H&B스토어인 올리브영·랄라블라와 전국 정관

    2018-08-1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협력사에 맞춤형 안전경영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이 중소협력업체에 안전관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식품 중소기업 에스엔푸드는 최근 CJ제일제당의 큰 도움을 받았다. 전례 없는 더위가 계속되면서 공장 내부 온도가 상승하며 화재 위험이 커졌지만

    2018-08-13 임소현 기자
  • 아르헨티나 가뭄으로 국제 콩 가격 '들썩'… 식용유 가격 인상될까?

    '콩 수출 1위국' 아르헨티나의 극심한 가뭄으로 전세계 콩 생산량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국내 식용유 가격에도 여파를 미칠지 주목된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는 올해 가뭄으로 인해 콩(대두) 생산량이 약 4000만톤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약 550

    2018-08-13 임소현 기자
  • 무학, 과일 탄산주 '톡소다' 리뉴얼 출시

    무학은 과일 탄산주 '톡소다'에 세 가지 열대과일의 과즙을 첨가해 품질을 향상 시키고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톡소다'는 깔끔한 화이트 와인 베이스에 달콤한 상큼한 열대 과일 파인애플, 블러드오렌지, 패션후르츠 과

    2018-08-13 김수경 기자
  • 골든블루, 칼스버그 팝업스토어 '더 대니쉬 가든' 한 달만에 1만명 방문

    골든블루는 세계 4대 맥주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와 함께 한 팝업스토어인 더 대니쉬 가든(The Danish Garden)이 지난 11일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3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2018-08-13 김수경 기자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당일생산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완판

    하이트진로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제4회 전주가맥축제에서 당일 생산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7만4000병이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4000병 가량 증가한 물량이다.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4년째 참가하고 있는 전주가맥축제는 지

    2018-08-13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