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 추격하는 bhc… 올해 '치킨 1위' 바뀔까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났다. bhc치킨이 3000억원 브랜드 대열에 교촌·bhc·BBQ 3강 체제가 교촌·bhc 양강구도로 재편이 됐다. 이들은 올해 치열한 선두 각축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2020-04-13 김보라 기자
  • 쑥쑥 크는 bhc, 작년 매출 3천억 돌파… 6년만에 5배 성장

    bhc치킨이 지난해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사상 처음 3000억원대다.bhc치킨은 지난해 318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34%성장했다. bhc치킨이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과 비교해 보면 인수 6년 만에 5배 이상 성장했다.

    2020-04-13 김보라 기자
  • 불황·포화 시장에도… 치킨은 날개 돋친 듯 팔려

    불황과 경쟁 심화에도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교촌치킨에 이어 bhc가 연 매출 3000억원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고 중위권 브랜드 역시 성장세를 이어갔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 369

    2020-04-07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나주배로 만든 '배 칠러' 출시… 국산 원재료 수급 강화

    맥도날드는 본격적인 봄철을 맞이해 신제품 '배 칠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배 칠러는 시원하고 진한 단맛으로 한국인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는 국내산 나주배를 사용했다. 과일 칠러는 맥도날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스 음료 메뉴다.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2020-04-02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매콤한 불맛 신메뉴 '교촌신화' 2종 출시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신화(辛火) 2종 및 사이드메뉴 교촌에그마니샐러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교촌신화는 불맛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해 출시한 제품으로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맛이 특색이다. 은은하게 매콤한 불맛의 한 마

    2020-04-02 김보라 기자
  • '업계 1위' 교촌치킨, 작년 영업익 319억… 전년比 61% ↑

    교촌치킨을 운영 중인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처음으로 3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 3692억5258만원, 영업이익 319억2040만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11.7%,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1.2% 증가한 수치다.

    2020-04-01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치즈 품은 계란 '치즈인더에그' 출시

    롯데리아는 지난달 23일 출시한 1인 혼닭 메뉴에 이어 치즈볼 디저트 제품 치즈인더에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치즈인더에그는 계란형을 띄고 있는 외형과 안은 체다 치즈로 채워 반숙 계란 노른자를 연상 할 수 있는 내형으로 구성해 단짠 맛을 느낄 수 있는 계란 모양 치

    2020-04-01 김보라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7일까지 배달의민족에서 4천원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앱에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혔다.이번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앱 내 뚜레쥬르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해 상단 배너 또는

    2020-04-01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원두 생산시설 '드림팩토리' 준공… 제2 도약 나섰다

    이디야커피는 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자체 로스팅 공장 이디야 드림팩토리와 첨단 물류기지 이디야 드림물류센터의 가동을 시작하며 생산에서 물류, 유통까지 어우르는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선포했다.이날 준공식을 가진 이디야 드림팩토리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공

    2020-04-01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지하철 청소 근로자에게 버거·커피 8천개 전달

    맥도날드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서울 지하철 내 청소 근로자들에게 버거와 커피 총 8000개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하루에도 수백만명이 이용하는 서울 지하철의 청소 근로자들은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연일 고된 업무 중이다. 1월 말부

    2020-03-30 김보라 기자
  • '운명의 달' 임박… 미스터피자 MP그룹, '상폐' 될까?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인 미스터피자의 운영사 MP그룹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가 다음달 결정되면서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MP그룹은 지난해에도 적자를 기록하며 상장폐지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MP그룹은 지난 26일 상장

    2020-03-30 김보라 기자
  • 펭수 도넛 나온다… 던킨, 대세 '펭수'와 맞손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오는 4월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던킨TV에서 펭수 도넛 신제품 및 각종 협업 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을 선공개한다.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

    2020-03-26 김보라 기자
  • 버거 파는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판매 점포 확대

    교촌에프앤비는 신규 수제 치킨버거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의 시범 판매를 전국 8개 가맹점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교촌리얼치킨버거는 지난달 본사 직영점인 동탄2 영천점에 시범 출시됐다. 이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범 판매 확대를 결

    2020-03-26 김보라 기자
  • 굽네치킨, 테이크아웃 주문도 홈페이지에서… 대기 시간 단축

    굽네치킨은 최근 늘어나는 배달앱 사용량 증가에 따라 고객의 주문 대기 시간을 축소할 수 있는 신규 홈페이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굽네치킨은 배달 수요가 증가하며 길어지는 배달 시간에 지친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요구를 반영했다. 기존

    2020-03-25 김보라 기자
  •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순간에!"… 배스킨라빈스, '배라를 배달로!' 광고 공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라디오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라를 배달로!' 광고를 24일 공개했다. 공개되는 광고는 '일상 속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순간'을 주제로 일요일, 불닭, 먹방 등 총 열 편을 제작했다. 라디오와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

    2020-03-2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