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 '시크릿레시피Ⅱ' 클라쓰버거 한정 판매

    롯데리아는 시크릿레시피Ⅱ를 6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시크릿레시피Ⅱ는 클라쓰버거 2종으로 출시된다. 지난해 출시 10일 만에 100만개가 팔려 롯데리아 40년 역사를 통틀어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던 디저트 지파이를 활용한 제품이다. 롯데리아 아르바이트 직

    2020-06-01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마포구청에 치킨 1천마리 기부

    교촌에프앤비가 서울 마포구청에 교촌치킨 1500만원 상당 제품교환권 1000장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지난 23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 닭터유 유재석과 치킨의 명수 치명 박명수가 토토닭(토요일 토요일은 닭이다) 프로젝트로 진행한 드라이브스루 치킨

    2020-05-29 김보라 기자
  • 내달 14일까지 거리두기 강화… 시름 깊어지는 외식업계

    수도권 중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외식업계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가 6월14일까지 2주간 수도권 모든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중단하는 등 방역활동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간 것으로

    2020-05-29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열대과일 활용 '2020여름 페어' 진행

    파리바게뜨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열대과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2020 여름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대표 제품은 상큼한 레몬과 시원한 생크림이 조화로운 레몬 크리미 페스츄리, 망고와 생크림을 조화시킨 망고 모양 크림 빵 망고 크리미 브레드, 메론 크림을

    2020-05-28 김보라 기자
  • 롯데GRS, 동반위와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 체결

    롯데GRS와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26일 용산구에 위치한 롯데GRS 본사에서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롯데GRS와 협력 중소기업 및 동반위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활동

    2020-05-27 김보라 기자
  • 주류 배달 허용에… 프랜차이즈업계 기대감 '솔솔'

    온라인으로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소주나 맥주도 함께 주문할 수 있게 되면서 프랜차이즈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최근 경쟁 심화와 배달 시장의 확장 등으로 매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이번에 주류를 공식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면서 더 많은 고객을 유인할 수 있기

    2020-05-20 김보라 기자
  • "차원이 다른 쫄깃함" 파리바게뜨, 상미종 생(生)식빵 출시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식빵 본연의 맛에 집중한 신제품 '상미종 생(生)식빵'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상미종 생(生)식빵은 파리바게뜨 연구진이 까다롭게 엄선한 원료에 75년간 축적된 고유의 제조법과 노하우를 접목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식빵이다. 다른 재료를 곁들이거

    2020-05-19 김보라 기자
  • '언택트' 맞춤… 롯데GRS, 서초동에 배달 전문매장 '스카이31' 론칭

    롯데그룹 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롯데GRS가 배달 전문 외식 시장에 진출한다. 1인·맞벌이 가구 증가로 배달 서비스가 인기를 얻자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발빠른 움직임에 나서는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외식업계에서 언택

    2020-05-15 김보라 기자
  • [이태원發 패닉] "진정되나 싶었는데"… 떨고 있는 외식업계

    진정세 국면에 접어들었던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가 재확산의 기로에 서면서 일선 유통, 식음료, 숙박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등으로 간신히 봄을 맞이한 것처럼 보였던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있기 때문이다. 당장 매출은 물론 방역 비상이

    2020-05-12 김보라 기자
  • 햄버거 파는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전국 86개 가맹점으로 확대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수제 치킨버거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를 전국 86개 가맹점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교촌은 지난 두 달 간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출시 및 시범 판매를 통해 제품력을 검증 받고 전국 86개 매장 확대 판매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교촌리얼치킨버거

    2020-04-29 김보라 기자
  • 배달 대명사 '피자' 위상 흔들… 1위 도미노피자 영업익 45% 급락

    치킨·자장면 등과 더불어 인기 배달음식의 대명사 피자의 위상이 떨어지고 있다. 가정간편식(HMR)가 급부상하면서 프랜차이즈 피자 업체 매출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배달 음식과 가정간편식의 확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따지는 소비 습관과 가성비 좋은 냉동

    2020-04-27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 한정판 출시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는 펭수의 얼굴을 케이크로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스

    2020-04-27 김보라 기자
  • 미니 마우스·엘사 케이크… 뚜레쥬르 "어린이날 잡아라"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와 제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미니 마우스_요거베리 생크림은 디즈니의 캐릭터의 클래식 미니 마우스를 모티프로, 반짝이는 핑크빛 글라사주를 입힌 케이크에 미니 마우스와 머리띠

    2020-04-23 김보라 기자
  • 불황도 비껴간 버거 시장 '쑥쑥'… 롯데리아·버거킹 好好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외식업 경기 침체와 가정간편식(HMR) 등 수많은 먹거리가 쏟아지고 있지만 저렴한 가격과 빠르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장점과 배달시장의 성장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지시스템에

    2020-04-21 김보라 기자
  • 저가 생과일주스 열풍 끝?… 쥬씨, 작년에도 적자

    생과일주스 판매점 프랜차이즈 쥬씨가 지난해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경기 불황 속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미투 브랜드(Me-Too Brand)가 우후죽순 생기고 먹거리 트렌드가 짧아지면서 수요가 급속도로 사그라들었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

    2020-04-1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