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종 커피의 힘' 이디야… 작년 매출 '고공행진'

    커피전문점 포화 논란 속에서도 토종 커피브랜드 이디야가 고속성장하고 있다. 1년 새 매장 수가 300개 가량, 매출은 두자릿수 증가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공세 속에서도 중저가를 무기로 내세운 이디야는 토종 커피브랜드써의 자존심을 세웠다는 평가다.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

    2018-04-11 김보라
  •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에 1억5천만원 장학금 수여

    이디야커피는 '2018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 기금(이하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서울 논현동 이디야 빌딩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75명의 가맹점주 및 자녀가 직접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 받았으며, 각각 200만원씩 총 1억5

    2018-04-10 김보라
  • MP그룹, 신임 총괄사장에 김흥연 전 CJ푸드빌 부사장 영입

    MP그룹은 9일 김흥연(62) 전 CJ푸드빌 부사장을 총괄사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김흥연 신임 총괄사장은 서울대학교 식품공학과를 졸업 후 BR코리아 마케팅 매니저를 시작으로 태인유통 사업부장, TS해마로 운영본부장, 스타벅스코리아 총괄상무 등을 거쳐 CJ푸드빌 부사장

    2018-04-09 김보라
  • 도미노피자, 6일부터 최대 4.5% 가격 인상

    도미노피자가 6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피자 품목에 한해 라지(L) 사이즈는 1000원, 미디엄(M) 사이즈는 500원 오른다. 가장 저렴한 치즈피자(라지)는 2만1900원에서 2만2900원으로 4.5% 인상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지속적인 원자재

    2018-04-06 김보라
  • 교촌치킨發 배달 서비스 유료화…업계 전체로 확산되나

    교촌치킨이 다음 달부터 배달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한다. 그동안 치킨을 비롯한 프랜차이즈의 일부 가맹점이 별도의 배달료를 받은 경우는 있었으나 가맹 본사 차원에서 배달료 유료화를 공식화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보통 배달이 차지하는 비중 70~80%인만큼 사실상 가격 인상

    2018-04-06 김보라
  • 교촌치킨, 내달부터 배달 서비스 2천원 부과… 사실상 치킨 가격 인상

    교촌치킨은 다음 달 1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배달 서비스 유료화 정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교촌은 가맹점 운영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 유료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전국 가맹점 동의를 받고 있다. 가맹점 동의 완료 후 이번 정책이 시행되면 교촌치킨

    2018-04-06 김보라
  • 쥬씨, '쥬씨가 간다' 나눔주스 1만5000잔 돌파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는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 트럭-쥬씨가 간다'에서 무료로 제공한 주스가 누적 1만5000잔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쥬씨가 간다'는 쥬씨가 직접 제작한 쥬씨 나눔 트럭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딸기와 바나나가 들어가는 쥬씨의 베스

    2018-04-05 김보라
  • CJ푸드빌 뚜레쥬르, 베트남 호치민에 칸호이점 오픈

    CJ푸드빌은 베트남 호치민에 뚜레쥬르 칸호이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베트남 하이바쯩점에 이어 두 번째다.지난달 29일 문을 연 뚜레쥬르 칸호이점은 호치민 시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중심가에 위치해 있다. 대로변 코너 3층 건물 전체에 11

    2018-04-05 김보라
  • 굽네치킨, 인도네시아 진출…자카르타 1호점 오픈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매장인 '인도네시아 PIK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인도네시아점 개점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홍콩 정관오 매장 이후 굽네치킨의 올해 첫 해외 매장이다.인도네시아 PIK점은 1·2층으로 구성된 110평의 대규모 매장으로 130명의

    2018-04-04 김보라
  • 윤홍근 BBQ 회장 "빅데이터·인공지능 등 디지털 혁신 나설 것"

    제너시스BBQ그룹이 디지털 기업으로의 혁신을 선포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 2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전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가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모두 바꾼다'는 혁신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전 임직원과

    2018-04-03 김보라
  •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가성비 넘어 질적 혁신 이룰 것"

    이디야커피는 2일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경영을 강조했다.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이디야커피는 지난 17년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한 국내 커피 시장의 흐름과 함께 대표 커피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2018-04-02 김보라
  •  돌아온 야구의 계절 …외식·프랜차이즈업계, 마케팅 경쟁 '후끈'

    2018년 프로야구가 개막하면서 외식·프랜차이즈 업계의 마케팅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야구장에 신규 매장을 출점하거나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야구팬 공략에 나섰다. 프로야구가 한 해 800만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모으는 국내 최고 인기

    2018-03-30 김보라
  • 투썸플레이스, 소프트 아이스크림 출시 3개월만에 매출 60% '껑충'

    투썸플레이스는 우유를 주원료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 매출이 출시 3개월만에 기존 요거트 아이스크림 대비 60% 넘게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초 2002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15년 넘게 판매해 온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우유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

    2018-03-30 김보라
  • 내년부터 프랜차이즈 필수물품 유통마진 공개에…업계 '반발 여전'

    내년부터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가맹점에 판매하는 필수물품 공급가격의 상·하한과 유통마진율을 예비 가맹점주에 공개해야 한다. 이를 두고 업계 안팎에선 내수경기 침체와 가격 인상도 눈치보고 있는 상황에서 영업권까지 침해하고 있다는 의견도 제기된다. 28일

    2018-03-28 김보라
  • 던킨도너츠, 철원 오대쌀로 만든 쌀도넛 4종 출시

    던킨도너츠는 3월 이달의 도넛으로 쌀도넛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스 미(米)츄, 쌀(米)아 있는 글레이즈드, 고소함이 쌀(米)아 있는 필드, 라이스 트위스트킹 등 총 4가지로 강원도 철원 오대쌀로 만들었다.라이스 미(米)츄는 쫄깃한 츄이스티 위에 달콤한 화이트

    2018-03-27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