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기업 빵집 논란에도 운영하더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릭케제르', 초라한 명맥 유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에릭케제르'가 '호텔빵집'이라는 명함이 무색하게 시장에서 도태되고 있다. 한화는 공격적으로 '에릭케제르' 매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었지만 급변하는 트렌드를 좇지 못하면서 현재는 3개 점포만이 명맥을 유지하고

    2018-05-10 김수경
  • 中 관광객 돌아와도 시장 상황 바뀌어 "관광·면세, 자체 경쟁력 갖춰야"

    中 단체 관광객 다시 온다… 여행·면세 업계는 준비 中

    한·중 관계가 개선되면서 중국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한국행 단체 관광 금지 조치가 일부 해제되고 있다. 이에 국내 여행 업계 및 면세업계는 절반의 기대감과 절반의 우려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을 다시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2018-05-08 김수경
  • 호텔 사업 부진, 전체 실적에 악영향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실적 갉아먹는 호텔 사업… 적자 지속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호텔 사업이 실적을 갉아먹는 애물단지로 전락해 적자를 지속하고 있다. 호텔 사업은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의 10% 가량을 차지하지만 전체 영업이익의 절반을 훌쩍 넘는 수준의 적자를 기록하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실적을 깎아 내렸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

    2018-05-03 김수경
  • 신세계조선호텔, 부티크 호텔 출사표… '레스케이프' 7월 오픈

    신세계조선호텔이 오는 7월 새로운 독자 브랜드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L'Escape)'를 서울 중구 퇴계로에 오픈한다. 2일 신세계조선호텔에 따르면 '레스케이프'는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어반 프렌치 스타일의 호텔이다. 호텔명 레스케이프

    2018-05-02 김수경
  • 마곡 진출하는 '코트야드 보타닉' , 식물원·사이언스파크 품고 1위 노린다

    LG사이언스파크와 서울식물원, 김포공항 등이 자리잡고 있는 마곡에 4성급 비즈니스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이하 코트야드 보타닉)'가 진출했다. 서울 도심 중심부나 주요 관광지와는 거리가 있지만 국내 대기업의 연구개발(R&D) 산실로 변모한 마

    2018-05-02 김수경
  • 몰튼 앤더슨 롯데 시그니엘 총지배인 "반도체·자동차 잇는 한국 대표 브랜드로 키울 것"

    "반도체, 자동차, 스마트폰 등 세계적인 제품들이 한국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지만 아직 국내 호텔 브랜드는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이 높지 않습니다. 롯데가 처음으로 선보인 시그니엘 브랜드를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알리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최근

    2018-04-20 김수경
  • 대보유통,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MOU 체결… 새로운 휴게소 우동 브랜드 선봬

    대보그룹의 유통 계열사인 대보유통이 지난 17일 더본코리아와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대보유통의 전 휴게소에는 더본코리아의 우동 브랜드인 '고속우동'이 입점할 계획이다. 휴게소 첫 진출을 하게된 '고속우동'은 기존 더본코리아의 '역전우동

    2018-04-18 김수경
  • 서울가든호텔, 어린이날 맞아 '매직랜드' 이벤트 열어

    서울시 마포 공덕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을 위한 '매직랜드' 이벤트를 준비한다. 17일 서울가든호텔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한 타임으로 진행된다. 행사 전 로비에서

    2018-04-17 김수경
  • 메가박스도 영화 관람료 인상… 대형 멀티플렉스 3개사 다 올랐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오는 27일부터 영화관람료를 인상한다. 17일 메가박스에 따르면 성인 일반 시간대(13시~23시 전) 관람료가 기존 대비 1000원 인상된다. MX관, 컴포트관에도 조정된 관람료가 적용되지만 더 부티크, 더 부티크 스위트, 키즈관,

    2018-04-17 김수경
  • 롯데시네마도 영화 관람료 인상… 19일부터 1천원씩 올려

    롯데시네마가 19일부터 영화 관람 요금을 성인에 한해 기존 대비 1000원씩 인상한다. 롯데시네마 측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관람객 숫자 정체와 서비스 경쟁 심화에도 불구, 물가 상승에 기인한 극장 운영 관리비용 증가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고 13일 밝

    2018-04-13 김수경
  • CGV 기술 융합관 '4DX with 스크린X',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CGV의 세계 최초 기술 융합관이 세계적인 발명 시상식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12일 CJ CGV에 따르면 자회사 CJ 4DPLEX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18 에디슨 어워드에서 '4DX with ScreenX'가 '미디어와

    2018-04-12 김수경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강서 마곡지구에 5월 오픈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이하 코트야트 보타닉)가 5월 초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오픈한다. 코트야드 보타닉은 영등포, 판교, 남대문에 이어 국내에서 선보이는 4번째 코트야드 호텔이다. 코트야드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셀렉트 브랜드 중 하나로 메리어트 인터내

    2018-04-09 김수경
  • 영화관서 볼링+맥주 즐긴다… CGV '볼링펍' 선봬

    CJ CGV가 지난 7일 CGV오리가 위치한 CGV스퀘어(SQUARE) 건물 3층에 프리미엄 볼링장과 펍(PUB)이 결합된 '볼링펍'을 오픈했다. 9일 CGV에 따르면 '볼링펍'은 프리미엄 볼링장과 다양한 드래프트 맥주, 간편식, 스낵,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2018-04-09 김수경
  • 롯데시네마, 롯데쇼핑서 독립… '롯데컬처웍스'로 새출발

    롯데쇼핑 시네마사업본부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으로서 사업 확대를 위해 새로운 법인 '롯데컬처웍스(LOTTE CULTUREWORKS Co. Ltd.)'로 독립한다. '롯데컬처웍스'는 '유연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컬처 메이커스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8-04-06 김수경
  • 포포인츠 호텔 강남 시대 개막… "B2B 서비스 등 강남 니즈 충족시킬 것"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강남(이하 포포인츠 강남)은 신사역과 압구정역, 가로수길 등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강남의 핵심 지역에 들어서 있습니다. 호텔 인근의 풍부한 지리적 장점을 바탕으로 B2B 고객들의 호텔 수요를 충족시키고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니즈

    2018-04-06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