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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수소경제 업고 태양광사업 훈풍 기대감
중국의 공세와 주춤한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 영향으로 활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LG전자 태양광 사업에 훈풍이 감지된다. 한국 정부가 수소경제 구축을 위해 적극 뛰어들고 있고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조 바이든 당선인도 재생에너지를 공략한 만큼 향후 사업성이
2020-11-25 조재범 기자 -
이통사 '3사3색' 결합상품… 맞춤형 '할인 요금제' 눈길
이동통신사들의 결합상품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예비부부를 비롯해 1인 가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늘어나면서 가족 구성원 형태에 따른 맞춤형 할인 요금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같은 통신사의 모바
2020-11-25 엄주연 기자 -
KT, 부산 온라인 지역상품몰 '동백몰' 27일 오픈
KT는 부산 온라인 지역상품몰 '동백몰'의 구축을 완료, 오는 27일부터 정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동백몰은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의 온라인 사용처를 확장하고, 부산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KT와 부산시가 만든 온라인 장터다.KT
2020-11-25 연찬모 기자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저소득 가정 온라인 학습 지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온라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스마트 기기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를 위해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4' 유저들을 대상으로 기부 캠페인을 실시, 후원금을 마련했다
2020-11-25 연찬모 기자 -
KT, 하반기 '골드번호' 추첨 나서
KT는 올해 두 번째 골드번호 추첨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AAAA형 ▲ABCD형 ▲특정의미형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155개 유형(총 5000개)이다. 개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다.KT 가입자는 물론
2020-11-25 연찬모 기자 -
SK머티리얼즈, 일본 JNC사와 합작 OLED 소재 시장 공략
SK머티리얼즈가 일본 JNC사와 합작해 유기발광다이오드(이하 OLED) 소재 산업 진출을 통해 글로벌 탑티어 소재 플랫폼 회사로 도약한다.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기업 SK머티리얼즈는 일본 종합 화학회사 JNC사와 합작법인 'SK JNC(가칭, 이하 합작회사)'를
2020-11-25 조재범 기자 -
LGU+,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5관왕 달성
LG유플러스는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5관왕을 달성하며 3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상을 받은 영상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과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해 제작한 VR·AR
2020-11-25 엄주연 기자 -
위메이드, 하반기 기대작 '미르4' 정식 서비스
위메이드가 모바일 신작 '미르4'의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25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날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모바일 및 PC 버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미르4는 지난 24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2020-11-25 연찬모 기자 -
28㎓ 상용화 언제쯤?... 이통사, '5G B2B' 모델 찾기 분주
국내 이동통신사가 5G B2B 모델 찾기에 주력하고 있다. 초고주파 대역인 28㎓ 상용화 시점을 앞당기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5G 28㎓ 대역 서비스를 B2B 분야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28㎓
2020-11-25 신희강 기자 -
스스로 세운 기록 넘어선 삼성 QLED TV..."경쟁자는 없다"
삼성전자 TV가 코로나19로 인한 펜트업 수요에 힘입어 다방면에서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3분기에는 QLED TV 성장세가 절정에 달하며 글로벌 TV시장에서 33.1%라는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점유율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프리미엄TV 시장이나
2020-11-25 장소희 기자 -
삼성·LG 프리미엄 승승장구… TV, 中 제치고 1위 탈환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TV 제조사들이 한 분기 만에 중국을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상반기 억눌렸던 TV 수요가 북미와 유럽 등 프리미엄 시장을 중심으로 회복되면서 역대 최대 출하량을 기록했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올 3분기 글로벌 시장의 TV
2020-11-24 이성진 기자 -
SK, 2조1천억 투입 새만금에 데이터센터 구축
SK그룹이 새만금에 2조1000억원을 투입해 데이터 센터와 창업클러스터 등을 구축한다.새만금개발청은 24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SK그룹 최태원 회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SK컨소시엄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SK
2020-11-24 조재범 기자 -
컴투스, '방탄소년단' 기반 모바일 게임 서비스 '시동'
컴투스는 개발사 그램퍼스와 그룹 '방탄소년단' 캐릭터 기반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컴투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캐릭터인 타이니탄을 활용, 그램퍼스가 개발하는 모바일 게임을 전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타이니탄은 방탄소년
2020-11-24 연찬모 기자 -
SKT, '2020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선정
SK텔레콤이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꼽혔다.SK텔레콤은 24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제 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는 SK텔레콤을 포함해 SK이노베이션 등 총 23곳의 기업과 공공기
2020-11-24 신희강 기자 -
韓 SW업계, '챗봇' 수요 증가에도 '인력 부족' 고심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업무가 확산되면서 국내 SW업계가 챗봇(채팅로봇) 구축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다만, 인공지능(AI) 관련 전문인력이 부족해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형국이다.24일 국내 소프트업계에 따르면 업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챗봇 사업이 가속
2020-11-24 엄주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