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기정통부,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고도화 지원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서비스형보안(SECaaS) 활성화를 위해 8억원 규모의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SECaaS는 방화벽, 안티-디도스, 악성코드 탐지 등의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0-03-23 연찬모 기자 -
삼성 준법위, 홈페이지 오픈… 준법 위반 신고·제보 받아
삼성 준법감시위원회는 자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홈페이지는 위원장 인사말, 위원회 및 위원 소개, 위원회의 권한과 역할, 알림 및 소식, 신고 안내 등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됐다.준법위는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진의 준법 의무 위반에
2020-03-23 이성진 기자 -
유럽 이어 美로 퍼진 코로나19...언팩-IFA 개최도 불투명
'코로나19'가 국내에 이어 유럽과 미국으로 전방위 확산되면서 앞으로 예정된 전자업계 대규모 전시회 행사도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이제 막 확산이 시작된 유럽과 미국에서 하반기까지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이 이어지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0'처럼 각 사의
2020-03-23 장소희 기자 -
엠게임, '코로나19' 여파에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엠게임은 DB금융투자와 2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조치로, 기간은 오는 9월 23일까지다.한편 엠게임은 지난해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
2020-03-23 연찬모 기자 -
과기정통부, '2020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2011 곳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교육부와 함께 오는 24일 '2020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2011교를 선정, 이 중 247교에서 인공지능(AI) 교육을 시범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는 교과(초등 실과, 중등 정보) 또는 창의적 체
2020-03-23 전상현 기자 -
네시삼십삼분, 2분기 신작 2종으로 해외 시장 공략 드라이브
네시삼십삼분(4:33)은 오는 2분기 중 모바일 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와 모바일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 글로벌’을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먼저 오는 4월 중에 2018년 출시 후 지난해까지 글로벌 2500만 다운로드 및 70% 이상의 높은 글로벌
2020-03-23 신희강 기자 -
삼성전자, '으뜸 효율' 가전제품 혜택 확대… 최대 '100만원' 지원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고효율 가전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한국에너지공단은 이날부터 연말까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에어컨,
2020-03-23 이성진 기자 -
우려가 현실로… 2월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뚝'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최악의 역성장을 보였다. 특히 코로나19 글로벌 확산으로 수요 위축이 예상보다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전망 역시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에 달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23일 시장조사업
2020-03-23 조재범 기자 -
게임빌-컴투스, 사회적 거리두기 앞장… 재택근무 27일까지 재연장
게임빌과 컴투스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오는 27일까지 전사 재택근무 기간을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전사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상태다.양사는 "현재 코로나19 대규모 확산은 다소 진정됐으나 서울·경기
2020-03-23 연찬모 기자 -
네이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 운영
네이버가 오는 4월 15일 총선과 관련해 유권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링크)'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 페이지에는 총선과 관련한 뉴스, 여론조사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앙
2020-03-23 전상현 기자 -
LG전자, 홈 뷰티기기 '프라엘' 인기몰이 속 고객 혜택 강화
최근 홈 뷰티, 홈 케어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프라엘'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LG전자는 이달 말까지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품을 담아 보관할 수 있는 '프라엘 미니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020-03-23 장소희 기자 -
LG이노텍, '전장사업' 가속… '373억弗' 차량조명 정조준
LG이노텍의 전장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도 전장사업 육성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되면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제44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8조3020억원, 영업이익 4031억원을 확
2020-03-23 이성진 기자 -
SKT, 국가고객만족도(NCSI) '23년 연속 1위' 달성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3년 연속 1위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23년 연속 1위는 NCSI 조사 대상 전 산업부문 통틀어 최장 기록이다.1998년 처음 국내에 도입되어 매년 시
2020-03-23 신희강 기자 -
SKT-경북경찰청, 코로나19 '빅데이터' 활용 맞손
SK텔레콤은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유동인구 분석 서비스 ‘지오비전(Geovision)’을 경북경찰청에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SK텔레콤과 경북경찰청이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ICT 기술을 적극 활용하기로 결정하며 진행
2020-03-23 신희강 기자 -
'5G 콘텐츠' 앞세운 LGU+… '선택과 집중' 속도
LG유플러스가 5G 콘텐츠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5G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취임 이후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5G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는데 이어, 최근에는 글로벌 수출을 통해 관련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굳혀 나가는 모습
2020-03-23 연찬모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