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헬로비전 등 이종업계 융합 '원샷법' 적용해야

    "케이블TV 위기, '방송+통신' 융합 활성화 만이 살길"

    'SK텔레콤-CJ헬로비전' M&A를 조속히 진행해 국내 케이블 업계도 디지털 전환율을 높여 콘텐츠 생태계 선순환 만들어야 한다는 지적이다.미국의 경우 정체된 시장 돌파를 위해 중소형 M&A로 1995년 31개였던 케이블업체를 현재 3개로 재편, 이후 20

    2016-03-27 전상현
  • LG전자, G5 사용자 편의성 강화 통합 앱 'UX 5.0' 선봬

    LG전자가 차세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G5에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 통합관리 어플리케이션 'LG UX 5.0'을 최초 탑재해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UX 5.0는 G5와 프렌즈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다채로운 비주얼 경험이 탑

    2016-03-27 윤진우
  • 중국, 앱스토어 폭발 성장…"올 미국 제치고 1위 전망"

    중국이 올해 애플 앱스토어 매출로 미국을 제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시장조사기관인 앱애니는 중국 내에서 스마트폰 보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애플 앱스토어의 총 매출이 올해 미국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26일 밝혔다. 앱애니는 중국에서 앱 다운로드가 지난해

    2016-03-27 송승근
  • 삼성 "갤럭시S7 완성도 자신"… 야구장에 '체험존' 선봬

    삼성전자가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 체험존을 내달 1일 개막하는 야구장에도 설치할 예정이다. 제품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이 체험존 확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삼성전자는 지난 26일부터 서울역, 합정 메세나폴리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몰, 광주 유스퀘어,

    2016-03-27 최종희
  • 삼성전자 '갤럭시S7' 수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나서

    삼성전자가 갤럭시S7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최근 제기된 갤럭시S7 카메라 왜곡 논란을 잠재웠다.삼성전자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사용 편리성을 높이고자 일부 기능에 대해 SW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SW 업그레이드에는 일부 사용자들

    2016-03-27 전상현
  • 소니컴퓨터엔터, 콘솔 게임 개발 홍익대와 맞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와 홍익대학교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7일 소니엔터에 따르면 지난 25일 안도 테츠야 SCEK 대표와 김영환 홍익대학교 총장은 서울 SCEK본사에서 국내 콘솔게임 개발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16-03-25 송승근
  • 한빛소프트 '세계정복2 for Kakao' 출시 초읽기

    "전략 불변의 법칙으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 정복할 것" 한빛소프트는 25일, 실존 영웅 기반 모바일 게임 '세계정복2 for Kakao'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메인 홍보영상을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영상은 총 30초 분량으

    2016-03-25 송승근
  • 조준호 사장 "G5 후속작, '모듈·디자인' 두마리 토끼 잡기 고민"

    "모듈은 제품 전체 디자인과 연결돼있어 고민스러운 부분 중 하나다. 모듈 때문에 차후 모델을 G5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만들 수도 없는 딜레마가 있다"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이 24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마련된 체험존 'LG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모듈의 차

    2016-03-24 윤진우
  • 엠게임, 모바일 RPG 게임 '크레이지드래곤' 내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이 24일 출시됐다. 엠게임은 크레이지드래곤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동시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엠게임이 2년간 개발한 크레이지드래곤은 드래곤 탑승 전투를

    2016-03-24 송승근
  • 넷마블, 모바일 RPG 'KON' 출시 앞두고, 암살자 변신 유아인 CF 선봬

    넷마블게임즈는 듀얼액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콘(KON)'의 홍보모델인 배우 유아인이 암살자로 활약하는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아인은 지난해 영화 '사도', '베테랑' 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최근 종영한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2016-03-24 송승근
  • 'HW-콘텐츠-유지보수' 토탈패키지 기반 급성장 기대

    디지털 사이니지, "단순 광고시장 넘어 '회의-교육용' 넘본다"

    판매 촉진용 광고판으로 주로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회의실과 학교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사이니지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경기침체로 수익성 확보에 애를 먹고 있는 디스플레이 업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24일 시장조사기관

    2016-03-23 윤진우
  • 넷마블, 새 야구게임 ‘이사만루2’ 사전등록 20만명 돌파… "흥행감 고조"

    “이사만루2 KBO 흥행 대박 조짐?” 넷마블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 야구 게임 ‘이사만루2 KBO’의 사전등록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사만루2 KBO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며 “지난 10일부터 시작한

    2016-03-23 송승근
  • 중국 TV 가격 폭락… "65인치 1년새 35%↓"

    중국 TV 제조사들이 65인치 대화면 TV의 가격을 공격적으로 떨어뜨리며, 글로벌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하이센스, TCL 등 중국 업체들은 65인치 이상 대면적 TV를 낮은 가격에 판매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2016-03-23 윤진우
  • LG전자,'58:9 화면비' 사이니지 선봬…"기둥-모서리까지도 광고판 활용"

    LG전자가 울트라HD급 해상도를 적용해 작은 글자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는 86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LG전자는 공간 활용이 뛰어난 58:9 화면비의 86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울트라 스트레치'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울트라 스트레치는 사이니지

    2016-03-23 윤진우
  • 기술-공급능력 기반, 신흥 강자로 '우뚝'

    LGD, 차량용 디스플레이 '승승장구'…"업계 최초 P-OLED 벤츠 공급"

    LG디스플레가 차별화된 기술력과 고품질 제품을 앞세워 TV, IT, 모바일 시장을 넘어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구미공장에 1억500억원 규모의 P-OLED 생산시설을 구축한 LG디스플레이는 우수한 기술력과

    2016-03-22 윤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