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인바디에 325억원 투자 …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 맞손

    네이버가 AI와 데이터를 결합한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출시를 위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에 투자한다고 31일 밝혔다.네이버는 이번 협약으로 인바디 자사주 약 325억원을 취득해 지분 8.5%를 확보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2025-10-31 김성현 기자
  • SKT ‘에이닷’, 반년만에 크롬 익스텐션 중단 … 내년 유료화 앞두고 재정비 차원

    SK텔레콤이 AI 에이전트 ‘에이닷’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서비스(익스텐션)를 중단했다. 지난 4월 서비스를 개시한지 약 반년만이다. SKT가 내년 상반기 ‘에이닷’의 유료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비주력 사업에 대한 정비를 진행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31일

    2025-10-31 강필성 기자
  • 실적 선방한 SI업계, AI·클라우드 수익성 개선 언제쯤 가능할까

    SI 업계가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전방산업 투자감소에도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AI·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매출 다각화 드라이브를 걸면서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3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SI(시스템통합) 업계를 대표하는 삼성SDS와 LG CNS는

    2025-10-31 김성현 기자
  • [컨콜] SOOP “계정 연동한 게임 내 광고사업 추진 중”

    SOOP가 기존 콘텐츠 광고에서 벗어나 게임 내 광고 사업을 같이 진행하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최영우 SOOP 대표는 31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게임 계정 연동까지 진행하면서 게임 내 사업을 같이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

    2025-10-31 강필성 기자
  • [컨콜] SOOP “일부 엑셀방송 중단, 큰 영향 없어”

    SOOP가 커맨더지코 등 일부 스트리머의 엑셀방송 중단에 대해 큰 영향이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최영우 SOOP 대표는 31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SOOP이 일부 스트리머에게만 기대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특정 스트리머 컨텐츠 방향성에

    2025-10-31 강필성 기자
  • KT, '크루A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멀티 AI 에이전트 국내 확산

    KT는 글로벌 AI 선도 스타트업 크루AI(CrewAI)와 대한민국 AI 에이전트 생태계 혁신과 아시아 AX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24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KT 김영섭 대표와 조 모우라 크루AI

    2025-10-31 강필성 기자
  • SK스퀘어, 음악플랫폼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경영권 지분 매각

    SK스퀘어가 글로벌 팬덤 기업 비마이프렌즈에 음악 플랫폼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경영권 지분을 매각했다고 31일 밝혔다.앞서 SK스퀘어는 드림어스컴퍼니 지분 39.5%를 보유한 1대 주주로, 신한벤처투자(18.5%)와 SM엔터테인먼트(12.5%) 등이 주요 주주

    2025-10-31 김성현 기자
  • SOOP, 광고 매출 호조에 3분기 영업익 312억원 … 전년比 30.6% ↑

    SOOP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0.7% 증가한 1274억원, 영업이익은 30.6% 늘어난 31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광고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3분기 광고 매출은 4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증가했다. 라이엇게임즈

    2025-10-31 김성현 기자
  • SK브로드밴드, 'B world·B다이렉트샵' UI·UX 개편 … 고객 편의성 강화

    SK브로드밴드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자사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B world’와 온라인 공식 가입센터 ‘B다이렉트샵’의 UI/UX를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디지털 접점에서 고객 상황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가입·이용 전 과정에 걸쳐

    2025-10-31 강필성 기자
  • NC AI-육군 인공지능센터, AI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국대 AI 기업이 군 AI 혁신을 위해 육군과 손을 맞잡는다.독자AI 정예팀 NC AI가 육군 인공지능센터와 지난 30일 ‘상호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NC AI 김근교 글로벌사업실장과 육군 인공지능센터 김성

    2025-10-31 강필성 기자
  • 티빙, 라이브 서비스 개편 … 콘텐츠 추천·200개 채널 도입

    티빙이 200여개 채널과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골자로 하는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용자는 새로운 라이브 탭에서 인기 콘텐츠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개편된 라이브 서비스에 접속하면 바로 인기 라이브 채널이 자동으로 재생되며, SNS처럼 화면을 아래

    2025-10-30 김성현 기자
  • 엔씨, 9년 연속 스타트업 ‘지스타’ 참가 후원

    엔씨가 ‘지스타(G-STAR) 2025’에서 게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B2B관 전시 부스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엔씨는 게임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업계 상생을 위해 2017년부터 9년 동안 스타트업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올해 엔씨의 지원으로 지스타에 참여하는 스타트

    2025-10-30 김성현 기자
  • 지스타조직위, 12년만에 블리자드 참가 확정 … 부산서 게이머 만난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리자드가 지스타에 참가하는 것은 2013년 이후 12년 만이다.블리자드는 BTC 제2전시장에 공식 참가를 추가로 확정했다.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 대표 IP를 기반으로

    2025-10-30 김성현 기자
  • 웹젠,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서 출품작 정보 공개

    웹젠이 ‘지스타2025’ 특별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출품작 정보와 부스 운영 계획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웹젠은 ‘지스타2025’에 100부스 규모로 참가해 전략 디펜스 게임 ‘게이트 오브 게이츠(Gate of Gates)를 최초로 공개하고 게임 시연을 진행한다. 자

    2025-10-30 김성현 기자
  • 르포

    홍대에 뜬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전부터 분위기 후끈하네

    최신 사양 PC로 즐기는 고사양 게임은 게이머라면 누구나 꿈꾸는 조합이다. 펄어비스가 홍대입구에 마련한 팝업스토어에는 내년 3월 정식 출시를 앞둔 ‘붉은사막’을 즐기기 위해 현장을 찾은 이들로 가득했다.30일 펄어비스가 AMD와 주최한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10-30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