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 IT 단신] SKT, ‘AI 사진보정’ 기능 추가 에이닷 공개 外

    ◆ SKT, ‘AI 사진보정’ 에이닷 업데이트 실시SK텔레콤이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에이닷 포토’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에이닷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

    2022-11-11 김성현 기자
  • 망사용료 논란, 이용자 피해 확산… 애꿎은 눈총 받는 '이통사'

    망사용료 논란에 이용자들의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글로벌 CP에 맞불을 놓은 이동통신3사를 향한 여론이 악화되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방송 플랫폼 트위치는 국내에서 VOD 콘텐츠 제공을 중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9월 서비스 제공 비용 부담의 이유로

    2022-11-11 김동준 기자
  • 컴투스, 3분기 매출 '급증' 불구 영업익·당기순익 '급감'

    컴투스는 11일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022년 3분기 매출 1862억 원, 영업이익은 16억 원, 당기순이익은 22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4.7%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87.7%, 63.7% 줄었다.라이브게임 매

    2022-11-11 김동준 기자
  • 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6억… 블록체인 선점 의지

    컴투스홀딩스가 11일 올해 3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XPLA(엑스플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콘텐츠 시장을 선점한다는 의지를 밝혔다.컴투스홀딩스는 3분기 매출 322억 원, 영업손실 6억 원, 당기순손실 7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4

    2022-11-11 김동준 기자
  • 엔씨, 3분기 영업익 1444억... 전년비 50% 증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2022년 3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6042억 원, 영업이익 1444억 원, 당기순이익 1821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7%, 53% 증가했다. 전년동기

    2022-11-11 김동준 기자
  • 카카오게임즈 소통 통했다... '우마무스메' 이용자 환불 소송 취하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이용자들이 운영 부실을 이유로 카카오게임즈 측에 제기한 환불 소송을 취하했다.소송 대표단 대변인 이철우 변호사는 1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송 취하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지난 9월 우마무스메 이용자 김성수 씨는 다른 이용자 20

    2022-11-10 김동준 기자
  •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1403억... 모바일게임 매출 '주춤'

    크래프톤이 10일, 2022년 3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2022년 3분기 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4338억 원, 영업이익 1403억 원, 당기순이익 2264억 원을 기록했다.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한 전체

    2022-11-10 김동준 기자
  • [컨콜]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11월 중 48개국 출시"

    SK텔레콤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의 글로벌 진출 계획을 밝혔다.10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SK텔레콤은 "이프랜드의 경우 가입자 기반 확대에 우선 집중하고 메타버스 경제 시스템을 지속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어 "11월 중 49개국에 이

    2022-11-10 김동준 기자
  • [컨콜] SKT "T우주 내년부터 본격 수익 창출"

    윤재영 SK텔레콤 구독 마케팅 담당은 10일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T우주는 3분기 말 월간 실 이용자 기준 약 140만명을 돌파했다. 20대에서 40대 고객 비중이 70% 이상이고 비대면 채널가입이 48% 이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현재는 발생하는 마진을 가입

    2022-11-10 김성현 기자
  • [컨콜] SKT “4분기에도 수익성 개선 문제 없을 것”

    김진원 SK텔레콤 CFO는 10일 2022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비용집행이 4분기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지만,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집행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물가 영향을 받아 일부 비용의 인상이 예상되지만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 개선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

    2022-11-10 김성현 기자
  • 트위치, 화질 제한 이어 'VOD 콘텐츠' 제공 중단

    게임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국내에서 VOD 콘텐츠 제공을 중단한다.10일 트위치는 공지를 통해 "저희는 이전부터 한국 법률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며 "진화하는 규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최적의 방안을 구현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 시청자에 대한 VOD 기능(

    2022-11-10 김동준 기자
  • 논란의 게임위, '불공정-밀실 심의' 개선 나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게임이용자 소통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최근 등급분류 게임물을 둘러싼 각종 논란들이 이용자와의 소통 부재에서 비롯됐다는 점을 인정하고 개선에 나선 것.10일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게임위는 4개 분야 1

    2022-11-10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음성 기반 질환예측 ‘손드 헬스’ 200만달러 투자 外

    ◆ KT, 음성 기반 질환예측 ‘손드 헬스’ 200만달러 투자KT가 미국 음성 바이오마커 개발회사 ‘손드 헬스(Sonde Health)’에 200만 달러 규모의 전략 투자를 추진하고 사업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손드 헬스는 음성 바이오마커를 활용해 정신건강, 호흡장애 등

    2022-11-10 김성현 기자
  • 원격의료 급물살, 이통3사 디지털헬스케어 도입 ‘성큼’

    이통3사가 디지털헬스케어 역량을 키우는 가운데, 정부가 비대면 진료 제도화 의지를 드러내며 국내 도입 시계가 빨라지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비대면 진료 도입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현재 이뤄지는 비대면 진료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제도

    2022-11-10 김성현 기자
  • "K콘텐츠 확산 위해 영상 제작비 '세액공제' 상향 절실"

    미디어미래연구소와 변재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제지원 개선방안' 포럼이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오징어게임', '기생충' 등으로 대표되는 K콘텐츠가 세계 시청자들에게 각광을 받으며 글로벌 시

    2022-11-10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