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2023 칸 라이언즈,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29인 발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0회를 맞는 2023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발표했다.13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

    2023-01-13 김수경 기자
  • '챗GPT'가 쓴 대본에 광고 천재도 '섬뜩'… 광고계 위협하는 AI

    오픈AI사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ChatGPT)가 광고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마치 전문가가 쓴 듯 빈틈없는 정보 전달에 세련된 유머까지 겸비한 챗GPT의 광고 문구가 실제 광고에 그대로 삽입되면서 AI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2023-01-11 김수경 기자
  •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광고 산업'을 어떻게 재정의할 것인가

    디지털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전통적인 의미의 광고(advertising)가 가진 개념이 점차 흐려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의 등장과 최신 기술의 결합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새로운 광고 산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한국광고총연합회

    2023-01-10 김수경 기자
  • [미디어 디코딩] 구글·메타 독과점 체제 흔들… 디지털 광고 시장이 변한다

    구글(알파벳)과 메타(구 페이스북)가 사실상 독과점 해 온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미국의 온라인 광고비 지출 50% 이상은 구글과 메타에 집행돼 왔다. 사실상 두 기업의 독과점 상태

    2023-01-09 권경은 기자
  • [진짜 광끼] 작가부터 팟캐스터까지… '한 눈 파는 광고인'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여러가지 분야에서

    2023-01-09 김수경 기자
  • 현대차·덴츠 크리에이티브·에델만의 2023년 마케팅 전략은?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글로벌 광고 시장은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시작된 경기 침체와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올해 업계 전망은 그리 밝지 않은 상황이다.글로벌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은 2023년을 어떻

    2023-01-06 김수경 기자
  • 세계 1위 광고주는 아마존… 알리바바·로레알·P&G 이어 삼성전자는 5위

    아마존(Amazon)이 프록터앤드갬블(Procter & Gamble Co., P&G)을 제치고 2021년 글로벌 최대 광고주 자리에 올랐다.5일 브랜드브리프가 애드에이지 데이터센터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한

    2023-01-04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가구계의 테슬라'를 꿈 꾸다… 레어로우(rareraw) 양윤선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1-04 김수경 기자
  •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나무카드' 등장… "삼성페이·애플페이도 OK"

    플라스틱 대신 나무로 만든 직불카드(debit card)가 등장했다. 트리카드(treecard)로 불리는 이 카드는 플라스틱을 나무 소재로 대체한것뿐만 아니라, 쓸 때마다 지구를 도울 수 있어 지속가능한 카드로 주목받고 있다.3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

    2023-01-0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코리아,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한국대표팀 뽑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한국을 대표해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룰 젊은 인재를 선발한다.2일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오는 1월 9일부터 16일까지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이하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를 온라인

    2023-01-01 은현주 기자
  • GM 밀어낸 토요타·아디다스의 파격·배스킨라빈스의 변신… 2022 브랜드 10대 인기 뉴스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지나 엔데믹(풍토병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오랫동안 억눌려왔던 사회 활동 욕구가 폭발할 조짐을 보이면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

    2022-12-29 김수경 기자
  • "OTT 업계, 광고 기반 서비스·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 딜로이트 2023 미디어 전망

    글로벌 미디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TT(Over the Top) 기업들이 오는 2023년 광고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 영역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29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Deloitte)의 '202

    2022-12-29 권경은 기자
  • 2022 대한민국 광고, 디지털 중심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 중

    대기업 계열 종합광고대행사가 주류를 이뤘던 대한민국 광고 시장이 디지털 중심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되고 있다. 이제는 광고 물량이나 규모를 넘어,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와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재빠른 대응 능력이 광고 업계의 새로운 기준점으로

    2022-12-27 김수경 기자
  • "라벨 아닌 퀄리티로 승부, 명품과의 경쟁도 자신 있어"… 정구호 존스 CD

    라벨을 떼고 오직 디자인과 색감, 소재, 퀄리티만으로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과연 몇개나 될까. 라벨에 의존하는 내수의 한계를 넘어 수입 명품과의 경쟁에 뛰어든 여성복 브랜드가 등장했다.브랜드브리프는 구호(KUHO)와 르베이지(LEBEIGE)를

    2022-12-2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의 혁신'… 2022년을 빛낸 OOH?

    2022년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규제와 제약이 전세계적으로 완화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이 다시 정상화 되는 시간이었다. 이에 브랜드들은 옥외광고(Out-Of-Home, OOH)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 넣으며 오랜만에 집 밖을 나선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2-12-26 김수경 기자
이전 81 82 83 84 8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로동신문
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