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콜라, 황금빛 트로피 캔 내놨다… 승리의 맛, '오직 아르헨티나에서만'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Coca-Cola)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념해 우승국인 아르헨티나에서 골드 트로피 캔을 한정 판매한다.23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FIFA의
2022-12-22 김수경 기자 -
오픈마켓은 짝퉁의 온상?… 이베이, '진품 보증'으로 Z세대 공략
명품은 물론, 전자제품과 화장품, 의류, 신발까지 소위 '짝퉁'이 판을 치는 오픈마켓에서 진품 보증 캠페인을 펼치는 브랜드가 등장했다.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최근 브랜드 캠페인 '누구나 진짜를 가질 자격이 있다(Everyone deserves Rea
2022-12-21 김수경 기자 -
메시와 함께 웃은 아디다스, 'Just Do It' 누르고 'Impossible is Nothing'을 증명하다
리오넬 메시(Lionel Messi)가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에 36년 만의 우승을 안기면서 FIFA의 공식 후원사이자 메시의 후원사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2022-12-20 김수경 기자 -
'운동화로 뉴욕을 걷다'… 반스(Vans) "옥외·체험형 광고의 만남"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스(Vans)가 자동차 크기의 대형 운동화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2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반스는 신제품 MTE-3 컬렉션을 홍보하기 위해 해당 제품 디자인을 그대로 복제한 대형 운동화 자동차를 만들어
2022-12-19 김수경 기자 -
D&AD, 4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 연다… 출품작 접수 2023년 3월 15일까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다시 열린다.19일 D&AD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년 간 디지털 행사로 열려 온 D&AD가 2023년 영국 런던에서 다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D&AD는 파
2022-12-18 김수경 기자 -
"알렉사, 배달기사님께 고맙다고 전해줘"… 아마존, 510만 달러 '팁' 쏜다
아마존이 음성 비서 '알렉사(Alexa)'를 통해 배달기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고객들을 대신해 배달 기사들에게 510만 달러(한화 약 67억원)의 팁을 전달한다.16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2022-12-16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영감(靈感)을 주는 도구를 팝니다"… 포인트오브뷰 김재원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2-12-1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 엔터테인먼트 그랑프리 심사 기준을 밝히다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어워드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에서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문화로 전환하는 크리에이티
2022-12-12 은현주 기자 -
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메타(옛 페이스북)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강화한다.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서울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Meta Agency First Awards) 2022'
2022-12-12 김수경 기자 -
"배민은 왜 '삐뚤빼뚤' 이상한 글꼴을 만들까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 나태주 시인의 '풀꽃'지난 2012년, '삐뚤빼뚤' 어딘가 이상하면서도 묘하게 친근한 글꼴이 등장했다. 세련된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투박하고 촌스러운 글꼴의 등장을 모두 비웃었지만, 10여년이 지난
2022-12-09 김수경 기자 -
호날두가 올리면 '좋아요' 수 폭발…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는?
세계 최초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5억명을 달성한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실제로 어떤 효과를 미치고 있을까.8일 업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IQ(CreatorIQ)는 호날두의 인스타그램
2022-12-07 김수경 기자 -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단 발표… 韓 제일기획·이노션·LG CNS·서비스플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3년 어워드 심사위원단 라인업을 발표했다.7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 심사위원단은 아시아퍼시픽(APAC)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2022-12-06 김수경 기자 -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 … '나이키·버드와이저·비자' NFT 컬렉션 선봬
FIFA(국제축구연맹)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의 확장과 NFT(Non-Fungible Token) 기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FIFA 뿐 아니라 월드컵 후원사들도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살아남기 위해 같은 방향의 전략을
2022-12-05 권경은 기자 -
2023 칸 라이언즈 어워드, 구제척·복합적 크리에이티브 성과 요구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어워드 출품에서 새롭게 달라지는 심사기준 및 신설된 부문을 5일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지난 1954년
2022-12-04 은현주 기자 -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명품 시계 '위블로', 가상 경기장 구축
FIFA(국제축구연맹)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의 확장과 NFT 생태계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월드컵 후원사 브랜드들 역시 월드컵 팬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가상의 공간과 디지털 자산들을 창출하고 있다. 카타르의
2022-11-30 권경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