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 바르세요"… 카타르 월드컵 겨냥 나이키 패러디 선크림 광고
전설의 나이키 광고를 패러디한 선크림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3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선 프로텍션(sun protection) 브랜드 라이프재킷(LifeJacket)은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겨냥해 나이키의 유명
2022-11-30 김수경 기자 -
"GAP이 디자인·로고 베꼈다"… 파타고니아, 갭에 소송 제기
미국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가 자사 의류 디자인과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한 미국 패션 브랜드 갭(GAP)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29일 로이터(Reuters)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파타고니아는 지난 30년 넘게 플리스(fleece) 재킷
2022-11-28 김수경 기자 -
"하인즈 케첩으로 바꿔주세요!"… 고객 목소리 활용한 하인즈의 기발한 마케팅
"이 케첩은 하인즈가 아니군요!"글로벌 식품 브랜드 하인즈(Heinz)가 고객의 목소리를 활용한 기발한 마케팅을 펼친다.2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와 더 드럼(The Drum)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하인즈는 하인즈 케첩을 쓰지 않는 식당들을
2022-11-28 김수경 기자 -
위기의 트위터, 새로운 '광고 책임자' 크리스 리에디 선임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인수한 직후 대대적 정리해고와 고강도 업무 지시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트위터가 새로운 광고 책임자를 선임했다. 최근 트위터의 주요 광고주 가운데 절반 이상이 트위터 광고를 중단하면서 수익 구조가 흔들리자, 공석이었던 광고 책임자 자
2022-11-24 김수경 기자 -
"눈보라를 일으켜"… 애플이 선보인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광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귀에 착착 감기는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애플(Apple)의 에어팟(AirPods)이 연말 시즌 광고를 선보였다.23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프로(AirPods Pro)의 오디오 공유 기능을 예술적으
2022-11-23 김수경 기자 -
머스크 인수 후 트위터 떠나는 대형 광고주
테슬라(Tesla)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트위터(Twitter)를 인수한 이후 많은 광고주들이 트위터를 떠나고 있다. 직원들이 대거 해고되고, 플랫폼 정책이 대대적인 변화를 겪으면서 트위터에서 광고를 집행하기에는 신뢰도와 안전성에 심
2022-11-22 김수경 기자 -
쓰레기 강물 위의 '오필리아'… 삼성, 사회적 문제를 명화 속에 담다
삼성(Samsung)이 사회적 문제점을 담아 재해석한 세계적인 명화 시리즈를 공개했다.21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일(현지시간)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가 막을 내린 가운데,
2022-11-21 김수경 기자 -
'월드컵' 최고의 선수는?… 나이키 메타버스로 가상대결 광고 선봬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레전드 축구 선수들과 신예 축구 선수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1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최근 월드컵 기념 광고 '풋볼버스(Footballverse)'를 선보였다.나이키의 '풋
2022-11-18 김수경 기자 -
루이비통, 파리 본사→메가스토어로 전환 꾀한다… LV 드림, 12월 12일 오픈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파리 본사를 대규모 복합 상업 단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첫 프로젝트를 공개한다.17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의 보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오는 12월 12일부터 프랑스
2022-11-16 김수경 기자 -
현대차, '슈퍼볼' 대신 '디즈니' 손 잡았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오는 2023년 100주년을 맞는 디즈니(Disney)와 손 잡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한다.16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월트 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는 내년 100주년 기념
2022-11-15 김수경 기자 -
"메타는 새로운 비즈니스 허브"… 니콜라 멘델슨 글로벌 부사장
"메타는 규모에 상관없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이를 성장시킬 수 있는 민주적 시스템을 갖춘 허브입니다. 한국의 삼성, 현대, LG와 같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SMB(Small Medium Business, 중소·중견 기업)들도 메타에서 큰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
2022-11-10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워런버핏과의 점심, BTS...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을 좇는다”
'밈(meme)'을 활용하거나 유명인을 내세운 광고가 넘쳐난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빠르게 각인되기 쉽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마음’은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는 광고에 ‘생각’을 담아내야만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낼 수
2022-09-23 박아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 "Z세대가 사회 변화 이끈다"
"Z세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브랜드 마케터로서 이들이 어떻게 사고하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어떻게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2'에 연사로 나선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는
2022-09-23 김동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성현제 HS애드 팀장 "AI가 대체 어려운 고객경험 가치 찾아야"
"고객 경험 관리의 세부활동 중 상당 부분은 언젠가 결국 AI에 의해 대체되지 않을까. 지금부터라도 AI가 대체하기 어려운 본질적 영역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찾고 널리 알려야 할 때다"성현제 HS애드 팀장은 23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
2022-09-23 손정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윤진 서울라이터 발행인 “직장 영원하지 않아... 나라는 브랜드 키워야”
“직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나’라는 브랜드를 키워가자고 제안하고 싶습니다”서울라이터 발행인인 박윤진 대표가 23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뉴데일리와 칸라이언즈코리아 주최로 열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2(Cannes Lions X Seoul 2022)’에서
2022-09-23 정원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