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콜릿도 커스터마이징 시대, 3D 프린터로 '뚝딱'… 캐드버리, 호주서 첫 선
초콜릿도 3D 프린터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대가 도래했다.1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다국적 제과 업체 캐드버리(cadbury)가 세계 최초의 초콜릿 3D 프린터를 선보였다.캐드버리는 최근 7월 7일 세계 초콜릿의 날(World Chocolate
2019-07-12 김수경 기자 -
"구찌 신발, 집에서 신어보세요"… 명품 브랜드 마케팅, AR을 입다
이제 집에서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 운동화를 신어볼 수 있게 됐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구찌가 iOS 앱에 AR(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한 운동화 피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구찌 앱에서 원하는 운동화 스타일을 고른 뒤 스마트폰 카메라에 발을 비추면 선택한
2019-07-11 박소정 기자 -
광고대행사 FCB, 100년 광고주 '니베아' 버렸다… "동성애 혐오 발언, 불매 운동까지"
대형 광고대행사 FCB가 100여년 간 파트너십을 맺어 온 대형 광고주 '니베아'와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니베아 관계자의 동성애 혐오 발언에 대한 FCB 측의 강경한 대응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FCB는 올해 말 완료되는
2019-07-11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가 선보인 배달의 미래 "QR코드 돗자리로 앉은 자리서 받는다"
공원에서 배달을 시켰을 때 배달원이 어디있는지 전화하고, 힘겹게 찾아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 배달 서비스가 나왔다. 맥도날드가 QR코드 돗자리를 내놓고 맥딜리버리의 미래를 선보였다. 1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이 신박한 맥딜리버리 프로모션을 진행
2019-07-10 박소정 기자 -
아·태 리더 27명 올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BBDO·하쿠호도·맥칸·웨버샌드윅·FCB·제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첫번째 연사 라인업을 발표했다.1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측에 따르면 조영민 제일기획 ECD를 포함해 27명의 APAC 지역 리더들이 연사로 서
2019-07-10 김수경 기자 -
FIFA 여자월드컵, 또 다른 승자 나이키… "성평등 메시지, 나이키만의 저항정신으로 표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이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2회 연속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여자 월드컵 공식 후원사 나이키는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과 함께 또 다른 우승자로 불리고 있다. 9일 외신에 따르면 나이키는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우승 후 헌정
2019-07-09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참관기] 칸 라이언즈의 경쟁력은 끊임없는 변신
올해로 66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 (2019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프랑스 칸에서 지난 6월 17일서 21일까지 5일 동안 열렸다. 꼭 20년 전인 1999년과 2010년, 두 차례 방문했던 프랑스
2019-07-09 김재인 칼럼 -
AB인베브, NFL 대신 e스포츠 스폰서로… 밀레니얼·Z세대 공략
AB인베브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잡기 위해 e스포츠 스폰서로 나섰다.8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AB인베브는 최근 'e스포츠의 공식 맥주(The Official Beer of Esports)', '게이머 공식 맥주(The Official Beer of Gamers)
2019-07-08 박소정 기자 -
'연플리'·'에이틴' 웹드라마 신화쓰는 박태원 플레이리스트 대표
"뻔한 걸 만들지 않는게 플레이리스트의 차별점이죠. 트렌드를 좇기보다 선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게 목표입니다."요즘 10대, 20대들은 어떤 콘텐츠를 소비할까. 뻔한 스토리와 뻔한 캐스팅, 뻔한 연출을 거부한 신선한 웹드라마가 젊은
2019-07-08 김수경 기자 -
스타벅스, 아마존과 축구 다큐멘터리 제작 나서… '이것이 축구다' 6부작 공개
스타벅스가 아마존과 손잡고 축구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5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아마존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축구 다큐멘터리를 공개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스타벅스가 단독 스폰서로 나서 아마존과 공동 제작한 축구 다큐멘터리 '
2019-07-05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단순한 것은 어렵다"… 애플이 이토록 'simple'에 집착하는 이유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단순한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단순하지 않으면 애플이 아니죠."단순함의 대명사로 불리는 브랜드 '애플(Apple)'이 그토록 단순함을 고집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토르 마이런(Tor Myhren) 애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2019-07-0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세상을 바꾸는 인형, 세서미 스트리트 '머펫'의 스토리텔링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자폐증, 성평등, 전쟁을 머펫이 변화시킵니다."세상을 바꾼 인형, 세서미 스트리트 '머펫'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19(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
2019-07-0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인간의 소외·고독 보듬는 로봇 탄생… 반려봇 '러봇'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현대인의 고독, 반려로봇이 해결한다"카나메 하야시(Kaname Hayashi) 그루브 엑스(GROOVE X) 창업주이자 CEO가 지난 1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19(The Cannes Lion
2019-07-0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나이키·애플·버거킹, 칸 라이언즈 휩쓸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나이키(Nike)와 버거킹(Burger King), 애플(Apple)이 올해 칸 라이언즈를 휩쓸었다. 이들은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가 어떻게 브랜드 가치의 영속성에 기여하는지를 글로벌 무대에서 여실히 증명해냈다.프랑스
2019-07-0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스토리두잉 시대 '브랜드, 진실과 진심을 담아라'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말하는 것이 아니라 보여지는 것이 중요하다."아담 페트릭(Adam Petrick) 푸마 글로벌 CMO와 아티스트이자 사업가 빅션(Big Sean), 그렉 제임스(Greg James) 하바스 미디어 그룹(Havas Media Group)
2019-07-02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