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에 애플 선정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고의 마케팅을 펼친 브랜드로 애플을 선정했다. 27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
2019-05-27 박소정 기자 -
정길근 CJ 부사장·김희선 삼성전자 상무,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선정
정길근 CJ그룹 부사장과 김희선 삼성전자 상무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4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는 6명의
2019-05-24 김수경 기자 -
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아이하트라디오, 칸 라이언즈 CLX 파트너로 합류
아마존(Amazon)과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최대 라디오 플랫폼 아이하트라디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파트너가 됐다. 22일
2019-05-22 김수경 기자 -
[단독] 빌 게이츠가 주목한 미래식품 '인공 계란'이 온다…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 한국 진출
녹두를 주재료로 만든 인공 계란 '저스트 에그(JUST EGG)'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JUST)가 한국 진출을 선언했다. 조단 테트릭(Jordan Tetrick) 저스트 사업개발 대표는 21일 열린 '글로벌 푸드 트렌드 &
2019-05-21 박소정 기자 -
"기아차 혁신 디자인의 비밀, 60초에 담았다"… 인도 첫 광고 캠페인 '대박'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TV·디지털 캠페인이 조회 수 3억뷰를 바라보며 인도 시장을 사로잡았다. 이 캠페인은 발레리나와 우주비행사 등 독특한 캐릭터의 조합과 중독성 있는 음악이 어우러져 기아차의 디자인 혁신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nbs
2019-05-20 김수경 기자 -
기아차 캠페인, 자동차 미디어 부문 1위… WARC, 세계 광고업계 역량 랭킹 발표
기아자동차의 광고 캠페인 'Lead Generation(리드 제너레이션)'이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순위에서 자동차 미디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5일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가 선정해 발표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
2019-05-15 박소정 기자 -
"소외된 사람 위한 빛 같은 브랜드 꿈 꿔"… 스마트 점자로 주목받는 韓 스타트업 '닷'
"회사 이름인 닷(dot) 처럼 점과 점을 연결해 세상으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마트 기기는 그 시작점이죠." 지난 2015년 전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한국 스타트업이 있다. 갈수록
2019-05-13 김수경 기자 -
탱그램 어워즈, 5개부문 심사위원 발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 심사위원을 발표했다. 1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탱그램 어워즈의 크리에이티
2019-05-08 박소정 기자 -
이케아, 최초의 공짜 컬렉션 캠페인… "버리지 말고 라곰(Lagom) 하세요"
"버리지 말고 라곰 하세요~"스웨덴 가구 유통업체 이케아(IKEA)가 '최초의 0유로 컬렉션'(first-ever £0 collection) 캠페인을 공개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이케아의 제품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하며 스웨덴의 생활 철학 중 하나인 '
2019-05-08 김수경 기자 -
궁예·살인의 추억·김두한을 다시 만나다… 광고계 장악한 뉴트로 열풍
광고계에 뉴트로가 뜨고 있다. 궁예, 살인의 추억, 김두한 등 20여 년이 지난 과거 작품과 캐릭터를 패러디한 광고가 젊은 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3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메가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새로운 복고)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느끼게 하면서 광고
2019-05-0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최고의 독립 브랜드 가린다…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상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고의 개별 브랜드를 가린다. 3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Creative Brand of
2019-05-03 김수경 기자 -
[단독] 오비맥주, 사내 크리에이티브팀 '드래프트라인' 발족… 디지털 역량 키운다
오비맥주가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사내에 자체 제작 콘텐츠 스튜디오를 꾸렸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맥주회사 안호이저부시인베브(이하 AB인베브)의 자회사 오비맥주가 자체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드래프트라인(DRAFTLI
2019-05-03 박소정 기자 -
겨드랑이 제모 안한 모델 내세운 나이키 우먼, 광고도 '탈코르셋'
사회적 편견에 맞서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온 나이키가 이번엔 '탈코르셋'에 동참했다. 3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나이키우먼은 'Big mood(큰 기분)'라는 캡션과 함께 인스타그램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 나이키우먼(nikewomen)이 공개한 캠페인을
2019-04-30 박소정 기자 -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 칸 라이언즈 무대에 선다… 韓 여성 파워, 글로벌로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GMC) 부사장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무대에 연사로 선다. 30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마케팅·광
2019-04-30 김수경 기자 -
"엄마를 위한 섹시 댄스"… KFC의 기상천외한 '어머니의 날' 캠페인
KFC가 전세계 엄마들을 위한 섹시 댄스 비디오를 공개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KFC는 오는 5월 12일 어머니의 날(Mother's Day)을 기념해 감사의 인사를 담은 섹시 댄스 비디오 캠페인을 선보였다.KFC가 공개한 영상에는 KFC의 마스코트 겸 창립자인
2019-04-29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