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훈 구글 전무, "동영상 광고, 소비자 참여 유도하는 양방향으로 진화 중"
동영상 광고 시장이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고 즐기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에 더 깊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양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김경훈 구글 전무는 지난 15일 열린 '맥스 서밋 2019(Max Summ
동영상 광고 시장이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고 즐기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에 더 깊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양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김경훈 구글 전무는 지난 15일 열린 '맥스 서밋 2019(Max Summ
IBM, 어도비, 액센츄어 등 IT 기업부터 전통적인 광고 에이전시까지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으로만 결정된다고 생각했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영역이 데이터를 활
미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초당 2억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자랑하는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Super Bowl) 2019'이 올해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8일 외신과
초당 단가가 수억 원대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꼽히는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광고에 먹방(먹는 방송)의 시초가 떴다. 7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Andy War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2019'의 베스트 광고 5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미국 HBO사의 드라마 '왕좌
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원한다.강재호 제일기획 AP(Account Planner∙광고 전략가) 프로가 지난 31일 '제일세미나' 강단에 올라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는 브랜드 광고전략 '사랑의 기술'을
"사딸라""이거 세트 메뉴인데!""사딸라!"햄버거 협상왕을 내세운 버거킹의 새로운 광고가 화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16년 전 SBS 드라마 '야인시대' 속 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의 '올데이킹' 광고가 인기를 얻
잡티 하나 없이 매끈한 피부와 완벽한 얼굴형을 가진 화장품 모델이 점차 사라질 전망이다. 미국 최대 드러그스토어 CVS가 보정 없는 뷰티 캠페인을 선보이며 변형된 아름다움에 반기를 들자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이 카피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광고 카피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1990년 초반 첫 선을 보인 이 슬로건은 최근까지도 에이스침대를 대표하는 상징과도 같은 역할을
대홍기획, SM C&C, 이노션 등 국내 전·현직 광고전문가들이 '딴짓'을 위해 뭉쳤다. 재능기부와 협업 형태로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사회에 긍정의 힘을 전하기 위해 '딴짓연구소'를 차린 것. 
최근 자동차 시장의 'SUV 바람'이 광고계에도 뜨겁게 불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닛산, 쌍용자동차가 기해년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세계적인 광고인들이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가려내기 위해 프랑스 칸으로 모인다. 10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66회째를 맞은 2019년도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전단지나 TV로 미아 사진을 볼 때랑은 느낌이 완전히 다르네요. 그 작았던 아이가 저렇게 컸을텐데 같은 부모로서 와닿고 슬픕니다. 꼭 찾았으면 좋겠어요." (36세 주부 송현숙 씨) 스타필드 하남 중앙 광장에 가면
2019년 새해 첫 주,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TV광고는 무엇일까. 해외 광고 분석업체인 iSpot.tv(아이스팟티브이)는 지난 한 주 간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소셜 활동 및 검색 활동을 집계해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