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2019] 글로벌 '광고·마케팅·브랜드' 전문가 총출동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17일(현지시간) 개막한다.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는 전세
2019-06-17 김수경 기자 -
[르포] 글로벌 광고 시장의 심장, 24시간 꺼지지 않는 美 뉴욕 타임스 스퀘어
삼성전자 갤럭시 S10, 질레트 면도기의 대형 광고판 앞에 전세계 사람들이 연신 사진을 찍는다. 어떤 광고라도 이곳에 걸리기만 하면 마치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처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다.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판을 넘어 글로벌 명소가 된 미국 뉴욕 타임스
2019-06-14 뉴욕=박소정 기자 -
"잘 만든 광고, 반드시 매출로 이어진다"… 장승은 오버맨 대표
"광고가 매출을 어떻게 확실히 올려주냐고요? 단순히 이름을 알리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한다면 매출이 오르는건 어쩌면 자연스러운 결과죠." 광고주의 매출을 확실히 올려주는 광고를 만들겠다고 자신있게 외쳐온 독립광고회사가 있다. 광고계의 초인(
2019-06-13 김수경 기자 -
돌아온 '간판 모델' 최불암·전지현·소지섭… TV 광고로 귀환
50년 전, 10년 전 브랜드의 간판으로 각인된 광고 모델들이 다시 돌아왔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의 대명사처럼 불렸던 엘라스틴 초기 모델 전지현부터, LG전자의 옛 상호인 '금성사' 시절 백조세탁기 모델로 활동한 최불암, 소니 알파 카메라의 첫 모델로
2019-06-11 박소정 기자 -
"쓰레기통, 여기 있어요!"…코카콜라가 아이디어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법
쓰레기통을 앞에 두고도 일부러 아무 곳에나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은 아마 흔치 않을 것이다. 세계 최대 음료 기업인 코카콜라가 이 같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재활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5일 글로벌 광고 컨설팅 업체 애드에이지(Adage) 등 외신에 따르면
2019-06-05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뉴욕 타임스퀘어에 초대형 '광고판' 매장 오픈… "연 50억원 이상 효과 기대"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Mcdonalds)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초대형 '광고판'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맥도날드의 글로벌 전략인 미래형 매장 전환 작업의 일환이자 타임스퀘어 내 대형 광고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06-04 김수경 기자 -
제일·HS·대홍·카카오 국가대표 마케터, 영라이언즈서 글로벌 경쟁 펼친다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마케터들이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에 참가해 글로벌 경쟁을 펼친다. 30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에 제일
2019-05-30 김수경 기자 -
'애드버테인먼트'가 뜬다…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결합한 브랜드 마케팅이 대세
광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애드버테인먼트(advertainment)'가 뜨고 있다. 전 세계인의 83%가 삶에서 '엔터테인먼트'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가 사람들 일상의 중심에 서게 된 것.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거의 매일 엔터테인먼트를 소
2019-05-28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에 애플 선정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고의 마케팅을 펼친 브랜드로 애플을 선정했다. 27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
2019-05-27 박소정 기자 -
정길근 CJ 부사장·김희선 삼성전자 상무,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선정
정길근 CJ그룹 부사장과 김희선 삼성전자 상무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4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는 6명의
2019-05-24 김수경 기자 -
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아이하트라디오, 칸 라이언즈 CLX 파트너로 합류
아마존(Amazon)과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최대 라디오 플랫폼 아이하트라디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파트너가 됐다. 22일
2019-05-22 김수경 기자 -
[단독] 빌 게이츠가 주목한 미래식품 '인공 계란'이 온다…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 한국 진출
녹두를 주재료로 만든 인공 계란 '저스트 에그(JUST EGG)'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JUST)가 한국 진출을 선언했다. 조단 테트릭(Jordan Tetrick) 저스트 사업개발 대표는 21일 열린 '글로벌 푸드 트렌드 &
2019-05-21 박소정 기자 -
"기아차 혁신 디자인의 비밀, 60초에 담았다"… 인도 첫 광고 캠페인 '대박'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TV·디지털 캠페인이 조회 수 3억뷰를 바라보며 인도 시장을 사로잡았다. 이 캠페인은 발레리나와 우주비행사 등 독특한 캐릭터의 조합과 중독성 있는 음악이 어우러져 기아차의 디자인 혁신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nbs
2019-05-20 김수경 기자 -
기아차 캠페인, 자동차 미디어 부문 1위… WARC, 세계 광고업계 역량 랭킹 발표
기아자동차의 광고 캠페인 'Lead Generation(리드 제너레이션)'이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순위에서 자동차 미디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5일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가 선정해 발표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
2019-05-15 박소정 기자 -
"소외된 사람 위한 빛 같은 브랜드 꿈 꿔"… 스마트 점자로 주목받는 韓 스타트업 '닷'
"회사 이름인 닷(dot) 처럼 점과 점을 연결해 세상으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마트 기기는 그 시작점이죠." 지난 2015년 전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한국 스타트업이 있다. 갈수록
2019-05-13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