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촬영, 갤럭시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삼성, '성공사례'로 꼽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9 캠페인이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 웍스(YouTube Works)는 최근 '고객의 인사이트를 가장 잘 포착한 캠페인(best translation of an audience insight)' 부문 우승
2019-04-26 박소정 기자 -
"공모전, 스펙쌓기 아닌 역량 키우는 도전"… 임정택 HS애드 AE
"대학생 공모전, 열심히는 하는데 왜 매번 떨어질까요? 창의력이 부족한 걸까요?"많은 대학생들이 스펙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공모전에 도전하고 있다. 공모전에서 수상하면 장학금을 받거나 운이 좋으면 원하는 기업의 인턴 기회도 얻을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겐 필
2019-04-26 김수경 기자 -
"남자아이가 인형 갖고 놀면 안되나요?"… 장난감회사 '해즈브로' 광고가 던진 물음
"남자아이들은 인형을 갖고 놀면 왜 안 돼?"여자 아이에겐 인형, 남자 아이에겐 로보트. 성별에 따라 굳어진 장난감 문화에 이같은 질문을 던진 브랜드가 있다. 25일 외신에 따르면 글로벌 장난감 제조사 해즈브로(Hasbro)는 광고대행사 오길비 브라질(Ogil
2019-04-25 박소정 기자 -
올 최고 광고대행사는 위든&케네디, '에드에이지' 선정… '나이키' 인종차별 항의 캠페인으로
지난해 가장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전략을 펼친 광고대행사는 어디일까. 글로벌 광고컨설팅업체 애드에이지(Adage)가 2018년 최고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인 광고대행사 1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24일 애드에이지가 발표한 2019 에이리스트 크리에이티비티 어워즈(A
2019-04-24 김수경 기자 -
"아이폰XS로 찍은 지구의 모습"… 애플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방법
애플이 아이폰XS로 찍은 지구의 보물같은 모습을 공개했다.4월 22일 '지구의 날(Earth day)'을 맞아 애플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창의적인 광고와 캠페인을 선보이며 환경보호를 촉구하고 나섰다. 애플은 푸른 초원을 뛰노는 얼룩말의 영상에서부터 시작해 사막과 북극,
2019-04-22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성공에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는?"…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이 디지털 강의를 론칭했다. 칸 라이언즈는 성공적인 브랜드의 핵심으로 꼽히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강의에서는 칸
2019-04-19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9, 참가 접수 시작… 올해 테마는 '아시아 라이징(Asia Rising)'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 테마를 발표하고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빠르게 진화하는 아태 지역의 창의적인 커뮤니케
2019-04-19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도전하세요"… 강연 아이디어, 120 단어 내로 제출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19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측은 오는 5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대에
2019-04-18 박소정 기자 -
김연아 잇는 손흥민, 광고계 접수한 스포츠 스타로 '우뚝'
도전정신과 뛰어난 기량으로 축구경기에서 '맨 오브 더 매치'에 뽑힌 손흥민이 광고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피겨 여왕 김연아를 잇는 광고계 스포츠 스타로 부상했다. "아침에 일어나 하우젠 에어컨을 켜고 디오스
2019-04-18 박소정 기자 -
"시각장애인의 AI 육아 스토리, 광고 아닌 진정성 택했죠"… 민윤식 엘베스트 CD
터치로 다 되는 편리한 세상을 오히려 더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시각장애인이 겪는 실생활 속 어려움을 진정성 있게 담아 낸 LG유플러스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이 소비자와 업계의 호평을 동시에 받고 있다. 브랜드브리프는 LG유플러스의 시각
2019-04-18 김수경 기자 -
"이건 남성을 위한 광고입니다"… 로레알의 근거있는 성평등 메시지
"이것은 남성을 위한 광고입니다."세계적인 뷰티브랜드 로레알(L’Oreal)이 창의적인 성평등 광고를 선보였다. 여성 리더십의 장점을 자사 화장품 제품을 통해 시각화해 보여주며 여성 고용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던졌다. 17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로레알은 전세계적으로 관
2019-04-17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로 변신한 커널 샌더스 할아버지… KFC의 기발한 패러디 마케팅
KFC가 가상의 인플루언서를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15일 외신에 따르면 KFC가 창업주이자 마스코트인 커널 샌더스(Colonel Sanders)를 컴퓨터 생성 이미지(CGI, Computer-Generated Imagery)로 재창조했다. 커널 샌더스를 가
2019-04-15 박소정 기자 -
"브랜드야? 세일이야?"… 전지현 광고 '예쁘게사월', 프로모션도 브랜딩 한다
"예쁘게 사~월"최근 톱모델 전지현이 등장하는 '예쁘게사월' 광고를 보면 어떤 광고인지 의문이 든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광고같은 느낌을 주지만 4월의 할인 행사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광고는 아모레퍼시픽의 할인 프로모션인 '예쁘게사월' 캠
2019-04-12 박소정 기자 -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 칸 라이언즈와 손 잡았다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파트너가 됐다. 칸 라이언즈는 12일 올해 세계적인 IT 기업인 미디어
2019-04-12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9, '탱그램 어워즈' 4개 부문 심사위원장 발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11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유효성(Effe
2019-04-10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