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비드 드로가와 리바이스의 3가지 공통점 [박윤진_서울라이터]
어둠 속에서 눈을 떴다. 휴대폰의 검은 화면을 두드리니 4시 30분이라는 숫자가 보였다. 모닝도 아닌 미라클 모닝이라 불러야만 할 것 같은 이 시각 눈을 뜬 건 시차 때문만은 아니었다.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꿈꾸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의 첫 날이기도 했고, 누구보다
2023-06-20 박윤진 칼럼 -
韓 스타트업 닷·제일기획 마드리드, 칸 라이언즈 2023서 각각 브론즈 수상
한국 스타트업 닷(DOT)과 제일기획의 스페인 법인 제일 마드리드(CHEIL WORLDWIDE, Madrid)가 19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2023-06-20 은현주 기자 -
"마케터처럼 생각하고 크리에이터처럼 행동하라"… 브랜드의 틱톡 성공 전략
[프랑스 칸 = 김현지 인턴] 틱톡(TikTok)은 전세계인의 구매 습관을 어떻게 변화시켰을까?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3에는 틱톡(TikTok)의
2023-06-20 김현지 인턴 기자 -
광고계의 전설 마틴 소렐 경이 밝힌 '디지털 혁명, 그 후'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무대에 S4 캐피탈(S4 Capital) 창립자 겸 의장(Founder and Executive Chairman) 마틴 소렐 경(
2023-06-20 권경은 기자 -
맥주 회사 AB인베브가 꿈 꾸는 브랜드의 미래는?… 마르셀 마르콘데스 CMO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역사상 최초로 2년 연속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상을 받은 AB인베브(AB InBev)가 올해 칸 라이언즈의 포문을 열었다
2023-06-20 권경은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는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을까?… 글로벌 CMO 3인이 답하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통해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진짜로 가능할까? 마케팅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이 질문에 글로벌 기업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3인
2023-06-19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3 개막… 출품작 수 전년比 6% 증가한 2만6992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19일(현지시간) 개막을 앞두고 올해 출품작 수를 발표했다.19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칸 라이언즈 2023 출품작은
2023-06-18 김수경 기자 -
'글로벌 맛집'의 한 가지 공통점은?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가 전세계 맛집의 공통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모두가 세계 최고라고 주장하는 음식점의 간판을 담은 인쇄광고 캠페인 'One thing we agree on(우리가 동의하는 단 한가
2023-06-16 김수경 기자 -
"암세포가 파괴되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WPP의 '가장 아름다운 희망' 캠페인
암세포가 파괴되는 순간을 소리로 포착해 이를 희망의 소리로 바꾼 감동적인 캠페인이 등장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암세
2023-06-13 김수경 기자 -
플라스틱으로 성형을?…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 파격 영상
미국의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Liquid Death)'가 파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꼬집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리퀴드 데스는 최근 '리퀴드 데스 재활용 성형수술 센터(Liquid Death Recycled Plastic Surger
2023-05-30 김수경 기자 -
100년 역사 '벤틀리'의 크리에이터 활용법… 제일 커넥트플러스, 칸 라이언즈서 전략 밝힌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Bentley)는 어떤 방식으로 젊은 고객들과 연결되고 있을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 전략이
2023-05-26 김수경 기자 -
"챗GPT와 달리(DALL-E)는 크리에이티비티의 적일까, 친구일까"… 오픈AI COO, 칸 라이언즈에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AI(인공지능)는 과연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적일까, 친구일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 해답이 공개된
2023-05-25 김수경 기자 -
"넷플릭스·유튜브가 점령한 시대,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할까요?"… 스튜디오좋 남우리 CD
똑같은 문장일지라도 읽는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곤 한다. 영상이 절대 줄 수 없는 책의 본질적 가치를 담아낸 예스24(Yes24)의 브랜딩 캠페인이 사람들을 스마트폰과 TV 대신 책 앞으로 다시 불러들이고 있다.브랜드브리프는 예스24의 24주년
2023-05-15 김수경 기자 -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의 고백… "피부가 너무 부드러워서"
'인간 코트'를 두른 여우가 면도 크림 광고 속 모델로 등장해 신선한 반전을 선사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스킨케어 브랜드 이오스(EOS)는 사람의 피부가 얼마나 매끄러울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부드러운 털을 가진 대표 동물인 여우와 개를 광고에 등장시켰다.이
2023-05-12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광고회사에서 무슨일 하냐고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 대홍기획 차현지 A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광고대행사 입사
2023-05-0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