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x SDGs 포럼' 영상 인사"새 솔루션-혁신으로 기후변화 저지할 것"
  • 요한 필(Johan Pihl) 두코노미(Doconomy) 공동설립자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 요한 필(Johan Pihl) 두코노미(Doconomy) 공동설립자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우리사회가 지속가능한 사회로 발전하는데 있어 크리에이티브 업계는 새로운 솔루션과 혁신으로 기후변화 문제를 저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요한 필(Johan Pihl) 두코노미(Doconomy) 공동설립자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마련한 '칸 라이언즈 x SDGs 포럼'에서 "우리 두코노미는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데 있어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요한 필 CCO는 이날 포럼에 코로나19 감염으로 참석하지 못했으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인사말을 대신했다.

    두코노미는 전 세계 최초로 탄소계산기를 제작한 스웨덴의 임팩트 테크 회사로 2021년 칸 라이언즈 SDGs 어워드부문에서 탄소계산기 프로젝트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마스터카드, 이케아, 글로벌금융기업들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5억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요한 필 CCO는 칸 라이언즈를 비롯해 유로베스트(Eurobest), D&AD 등 다수의 글로벌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과 강연자로 주목받고 있는 SDGs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