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버(Uber), 탑승권·영화 티켓·식당 메뉴판 접어 종이 자동차를 만들다
차량 공유 플랫폼 우버(Uber)가 비행기 탑승권, 영화 티켓, 식당 메뉴판 등 추억이 깃든 기념품을 접어 만든 종이 자동차 작품을 공개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우버는 사전 예약 서비스인 우버 리저브(Uber Reserve)를 영국 시장에 론칭하면서 사람들의 다양한
2023-08-10 김수경 기자 -
난치병 아이들의 소원 이뤄주는 신데렐라 크리스털 구두의 탄생
오스트리아의 주얼리 브래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가 크리스털로 만든 신데렐라 구두를 공개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스와로브스키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디즈니(Disney)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디즈니의 대표 작품 중 하나인 신데렐라 속 유리구두를 크리스털
2023-08-07 김수경 기자 -
구릿빛으로 그을린 다리 사진이 핫도그 광고라구요?
사람의 다리일까, 핫도그일까?매년 여름 휴가시즌이 되면 SNS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사진 구도가 있다. 수영장이나 해변을 배경 삼아 구릿빛으로 그을린 자신의 다리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것. 이 사진들은 늘 흥미로운 논쟁 대상이 되곤 했다. 사진 속 다리가 마치 두 개의
2023-08-03 김수경 기자 -
생성형 AI 전문 임원 내세운 코카콜라·아마존… '선견지명'일까 '시기상조'일까?
생성형 AI(generative AI)가 마케팅·크리에이티브 업계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브랜드와 광고대행사들은 AI 전문가들을 속속 영입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성형 AI 부문을 책임질 관리자 직급을 신설하는 브랜드도 등장하는 가운데, 이들의 역할에 관한 논쟁이 불
2023-08-03 김수경 기자 -
부르즈 할리파에 '자이언트 바비'가 나타났다… 3D 디지털 광고 화제
두바이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부르즈 할리파에 맞먹는 거대 바비(Barbie)가 등장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바비'를 앞세운 마케팅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끄는 대형 바비 광고가 공개됐다.이
2023-07-28 김수경 기자 -
틱톡이 브랜드를 움직인다… 스타벅스 '바비 음료'부터 파파이스 '걸 디너'까지
글로벌 숏폼(short form) 동영상 플랫폼 강자 틱톡(TikTok)이 브랜드를 움직이고 있다. 틱톡 내 인기를 얻은 트렌드가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유행 콘텐츠)에 그치지 않고, 현실 세계에까지 반향을 불러 일으키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
2023-07-24 김수경 기자 -
구찌·프라다·발렌시아가 비켜!…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패션 브랜드는?
구찌(Gucci)와 프라다(Prada), 발렌시아가(Balenciaga) 등 쟁쟁한 브랜드들을 밀어내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한 의외의 브랜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21일 패션 테크놀로지 회사 리스트(Lyst)가 발표한 리스트 인덱스(Lyst Ind
2023-07-21 김수경 기자 -
브랜디 채스테인부터 메간 라피노까지… 나이키, 2023 FIFA 여자 월드컵 캠페인 온에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개막에 맞춰 세계 최고의 여자 축구 선수들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을 앞두고 '왓 더 풋볼(What
2023-07-20 김수경 기자 -
"힘들게 만든 광고, 이렇게 집행하실건가요?"… 아마존 애즈, 광고를 광고하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의 디지털 광고 사업 부문인 '아마존 애즈(Amazon Ads)'가 효과적인 광고 집행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 애즈는 최근 'Ads that work as hard as y
2023-07-19 김수경 기자 -
챗GPT·바비·여자 축구… 2023년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는?
2023년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Age)는 2023년 미국 내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America's Hottest Brands 2023) 2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애드에이지에 따르면
2023-07-14 김수경 기자 -
브랜드를 핑크빛으로 물들여라!… 온 세상이 '바비(Barbie)' 마케팅
오는 7월 21일 북미 개봉(국내 7월 19일)을 앞둔 영화 '바비(Barbie)'에 평단의 호평이 쏟아지면서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바비 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엑스박스(Xbox)를 비롯해 에어비앤비(
2023-07-12 김수경 기자 -
"1억명 코 앞·광고주 대거 이동"… 광고 없는 메타 '스레드', 트위터 킬러 될까?
메타(Meta)가 텍스트 중심의 소셜 플랫폼 '스레드(Threads)'를 내놓고 트위터(Twitter) 잡기에 나섰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인수 이후 혼란에 빠진 트위터를 대체할 대형 플랫폼의 등장에 광고·마케팅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10일 메타와
2023-07-10 김수경 기자 -
"국내외서 주목받는 디지털 마케팅으로 금융의 가치 전할 것"…김소정 하나은행 부행장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폐지폐를 재활용한 '머니드림(Money Dream) 캠페인을 선보이며 각종 해외 광고제에서 국내 은행 최초로 11개 쇼트리스트에 올라 주목 받은 하나은행이 이번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
2023-06-23 김수경 기자 -
마케터는 대자연의 변화와 신경 다양성, 리퀴드 리얼리티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최근 전세계에 나타나는 이상 기후 현상과 신경 다양성(neurodivertisy) 이슈, 현실과 가상세계의 장벽이 허물어진 리퀴드 리얼리티(Liquid Reality)와 같은 이슈들 속에서 마케터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3-06-21 김수경 기자 -
애플, '가장 가치있는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1위… 구글·MS·아마존 뒤이어
애플(Apple)이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15일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칸타(Kantar)가 최근 발표한 'BrandZ'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에 이어 2023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됐다. 애플
2023-06-15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