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컵' 최고의 선수는?… 나이키 메타버스로 가상대결 광고 선봬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레전드 축구 선수들과 신예 축구 선수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1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최근 월드컵 기념 광고 '풋볼버스(Footballverse)'를 선보였다.나이키의 '풋
2022-11-18 김수경 기자 -
루이비통, 파리 본사→메가스토어로 전환 꾀한다… LV 드림, 12월 12일 오픈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파리 본사를 대규모 복합 상업 단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첫 프로젝트를 공개한다.17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의 보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오는 12월 12일부터 프랑스
2022-11-16 김수경 기자 -
현대차, '슈퍼볼' 대신 '디즈니' 손 잡았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오는 2023년 100주년을 맞는 디즈니(Disney)와 손 잡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한다.16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월트 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는 내년 100주년 기념
2022-11-15 김수경 기자 -
"메타는 새로운 비즈니스 허브"… 니콜라 멘델슨 글로벌 부사장
"메타는 규모에 상관없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이를 성장시킬 수 있는 민주적 시스템을 갖춘 허브입니다. 한국의 삼성, 현대, LG와 같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SMB(Small Medium Business, 중소·중견 기업)들도 메타에서 큰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
2022-11-10 김수경 기자 -
'신라면', 손흥민 해트트릭 달성에 '표정 관리'
'신라면' 광고 모델로 3년째 활약하고 있는 축구선수 손흥민이 최근 해트트릭을 달성하면서 농심이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19일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은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신규 광고 캠페인 '세계를 울리는 오천만의 릴레이' 편을 공개했다.농심기획이 대행한
2022-09-20 김수경 기자 -
책 한 권으로 배우는 코로나 시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자들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이라는 큰 도전에 직면했다.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보편화된 가운데 교육자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 영상 촬영·편집·활용법을 담은 '한 권으로 끝내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을
2020-09-23 김수경 기자 -
[SDGs FORUM 2020] "껍데기는 가고, 알맹이만 오라"…원하는 만큼만 구매하는 '리필스테이션'
글로벌 최대의 화두로 꼽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달성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이 지난 2015년 열린 70회 정상회의에서 주창한 SDGs는 환경, 경제, 사회통합을 아
2020-09-17 김민아 기자 -
[SDGs FORUM 2020] 디자인으로 환경·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공공공간'
글로벌 최대의 화두로 꼽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달성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이 지난 2015년 열린 70회 정상회의에서 주창한 SDGs는 환경, 경제, 사회통합을 아
2020-09-17 김민아 기자 -
[SDGs FORUM 2020] 에두아르도 대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작품이 최고의 아이디어"
글로벌 최대의 화두로 꼽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달성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이 지난 2015년 열린 70회 정상회의에서 주창한 SDGs는 환경, 경제, 사회통합을 아
2020-09-17 김민아 기자 -
[SDGs FORUM 2020]김주호 KPR사장 "기업, 사회공헌은 선택 아닌 필수"
글로벌 최대의 화두로 꼽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달성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이 지난 2015년 열린 70회 정상회의에서 주창한 SDGs는 환경, 경제, 사회통합을 아
2020-09-16 채진솔 기자 -
"코로나 시대, 브랜드는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SDGs 포럼 2020 X 칸 라이언즈
글로벌 최대 화두로 꼽히는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가 코로나 팬데믹을 맞아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경제와 문화가 '뉴노멀(new normal, 새로운 표준)'로 자리잡으며
2020-09-02 김수경 기자 -
전세계인 매료시킨 칸라이언즈·K콘택트,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축제'의 모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컨벤션·공연 산업이 초토화 된 가운데 6월 마지막 주 동시 개최된 2개의 글로벌 이벤트가 화제다.전 세계 광고·마케터가 타깃인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 6월22일~6월26일)'와 K-PO
2020-07-03 김재인 칼럼 -
2020 프로야구 개막전, 헷갈리는 시청률 vs 시청자 수… '통합 미디어 효과' 필요한 때
전 세계적인 관심 속에 열린 프로야구 개막전의 시청률이 나왔다.KBO사무국이 지난 6일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개막전 5경기 TV 평균 시청률이 1.47%로 지난해 1.39%에 비해 올랐고 네이버 평균 누적 시청자 수는 149만으로 전년 대비 4.4배 증가했다.같은
2020-05-08 김재인 칼럼 -
TV 맹추격하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로 부상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기세가 매섭다. 리서치애드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9800억원을 기록하며 2018년에 비해 60%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던 온라인 동영상 광고비가 올 1분기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악재를 뚫고 전년 동기비 19%나 성장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지상파 광고
2020-04-27 김재인 칼럼 -
지상파와 맞손 SK, 경쟁사와 제휴 KT… 미디어 '코피티션'이 뜬다
미디어업계의 인수·합병(M&A)과 전략적 제휴가 점입가경이다. 더 강한 상대와 대적하기 위해 피 흘리며 싸웠던 경쟁사와도 동맹을 맺거나 한 몸이 돼 결사항전의 결기를 다지는 사례가 늘고 있다.'모든 것이 디지털로 통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몸부림
2020-03-05 김재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