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과 리들리 스콧의 만남…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영화 '비홀드(Behold)'
삼성이 할리우드 거장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과 협업해 제작한 영화 '비홀드(Behold)'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8일 삼성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삼성의 신제품인 갤럭시 S23 울트라의 진화된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트로, 전
2023-02-08 김수경 기자 -
'1조 달러 시장을 선점하라!"… 액센츄어 송, 글로벌 메타버스 전문가 영입
글로벌 4위 광고회사 액센츄어 송(Accenture Song)이 1조 달러(한화 약 1256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이 전망되는 메타버스(Metarverse)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글로벌 전문가를 영입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액센츄어 송은 글로벌 메타버스 책임자(Gl
2023-02-06 김수경 기자 -
'맥주 없는 월드컵' 승자 된 버드와이저
사상 최초로 아랍 국가에서 열렸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은 최초의 '겨울 월드컵'인 동시에 술을 금지하는 이슬람 전통에 따라 최초의 '술 없는 월드컵'으로도 주목 받았다.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버드와이저(Budweiser)는 월드컵 시즌에 팔지 못
2023-01-31 김수경 기자 -
[미디어 디코딩] 웹 3.0시대의 상징이 된 챗GPT… 오픈AI의 미래는?
지난해 11월 챗GPT(ChatGPT)가 출시되고 5일 만에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챗GPT는 인간의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인공지능(AI)으로 미국의 오픈AI(OpenAI)에서 개발했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의 분석에
2023-01-30 권경은 기자 -
나이키가 '베이글 덩크' 만들자, 필리는 '크림치즈 양말' 내놨다
나이키(Nike)가 선보인 '몬트리올 베이글' 덩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모은 가운데, 여기에 딱 어울리는 크림치즈 양말이 등장했다.세계적인 식음료 회사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가 운영하는 치즈 브랜드 필라델피아 크림 치즈(Philadelphia Cre
2023-01-20 김수경 기자 -
트위터 광고 매출, 머스크 인수 후 46% 빠졌다… 틱톡·핀터레스트는 반사이익
일론 머스크(Elon Musk) 인수 후 위기에 빠진 트위터(Twitter)의 광고 매출이 급감한 사이, 틱톡(TikTok)과 핀터레스트(Pinterest) 등 경쟁사들이 반사이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광고분석업체 스탠다드 미디어 인덱스(Standa
2023-01-16 김수경 기자 -
'챗GPT'가 쓴 대본에 광고 천재도 '섬뜩'… 광고계 위협하는 AI
오픈AI사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ChatGPT)가 광고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마치 전문가가 쓴 듯 빈틈없는 정보 전달에 세련된 유머까지 겸비한 챗GPT의 광고 문구가 실제 광고에 그대로 삽입되면서 AI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2023-01-11 김수경 기자 -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광고 산업'을 어떻게 재정의할 것인가
디지털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전통적인 의미의 광고(advertising)가 가진 개념이 점차 흐려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의 등장과 최신 기술의 결합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새로운 광고 산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한국광고총연합회
2023-01-10 김수경 기자 -
[미디어 디코딩] 구글·메타 독과점 체제 흔들… 디지털 광고 시장이 변한다
구글(알파벳)과 메타(구 페이스북)가 사실상 독과점 해 온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미국의 온라인 광고비 지출 50% 이상은 구글과 메타에 집행돼 왔다. 사실상 두 기업의 독과점 상태
2023-01-09 권경은 기자 -
현대차·덴츠 크리에이티브·에델만의 2023년 마케팅 전략은?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글로벌 광고 시장은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시작된 경기 침체와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올해 업계 전망은 그리 밝지 않은 상황이다.글로벌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은 2023년을 어떻
2023-01-06 김수경 기자 -
세계 1위 광고주는 아마존… 알리바바·로레알·P&G 이어 삼성전자는 5위
아마존(Amazon)이 프록터앤드갬블(Procter & Gamble Co., P&G)을 제치고 2021년 글로벌 최대 광고주 자리에 올랐다.5일 브랜드브리프가 애드에이지 데이터센터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한
2023-01-04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가구계의 테슬라'를 꿈 꾸다… 레어로우(rareraw) 양윤선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1-04 김수경 기자 -
"OTT 업계, 광고 기반 서비스·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 딜로이트 2023 미디어 전망
글로벌 미디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TT(Over the Top) 기업들이 오는 2023년 광고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 영역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29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Deloitte)의 '202
2022-12-29 권경은 기자 -
"라벨 아닌 퀄리티로 승부, 명품과의 경쟁도 자신 있어"… 정구호 존스 CD
라벨을 떼고 오직 디자인과 색감, 소재, 퀄리티만으로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과연 몇개나 될까. 라벨에 의존하는 내수의 한계를 넘어 수입 명품과의 경쟁에 뛰어든 여성복 브랜드가 등장했다.브랜드브리프는 구호(KUHO)와 르베이지(LEBEIGE)를
2022-12-2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의 혁신'… 2022년을 빛낸 OOH?
2022년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규제와 제약이 전세계적으로 완화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이 다시 정상화 되는 시간이었다. 이에 브랜드들은 옥외광고(Out-Of-Home, OOH)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 넣으며 오랜만에 집 밖을 나선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2-12-26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