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 비껴간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지난해 한국서 역대급 실적 … 디올은 뒷걸음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Hermes), 루이비통(Louis Vuitton), 샤넬(Chanel) 등 이른바 ‘에루샤’ 3사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의 2024년 매출은 9643억원으로 전년 7970억원

    2025-04-14 이미현 기자
  • BBQ, 지난해 연결 영업익 856억원 … 전년比 33.1% ↑

    제너시스비비큐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856억원으로 전년 대비 33.1% 신장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061억원으로 전년 대비 6.21% 늘었으며, 당기순이익도 488억원으로 16.5% 늘었다. 배당금은 당기순이익의 91%인 385억원으로 나타났다

    2025-04-14 조현우 기자
  • "1천원의 힘, 가성비 통했다" 다이소, 작년 매출 4조 육박

    아성다이소(다이소)가 지난해 매출이 4조원에 육박헸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은 3조9689억원, 영업이익은 37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7%, 41.8% 증가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은 고물가로 소비 양극

    2025-04-14 김보라 기자
  • 이랜드그룹, 산불 이재민에 1억원 상당 뉴발란스 의류 추가 기부

    이랜드그룹은 최근 경북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 상당의 뉴발란스(NEW BALANCE) 및 뉴발란스키즈 의류 1750점을 추가로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2차 기부는 지난 4월 1일 진행된 5억원 상당의 스파오(SPAO) 및 모던

    2025-04-14 이미현 기자
  • TV홈쇼핑, 매출·거래액 감소에도 … 100원 벌어 송출수수료로 73원 낸다

    국내 TV홈쇼핑 업계의 지난해 거래액과 방송매출액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송출수수료는 증가세가 꺾였지만 방송매출액 대비 수수료 비중은 상승했다. 한국TV홈쇼핑협회는 14일 TV홈쇼핑 7개 사업자 관련 주요 통계를 발표했다.GS리테일, CJ ENM, 현대홈쇼

    2025-04-14 이미현 기자
  •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터졌다 … 매출 1.3조 '역대 최대'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 쇼핑페스타’가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1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랜더스 쇼핑페스타의 매출은 약 1조3000억원으로, 지난해 열린 ‘랜더스데이’ 대비 14% 성장했다.지난해

    2025-04-1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칠성음료, SPC그룹, 동아오츠카 外

    ◇ LF 하프클럽, 봄나들이 준비 위한 ‘하프세일절’ 진행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실속 있는 쇼핑을 돕는 대규모 할인 행사 ‘하프세일절’을 진행한다.18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봄 라운드룩부터 스포츠웨어

    2025-04-14 이미현 기자
  • 엔진 꺼진 유통

    사업 축소·철수로도 못 살린다 … 유통업계 구조조정 줄이어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유통업계가 벼랑 끝에 서 있다. 티메프(티몬·위메프), 홈플러스, 발란 등 주요 기업들이 잇따라 법정관리를 신청하며 매장 철수, 인력 구조조정, 매각 등 생존을 위한 강도 높은 전략을 취하고 있다. 미국발 고관세 정책으로 고환율과, 규제 강화 등

    2025-04-14 이미현 기자
  • 엔진 꺼진 유통

    퍼펙트스톰 속 생존 위한 몸부림 … "극심한 버티기 시작됐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유통업계가 벼랑 끝에 서 있다. 티메프(티몬·위메프), 홈플러스, 발란 등 주요 기업들이 잇따라 법정관리를 신청하며 매장 철수, 인력 구조조정, 매각 등 생존을 위한 강도 높은 전략을 취하고 있다. 미국발 고관세 정책으로 고환율과, 규제 강화 등

    2025-04-14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5월 25일 '온가족 위한 걷기 행사' 개최 … 참가비 전액 기부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을 위한 걷기 행사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5월 25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맥도날드는 행사 참가비 전액을 ‘RM

    2025-04-14 조현우 기자
  • 엔진 꺼진 유통

    혼란한 정국에 늘어나는 규제 … 숨통 막히는 대형마트·면세·백화점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유통업계가 벼랑 끝에 서 있다. 티메프(티몬·위메프), 홈플러스, 발란 등 주요 기업들이 잇따라 법정관리를 신청하며 매장 철수, 인력 구조조정, 매각 등 생존을 위한 강도 높은 전략을 취하고 있다. 미국발 고관세 정책으로 고환율과, 규제 강화 등

    2025-04-14 조현우 기자
  • 상하농원 가치 담았다… 매일유업 엠즈씨드, '샤브식당 상하' 론칭

    매일유업의 외식 전문 관계사 엠즈씨드가 돼지고기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식당 상하’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샤브식당 상하는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녹여 만든 브랜드로 청담동에 1호점을 선보였다. 제철 채소와 프리미엄 돼지고기 버크셔K를 사용하고,

    2025-04-14 조현우 기자
  • 엔진 꺼진 유통

    "새 주인 찾아요" 유통업계 지각변동 계속된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유통업계가 벼랑 끝에 서 있다. 티메프(티몬·위메프), 홈플러스, 발란 등 주요 기업들이 잇따라 법정관리를 신청하며 매장 철수, 인력 구조조정, 매각 등 생존을 위한 강도 높은 전략을 취하고 있다. 미국발 고관세 정책으로 고환율과, 규제 강화 등

    2025-04-14 최신혜 기자
  • '액티브 시니어' 공략 나선 보람상조 … 대한파크골프연맹과 스포츠 콘텐츠 강화

    보람상조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른 액티브 시니어 공략을 위한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초고령사회 진입이 가속화되면서 중장년층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과거 ‘노년층’으로 통칭되며 소비시장에서 상대적으로

    2025-04-14 조현우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표 아이스크림 '벤슨' 5월 출격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새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을 5월 공식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벤슨은 미국에서 흔히 쓰는 이름 중 하나로 정직(Honesty)과 '신뢰할 수 있는(Trustworthy)의 뉘앙스가 담겨 있다.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2025-04-1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