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가급등에 우울한 부활절 … 美선 '계란' 대신 '감자', 獨선 '토끼초콜릿' 뚝

    세계적인 물가 급등 여파로 부활절 문화가 바뀌고 있다. 미국에서는 비싼 계란 대신 감자나 마시멜로로 만든 '가짜 부활절 계란'이 인기를 끌고, 독일에서는 코코아값 폭등으로 토끼 모양 초콜릿 생산량이 줄어드는 모습이다.13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부활절 명절을 앞두고

    2025-04-13 김성웅 기자
  • 신세계백화점, 80여개 인기 브랜드 최대 50% '멘즈위크' 개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남성 고객들을 위한 ‘멘즈위크(Men`s Week)’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멘즈위크’에서는 약 80여개의 남성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약 200억 규모의 연중 최대 물량을 기획했다.특히 신세계백화점 단

    2025-04-13 이미현 기자
  • "'스초생' 통했다" 투썸플레이스, 작년 영업이익 전년比 25.2% ↑

    투썸플레이스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5.2% 신장한 32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5200억원으로 8.32% 늘었으며, 당기순이익도 244억원으로 36.4% 늘었다.‘스초생’, ‘아박’, 등 대표 제품이 매출을 견인했다. 또 ‘아샷추

    2025-04-11 조현우 기자
  • 억 소리나는 외식물가에, '트러플·캐비어' 홈파인다이닝 수요 껑충

    파인다이닝 디너 1인당 42만원, 호텔 런치 뷔페 11만원 시대다. 40대 주부 박모씨는 “가족 외식 한 번에 20만원 넘는 건 부담된다”며 “집에서 재료만 잘 구해도 충분히 고급스럽게 차릴 수 있어서 백화점이나 온라인몰에서 프리미엄 식재료를 자주 찾는다”고 말했다.고

    2025-04-11 이미현 기자
  • 시몬스 침대, 쇼핑 편의성 높은 상권에 '시몬스 맨션 익산점' 오픈

    시몬스가 전라북도 익산시 신동에 ‘시몬스 맨션 익산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시몬스 맨션 익산점은 삼성스토어 익산점, LG베스트샵 원대점, 롯데마트 익산점 등 대형 가전 및 마트가 자리한 핵심 상권에 자리해 쇼핑 편의성이 높다.또한 주변에 광신프로그레스더센트로,

    2025-04-11 조현우 기자
  • [N-경제포커스]

    외식 한파에 이종업계로 눈돌리는 치킨업계 … 오픈마켓부터 엔터社까지

    치킨업계가 이종(異種) 업계 진출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포화된 외식 시장에서 활로를 찾기 위함으로 풀이된다.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지난해 빅엔터테인먼트 지분 63%를 취득했다.빅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7월 설립된 곳으로, 사업주소지

    2025-04-11 조현우 기자
  • 기지개 펴는 카지노업계 … 1분기 매출·영업이익 ↑

    지난해 12월 일명 '계엄 사태' 이후 위축된 관광 시장 지표가 회복되며 카지노 3사가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업계는 올해 중국인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 무비자 시행 등으로 인해 인바운드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nb

    2025-04-11 최신혜 기자
  • '양극화' 뚜렷해진 아웃도어업계, 노스페이스·아크테릭스 '선전' vs K2·아이더 '부진'

    지난해 국내 아웃도어업계는 업체별로 극명한 실적 차이를 보였다. 경기 침체 속 고가 프리미엄 브랜드는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간 반면 전통 강자들은 매출 감소와 수익성 악화를 겪었다. 1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아웃도어는 지난해 매출 1조

    2025-04-11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 '든든쌀밥' 출시

    오뚜기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인 ‘든든쌀밥’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든든쌀밥은 임금님께 진상하던 ‘경기미(米)’를 사용하고 엄격한 품질 검수 과정을 거쳤다. 36입 대용량 박스 포장으로 구성된다.든든쌀밥은 소비자가 오뚜기밥류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 쿠팡 채널을

    2025-04-11 조현우 기자
  • 컴헤어 베르스파, '샴푸베드 무료 점검' 프로모션… "제품 신뢰도 높인다"

    컴헤어의 베르스파는 초기 모델 마사지 샴푸베드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점검 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베르스파 초기 모델(HG-A028; 사각도기)이 대상이다.베르스파의 마사지 샴푸베드는 두피 관리와 전신 마사지 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전국 최대 36

    2025-04-11 이미현 기자
  • 프리드라이프,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공동 마케팅 … 브랜드 인지도 ↑

    프리드라이프가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5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키움히어로즈는 젊은 선수층과 뛰어난 팀워크, 체계적인 선수 육성 시스템에 따른 최다 메이저리거 배출 등이 특징인 구단으로 전통적인 4050세대 프로야구 팬층과 2030세대 신규

    2025-04-11 조현우 기자
  • CJ온스타일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뷰티∙식품 거래액 '쑥'"

    CJ온스타일은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의 4∼8일 닷새간 뷰티와 식품 거래액이 작년 행사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3%, 40% 상승하며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천천히 자연스럽게 나이 드는 것을 추구하는 '슬로우에이징'(Slow-agi

    2025-04-11 이미현 기자
  • 코스맥스, 中 신하이생물과 '생합성 레티놀' 독점 확보 … 안티에이징 개발 속도

    코스맥스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증가하는 노화 관리 수요와 ESG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항노화 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한다.코스맥스의 중국법인인 코스맥스차이나는 중국 신하이생물과학기술사(馨海酶源生物科技有限公司, 이하 신하이생물)과 ‘생합성 레티놀 성분 독점

    2025-04-11 이미현 기자
  • 여기어때 비즈니스, 기업 회원사·여행 포인트 판매 실적 '껑충'

    여기어때의 기업 대상 멤버십 플랫폼인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기업과 직원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복지 제도로 관심을 얻고 있다. 여기어때는 활용도 높은 복지 제도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가입한 회원사가 약 2500개를

    2025-04-11 최신혜 기자
  • "먹거리 안전성 차별화" GS25, 업계 최초 스마트 해썹 인증 획득

    GS25의 먹거리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마트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GS리테일은 간편식 전문 제조 자회사인 ㈜후레쉬서브 오산공장이 해썹인증원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즉석섭취식품의 전 공정에 대한 ‘스마트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2025-04-11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