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F리테일, 추석 맞이 중소협력사 대금 500억 조기 지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오는 추석을 맞아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정산 대금 5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BGF리테일의 이번 조기 정산금은 CU와 상품 및 물류 등을 거래하는 총 90여 개 중소 협력사에 약 500억원의 규모로 지급된다.이번 정

    2024-08-18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쌀의 날’ 기념 네이버 ‘오픈런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오픈런(Open Run)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온라인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는 신상’을 슬로건으로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네이버 전용

    2024-08-1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구매 트렌드 으뜸은 ‘한우’

    최근 5년간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추석 명절 선물세트를 분석한 결과 한우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해, 지난해 추석에는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3명꼴로 한우 선물세트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전체 추석 선물세트 가운데 한우 선물세

    2024-08-18 강필성 기자
  • CJ그룹, 베트남 띠엔장에서 태권도로 K-컬처 확산

    CJ그룹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띠엔장 멀티스포츠센터에서 ‘2024 CJ Youth National Taekwondo Championship(2024 CJ 전국 청소년 태권도 챔피언십)’을 6일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2024-08-18 강필성 기자
  • 신세계푸드, ‘쌀의 날’ 맞아 국산 쌀 소비 촉진행사 전개

    신세계푸드가 18일 ‘쌀의 날’을 맞아 국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섰다.먼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쌀의 날’ 기념행사에서 신세계푸드는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국산 가루 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2024-08-18 최신혜 기자
  • 신세계百 센텀시티, ‘쿵야 레스토랑즈’ 초대형 팝업 스토어

    신세계백화점이 인기 게임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 상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16일부터 2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 스테이지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해 고

    2024-08-18 최신혜 기자
  • 롯데온, 일본 직구 시장 공략… ‘일본 방구석 쇼핑 여행’ 프로모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일본 직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온 ‘일본직구관’에서는 오는 8월31일까지 ‘일본 방구석 쇼핑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18%까지 즉시할인 혜택과 5% 중복할인쿠폰, 10%의 결제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

    2024-08-18 최신혜 기자
  • 롯데백화점, 추석 맞아 파트너사 위한 ‘상생 경영’ 나서

    롯데백화점이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파트너사를 위한 상생 경영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역대급 내수부진과 고물가가 이어지며 경영난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을 위해 선제적인 지원활동에 나선다. 먼저 판매대금 4000억원을 조기에 지급한다. 상여금 지급 등

    2024-08-18 최신혜 기자
  • 오뚜기, 이달 말부터 케첩, 카레, 후추 등 최대 15% 가격인상

    오뚜기가 결국 가격인상에 나선다. 가격인상을 철회한지 약 10개월 만이다.오뚜기는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 카레·자장 제품, 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형마트 등 할인점에선 케첩, 스파게티

    2024-08-16 강필성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수수료 면제 올해 말까지 연장

    알리익스프레스가 올해 연말까지 ‘케이베뉴(K-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한국 전용 상품관 케이베뉴는 가전, 식음료,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인기 채널이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2024-08-16 강필성 기자
  • 대교 실적 발목 잡은 교육기관·기타사업… 신사업 '집중' 이어간다

    대교가 2분기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올해 1분기 별도기준 9개분기 연속 적자를 깨며 흑자를 기록했지만 주춤한 모양새다.눈높이 등을 영위하는 주력 사업 부문인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의 실적 악화와 더불어 교육기관사업부문 손실, 기타부문 수익성 개선이 둔화된 점이

    2024-08-16 조현우 기자
  • 만났조

    원치진 매일유업 아산공장 팀장 "특수분유, '한 아이도 소홀하지 말자' 기업정신서 시작"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4-08-16 조현우 기자
  • 여행객 늘었는데… 면세업계, 수익성 일제히 악화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면세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여행객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그 양과 질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 전반적인 수익성은 악화일로를 걷는 중이다.주요 면세점은 2분기 적자

    2024-08-1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웅진씽크빅, 파리바게뜨, 모두투어 外

    ◇ 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KGC인삼공사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심사·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되어 있다. 인증지표 총점(30점) 기준 심사점수 20점 이상이고

    2024-08-16 조현우 기자
  • 소비경기 둔화 언제까지… 날개 못 펴는 가공식품

    고물가에 외식업계 뿐 아니라 식품업계까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가계 지출 부담이 커지며 지갑 자체를 열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 배경으로 꼽힌다. 16일 aTFIS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분기 식품산업경기 전반

    2024-08-16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