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약속 지킨 ‘착한 기업’에 고객 몰렸다… 거래액 3배↑
11번가가 최근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
2024-08-16 강필성 기자 -
GS25 요아정, 아이스크림 1위 등극… 하루매출 1억원
유명 요거트 아이스크림 IP 제휴 상품이 편의점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 선보인 요아정허니요거트초코볼파르페(이하 요아정파르페)가 부동의 아이스크림 판매 1위 상품인 월드콘의 매출을 제치고 GS25의 아이스크림 분류
2024-08-16 강필성 기자 -
신뢰 회복 나서는 남양유업… 준법·윤리 경영 강화 쇄신안 발표
남양유업이 클린컴퍼니 도약을 위해 ‘준법∙윤리 경영 강화’를 골자로 한 고강도 쇄신안을 선포했다.과거 경영 체제의 잘못된 관행을 단절하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통해 주주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함이다.16일 남양유업은 내부 통제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도입
2024-08-16 조현우 기자 -
[Weekly New호텔] 정육부터 침구까지, 호텔 노하우 담긴 특급 추석선물 출시
호텔업계가 추석명절을 한 달 앞두고 자체 노하우를 가득 담은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정육, 수산, 주류, 침구 등 각 분야에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쌓은 호텔리어들이 엄격한 기준과 산지 조사를 거쳐 선별한 다채로운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6일
2024-08-16 최신혜 기자 -
日 여행 폭발에… 韓 상반기 여행수지 6년 만에 최대 적자 봤다
올해 상반기 여행수지가 상반기 기준 6년 만에 최대 적자를 기록했다. 15일 한국은행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여행수지는 64억8000만 달러 적자를 보였다.이는 상반기 기준으로 2018년(-78억3000만 달러) 이후 6년 만에 가장 큰 규모의 적
2024-08-15 이나리 기자 -
'썸머 홈플런' 효과 톡톡… 홈플러스 "행사 열흘만에 회원 10만명 ↑"
홈플러스가 진행한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에 힘입어 점포 매출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요 5개 점포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가장 많은 성장세를
2024-08-15 조현우 기자 -
롯데마트·슈퍼, 24년 첫 출하 햅쌀 출시
롯데마트·슈퍼가 24년산 신선한 햅쌀로 가을의 문을 연다.롯데마트·슈퍼는 15일부터 ‘가을햅쌀(4kg)’을 1만6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햅쌀은 온화한 기후의 경남 창녕 산지에서 재배된 햇곡으로, 산지에서 수확된 이후 롯데상사 안성공장에
2024-08-15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전설의 K-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까지 K-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잠실 월드몰 1층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인기 웹툰 작가 박태준의 데뷔작인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2014년 처음 연재를 시작해 올해로 10년째 연재 중인 K-웹툰이다. 지난해에는 누적 조회수 10
2024-08-1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징검다리 연휴’ 식품·생필품 최대 50% 할인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부담 없이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가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이마트는 18까지 4일 간 인기 식품과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징검다리 연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휴일에 마트를 찾을 고객들을 위해 참다랑어 회, 골드키
2024-08-15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싱글원 스테이션 청소기’ 선봬
롯데하이마트는 ‘싱글원(Single ONE)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역대급 가성비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싱글원’은 롯데하이마트가 고물가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
2024-08-15 강필성 기자 -
SPC삼립, 2분기 영업이익 270억원… 전년比 1.89% 증가
SPC삼립은 14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0억원이라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265억원 대비 1.89% 증가한 규모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15억원에서 8494억원으로 1.40% 감소했다.SPC삼립은 향후 IP(지적재산권
2024-08-14 최신혜 기자 -
롯데관광개발,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재무 구조도 획기적 개선"
롯데관광개발이 외국인 관광객 급증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1조6000억원대 자산재평가 반영으로 재무 구조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14일 롯데관광개발이 공시한 2분기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 기간 1160억7800만원의 실적(이하 연결기준)으로 분
2024-08-14 최신혜 기자 -
야놀자, 2분기 연결기준 매출 전년比 42% 성장 "역대급 글로벌 확장세"
야놀자가 역대급 글로벌 확장세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이하 K-IFRS)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34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매출 1646억원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2분기 대
2024-08-14 최신혜 기자 -
오뚜기, 2분기 연결 영업이익 616억원… 전년比 4.6% ↓
오뚜기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1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6%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은 8592억원으로 0.6%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423억원으로 0.4% 줄었다.상반기 기준 매출은 1.9% 늘어난 1조7428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
2024-08-14 조현우 기자 -
교촌에프앤비, 2분기 영업손실 99억…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으로 일시적 적자"
교촌에프앤비는 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1.7% 신장한 113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손실은 9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3억원에서 적자 전환했다. 교촌은 매출 성장 배경으로 ▲자사 주문앱 가입자(558
2024-08-14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