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에 빠진 유통업계, 통역부터 과일 선별·가격 책정까지 '일당백'
유통업계가 인공지능(AI)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외국인 고객 대응까지 AI서비스에 맡기고 나선 것이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AI 서비스가 부쩍 늘고 있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8월 18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2024-07-23 강필성 기자 -
차우철 롯데GRS 대표 "롯데GRS 아카데미 개소, 외식 산업 트랜드 선도"
롯데GRS가 금천롯데타워 사옥을 ‘롯데GRS 아카데미’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2일 열린 개소식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 롯데GRS 신동권, 황문호 사외이사와 함께 롯데리아 가맹 협의회의 각 지역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롯데GRS 아카데미는 5층
2024-07-23 조현우 기자 -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 케일·오이 등 현지 판매
농심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은 한국형 스마트팜 모델을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구축 및 운영해 국내 스마트팜 산업의 중동 현지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젝트
2024-07-23 조현우 기자 -
"휴가지에서도 당일배송" 홈플러스, 신규고객 최대 4배 ↑
국내 대표 휴가지에 위치한 홈플러스 점포의 온라인 매출이 급등하고 있다. 집에서 챙겨가는 짐을 최대한 줄이고 필요한 상품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휴가지 당일배송족’이 늘었기 때문이다. 2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배송하는 맞춤배송 전략이 적중하
2024-07-23 강필성 기자 -
"하이볼 시장 공략" CU-세븐일레븐, 생과일 들어간 얼음컵 출시
편의점업계가 하이볼 시장을 겨냥해 ‘생과일 얼음컵’ 상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 하이볼 인기가 높아지면서 직접 다양한 레시피를 접목할 수 있는 생과일 얼음컵으로 시장을 확장한다는 포부다.23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와 세븐일레븐은 각각 ‘생과일 얼음컵’
2024-07-23 강필성 기자 -
무신사, 중소 브랜드 생산자금 무이자 지원 3천억원 돌파
무신사는 중소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생산 자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동반 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의 지원금 규모가 누적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7월 기준으로 브랜드에 지급된 누적 지원금은 3072억원에 달한다. 2015년 SS 시
2024-07-23 문은혜 기자 -
GS25, 자체 캐릭터로 IP시장 공략… '무무씨와 친구들' 공개
커져가는 캐릭터 IP 시장에 GS25가 새로운 캐릭터로 도전장을 내민다.GS25는 지난 22일 GS타워 1층 편의점과 지하 2층 구내식당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무씨와 친구들’ 캐릭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쇼케이스는 GS25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
2024-07-23 강필성 기자 -
한섬 시스템, 유럽 공략…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백화점' 입성
한섬이 패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한섬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여는 동시에 프랑스 내 복수의 백화점들과 정규 입점 논의를 진행 중이다.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
2024-07-23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이마트24, 신세계인터내셔날, CJ제일제당 外
◇ G마켓, 에너지절약템 최대 75% 할인G마켓과 옥션이 8월 18일까지 2024년 에너지 상생 기획전 ‘온도주의 캠페인’을 열고 무전력, 절전 관련 6만여개의 생활/스포츠용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할인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온도주의 10% 할인쿠폰’을 I
2024-07-23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장난감 알뜰 득템 행사 진행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여름 방학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 및 팝업 스토어로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고 23일 밝혔다.먼저, 토이저러스 데이를 기념해 전 세계 토이저러스가 7월부터 8월까지 동시에 진행하는 글로벌 이벤트 ‘PLAY DAY’에 동참, 8월 14일까지 4
2024-07-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 ‘배스 앤 바디 웍스’ 여심 홀렸다… 매출 목표 182% 달성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 매장이 기프트의 성지로 떠올랐다고 23일 밝혔다.지난 5월 24일 강남점 스위트파크 내에 국내 최초로 문 연 ‘배스 앤 바디 웍스’는 오픈 두 달도 안돼 인기 품목의 초기 물량이 완판
2024-07-23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신규 셀러 수수료 면제… 20억 규모 판촉비 지원
롯데그룹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내달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여름 휴가비 더블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온라인 시장에서 여름 시즌은 대표적인 업계 비수기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롯데온은 오는 8월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수수
2024-07-23 강필성 기자 -
헬시플레저 열풍에, 동서식품 ‘포스트 크리치오’ 안착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간편하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포스트 크리치오’를 새롭게 선보였다.22일 동서식품은 ‘포스트 크리치오’가 세
2024-07-22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G마켓, GS샵, 웅진씽크빅 外
◇ G마켓, TV·빔프로젝터 특가 ‘가전·디지털 더 세일’G마켓과 옥션이 28일까지 ‘가전·디지털 더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TV 등 영상가전을 비롯해 여름 인기 가전을 다양하게 선보인다.영상가전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에 착안해
2024-07-22 강필성 기자 -
bhc, 창고43 등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한다
bhc그룹이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bhc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bhc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효율화와 역량
2024-07-22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