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한승 쿠팡 대표와 손잡은 손경식 CJ 회장, '햇반' 로켓배송 올라타나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강한승 쿠팡 대표와 화기애애하게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개막전을 관람했다. 20일 손 회장은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김홍기 CJ 대표,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와 함께 서울 고척스카이돔을 찾아

    2024-03-20 강필성 기자
  • CJ 손경식-쿠팡 강한승 만난다 … 계열사 사장단과 MLB 개막전 관람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주력 계열사 대표이사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개막전을 참관한다. 이번 손 회장의 개막전 방문은 쿠팡의 초청에 따른 것이다. 특히 주력 계열사 대표가 쿠팡의 초청에 동행한다는 점에서 향후 CJ-쿠팡 갈등도

    2024-03-20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주년, '1초당 28.8병' 누적판매 45.4억병 돌파

    출시 5주년을 맞이하는 ‘청정라거-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테라’가 누적판매 45억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8병이 판매(330ml 기준)된 셈이다. 21세기 이

    2024-03-20 강필성 기자
  • 정육각,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안정적 운영 기반 마련"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약 1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금 유치를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11월 470억원 유치 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성 개선 작업이 마무리돼가는 시점에 추가 자금을 조달하며 재무 리스크를 극복하고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하

    2024-03-20 최신혜 기자
  • '버거킹·팀홀튼' BKR, 지난해 영업익 239억… "사상 최대 실적"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과 캐나다 커피 브랜드 팀홀튼 운영사 BKR(비케이알)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20일 비케이알은 2023년 745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약 1% 감소한 수치다.영업이익은 약 239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3배 성

    2024-03-20 최신혜 기자
  • [주총]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 "올해 매출 4.5조, 2026년까지 5조원 목표"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글로벌 메가브랜드 육성을 통해 연간 매출 4조원을 달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20일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나한채 롯데칠성음료 영업전략부문장 등을 사내이사를 신규선임을 논의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은 모두 통

    2024-03-20 조현우 기자
  • [위기의 배달앱] 성장 멈춘 배달앱, 진짜 경쟁은 지금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던 배달앱 시장의 정체가 가시화되고 있다. 고물가에 따른 외식 가격 인상과 소비위축이 가시화되면서 성장이 크게 감소한 것이다. 이에 따른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동시에 새로운 성장을 위한 성

    2024-03-20 강필성 기자
  • [주총] 롯데칠성음료, 국민연금 반대에도 이사 보수 증액 등 '원안 가결'

    롯데칠성음료가 주주총회를 열고 국민연금이 반대의견을 제시했던 등기이사 보수 한도 증액건과 김희웅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건 등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20일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등기이사 보수 한도를 기존 55억원에

    2024-03-20 조현우 기자
  • 롯데월드타워, ‘2024 어스아워’ 동참… 입주사 등 50개사 참여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23일 오후 8시30분 ‘2024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0일 밝혔다.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가 주최하는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말 토요일 6

    2024-03-20 문은혜 기자
  • [pick플]

    金딸기 가격 잡은 김광명 GS리테일 MD "하우스만 들어가도 느낌이 와요"

    ‘pick플’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기획하는 유통인들을 문은혜 기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코너입니다. 제품 하나, 서비스 하나에 녹아있는 유통인들의 피, 땀, 눈물을 담아봅니다.[편집자주]“품질 좋은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확보하려고 전국

    2024-03-20 문은혜 기자
  • [위기의 배달앱] 쿠팡이츠의 돌진, 2위 자리 맹추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던 배달앱 시장의 정체가 가시화되고 있다. 고물가에 따른 외식 가격 인상과 소비위축이 가시화되면서 성장이 크게 감소한 것이다. 이에 따른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동시에 새로운 성장을 위한 성

    2024-03-20 최신혜 기자
  • "개강하니 대학가서 잘팔리네"… CU, '압도적 간편식' 매출 328.2% 껑충

    CU는 지난달 말 3월 개학 시즌을 앞두고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가 출시 3주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CU의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크기, 중량, 품질 등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3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 수요를 겨냥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2024-03-20 문은혜 기자
  • 아워홈, 구씨가문 자존심 건 '구씨네' IFC몰 캐주얼 론칭… 한식 전파

    아워홈이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통해 한식 문화 전파에 나선다. 구씨네는 고 구자학 아워홈 선대 회장의 성을 딴 브랜드다. 앞서 아워홈의 HMR 브랜드 ‘구씨반가’도 구 회장의 성을 본땄다. 아워홈은 여의도 IFC몰에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

    2024-03-20 최신혜 기자
  • 'ESG 경영' 야놀자 플랫폼, 지속 가능한 여가 생태계 조성 앞장

    야놀자가 지속 가능한 여가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20일 야놀자에 따르면 야놀자 플랫폼은 3월 말 자원재활용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제휴점 대상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규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 선제적으로 여행 업계의 일회용품

    2024-03-20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10대 명소 매장 현판식

    스타벅스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본격적인 2024년도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진행된 현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제2차관,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경영혁신 본부장,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가 참

    2024-03-2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