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맘스터치, 'DDP·한강·명동' 등 랜드마크에 잇따라 오픈… 해외 관광객 겨냥

    맘스터치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에 대규모 매장을 잇따라 선보인다.맘스터치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와 한강 여의나루역 인근에 대형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해 하반기부터 핵심 상권 매장을 확대 중인 맘스터치는 전

    2024-03-15 강필성 기자
  • 초록마을, 1~2월 점포당 매출 22% 신장… "올해 가맹점수 10% 확대 목표"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의 가맹점 두 달간 점포당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2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작년 4분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8% 신장했다. 올해 1월은 14%, 2월은 33% 늘어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초록마을은 단골 고객 중심의 두터운

    2024-03-15 강필성 기자
  • 이디야커피, '게임 IP·허쉬' 경계를 뛰어넘는 콜라보로 흥행

    이디야커피가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참신한 ‘콜라보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고객 맞

    2024-03-15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농식품 바우처 사업 참여… 취약계층 지원 강화

    GS리테일은 1만8400여 점의 전국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GS더프레시 400여개 지점과 GS25 1만8000여개 점포는 지난해 3월부터 농림축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GS

    2024-03-15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엔비티, 할랄 건기식 공략에 속도… "시장 다변화로 수익성 강화"

    코스맥스그룹의 건기식 연구·개발·생산(ODM) 관계사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는 올해 상반기 중 MUI 할랄 인증을 취득하고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인도네시아 진출은 코스맥스엔비티 호주법인에서 준비하고 있다. 코스맥스NBT 호

    2024-03-15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여기어때, 신세계면세점, 에이피알 널디 外

    ◇ 무신사, ‘레이싱 코어’ 트렌드 부상봄·여름 시즌에 카레이서의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패션 스타일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스트릿 패션 브랜드 크리틱(CRITIC)의 경우 ‘레이싱 니트 집업’을 무신사에서 선발매해 주목받았다. 레이싱 재킷을 니트웨어로 재해석한

    2024-03-15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오늘 주총… 서경배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주목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이 15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서경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올린다. 주총을 앞두고 의결권 자문사가 서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에 제동을 걸고 나서면서 이날 결과에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은 15일 오전 9시

    2024-03-15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호텔] 멤버십 혜택 강화… "충성 고객 늘려라"

    호텔업계가 유·무료 멤버십을 개편하며 회원 혜택을 강화 중이다. 이용 편의성을 높여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최근 호텔 통합 유료멤버십인 ‘클럽조선 VIP’ 를 회원 중심 혜택으로 업그레이드했다. 13일부터

    2024-03-15 최신혜 기자
  • [Weekly New패션] 美 메이저리그 서울 온다… 한정판 아이템 사볼까?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서울에 온다. 오는 20일 서울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개막전을 앞두고 야구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이런 가운데 패션업계는 서울 시리즈 공식 개막전을 기념해 와펜, 볼캡, 티셔츠 등 한정판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어

    2024-03-15 문은혜 기자
  • [Weekly New쇼핑] 따뜻한 봄날, 우리 집 식탁위도 '봄봄'

    완연한 봄을 맞아 주방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주요 백화점에서는 테이블웨어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3월 17일까지 오덴세 다이네트 브랜드 행사를 진행한다. 레고트 NEW 4인조 세트(21P) 32만9000원

    2024-03-15 조현우 기자
  • SSG닷컴, 신규·중소 협력사 지원 강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 운영

    SSG닷컴이 신규·중소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SSG닷컴은 3월 14일 오후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입점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에서 SSG

    2024-03-15 조현우 기자
  • 장인이 빚은 자기… 신세계백화점, '마가레텐회에 도자기전' 전개

    신세계백화점이 독일 생활자기 공방 ‘마가렌테회에(Margaretenhöhe)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릴레이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마가레텐회에 공방은 독일 에센 지역의 폐광한 탄광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촐페라인(Zollverein)에서 이어져오는 곳으로

    2024-03-15 조현우 기자
  • 반격 나선 KT&G "FCP 허위 주장… 법적 조치 나설 것"

    KT&G가 행동주의펀드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진행한 온라인 주주설명회에 대해 법적조치를 예고하면서 적극적 반박에 나섰다. 잘못된 데이터로 허위 주장을 펼쳤다는 설명이다.14일 KT&G는 FCP의 온라인 설명회와 관련 “매출수량과 매출액,

    2024-03-14 강필성 기자
  • 레뱅, 500년 역사의 ‘까브 암바시아’ 5종 와인 선보여

    수입주류 전문기업 레뱅이 프랑스 중부 루아르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까브 암바시아(Caves Ambacia)’의 와인 5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까브 암바시아는 ‘프랑스의 정원’으로 불리는 루아르 지역 내 투렌에 위치하고 있다. 쉬농, 생 니콜라 드 부르게

    2024-03-14 문은혜 기자
  • 빙그레, 친환경 기업 변신… '3R 전략'으로 플라스틱 감축 나서

    최근 빙그레가 3R(Recycle, Reduce, Redesign) 전략을 통해 플라스틱을 감축하고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나서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제품 패키지와 생산 공정 개선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및 탄소 배출 저감

    2024-03-14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