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 농구&배구 스포츠카드 출시 3주만에 40만팩 돌파

    세븐일레븐이 국내 스포츠 팬들의 굿즈 놀이터로 자리잡고 있다.세븐일레븐은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지난달 24일 정식 출시된 ‘KBL 프로농구 오피셜카드’와 ‘KOVO 프로배구 오피셜카드’가 3주만에 40만팩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출시 이

    2024-02-15 강필성 기자
  • 에이블씨엔씨, 작년 영업익 114억원… 8분기 연속 흑자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7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한 수치로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하며 8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2024-02-15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18개월 연속 매출 성장… 점포 리뉴얼·당일 배송 효과

    홈플러스의 매출이 지난 18개월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기록했다. 1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기존점 성장률은 2022년 8월 전년 동기 대비 플러스로 전환 후, 올해 1월까지 18개월 연속 ‘플러스(+)’ 성장을 기록 중이다. 2022

    2024-02-15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대학생 위한 캠퍼스 폐쇄몰 ‘에듀몰’ 오픈

    롯데하이마트는 최대 30% 상시 할인을 제공하는 캠퍼스 폐쇄몰 ‘에듀몰’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듀몰’은 대학생활 필수 가전들을 모아 특가에 제공하는 폐쇄몰로, 대학교 이메일 등으로 최초 1회  인증을 마친 뒤 이용 가능하다. 이용 대상은 예

    2024-02-1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직소싱으로 가격 낮춘 멸균우유 출시

    롯데마트가 밀크플레이션 속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롯데마트는 해외에서 직소싱한 멸균우유 1개 품목과 식물성 대체유 2개 품목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상품들은 중간 수입업체(벤더)를 통해 수입하는 일반적인 수입 방식과 달리, 롯데마트가 해외 제

    2024-02-15 강필성 기자
  • 이마트-에브리데이, ‘가격역주행’ 동일 가격 판매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손잡고 먹거리와 일상용품·소형가전 등 필수 상품을 분기마다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역주행’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공급처 발굴과 제조업체와의 콜라보 등 소싱 노하우를 총동원해 54개 상품을 최저가

    2024-02-15 강필성 기자
  • 신세계 강남점, ‘스위트 파크’ 오픈… 국내 최대 식품관 리뉴얼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지하 1층에 국내외 디저트를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K-디저트’까지 한데 모은 곳으로, 약 1600평(

    2024-02-15 강필성 기자
  • 동원F&B, 지난해 영업익 전년 대비 30% 증가… "내식 수요에 따른 참치캔 성장세"

    동원F&B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이 4조3608억원, 영업이익 1667억원이라고 14일 잠정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38%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9.54% 늘었다.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205억원으로 전년 대비 2.38% 늘었고, 영업

    2024-02-14 최신혜 기자
  • 이마트, 작년 영업손실 469억원… 신세계건설 부진에 적자전환

    이마트가 자회사 신세계건설의 부진으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이마트는 14일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손실 4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순매출은 29조4722억원으로 전년 대비 0.5% 신장했고 순손실은 1875억원으

    2024-02-14 강필성 기자
  • 가성비로 고물가 잡는 편의점, '880원' 최저가 라면 등 선보여

    편의점업계가 고물가에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간편식부터 생활용품까지 초저가로 선보이고 있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의 최근 3년간 라면 매출신장률은 20%대를 기록했다. 고물가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2024-02-14 문은혜 기자
  • 일동후디스 하이뮨, '헬시플레저' 열풍에 누적매출 4천억 돌파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헬시플레저(건강 관리가 즐거워진다는 의미)' 트렌드를 타고 인기를 얻으며 단백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4일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하이뮨은 최근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돌파했다. 하이뮨은 농축우유단백(MPC)를 원료로 한 단백질

    2024-02-14 최신혜 기자
  • "호텔 일회용 칫솔 1개에 만원?"… 달라진 어메니티 정책에 뿔난 소비자

    # 30대 직장인 홍모 씨는 설 연휴를 맞아 서울 시내 5성급 호텔에 투숙했다. 체크인 후 일부 세안도구를 미처 챙겨오지 못한 것을 확인한 홍 씨는 객실 화장실 어메니티를 확인하다 화들짝 놀랐다. 종이 포장지에 담긴 일회용 칫솔세트 가격이 무려 7000원에 달했기 때문

    2024-02-14 최신혜 기자
  • '돈 되는 브랜드' 늘려라… 패션 5개사, 작년에만 26개 신규 브랜드 론칭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 속에서 패션업계의 실적 타개 전략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패션 대기업들은 MZ세대를 끌어모을 수 있으면서도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수입 브랜드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 LF, 코오롱FnC, 한섬, 신세계

    2024-02-14 문은혜 기자
  • 11번가, 한 달 남은 스톡옵션 행사… ‘언감생심’ 된 이유 [비하인드컷]

    통상 임직원들의 잔칫날로 꼽히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행사일을 앞둔 11번가의 분위기가 싸늘하다.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이 차익은커녕 당장 행사가 조차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 됐기 때문이다. 특히 11번가의 기업공개(IPO)의 목표가 사실상 무산된 이후 스톡옵션은 있으

    2024-02-14 강필성 기자
  • 당기순이익 흑전한 무학… 본업 대신 '금융상품' 수익에 바뀌는 '희비'

    무학이 지난해 130억원이었던 당기순손실을 단숨에 흑자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주력부문인 주류 사업이 아닌 투자한 금융상품의 수익이 크게 오르며 영업이익의 수배에 달하는 이익을 냈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학의 지난해 매출은 1465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줄었다

    2024-02-14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