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강남점, ‘스위트 파크’ 오픈… 국내 최대 식품관 리뉴얼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지하 1층에 국내외 디저트를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K-디저트’까지 한데 모은 곳으로, 약 1600평(
2024-02-15 강필성 기자 -
동원F&B, 지난해 영업익 전년 대비 30% 증가… "내식 수요에 따른 참치캔 성장세"
동원F&B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이 4조3608억원, 영업이익 1667억원이라고 14일 잠정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38%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9.54% 늘었다.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205억원으로 전년 대비 2.38% 늘었고, 영업
2024-02-14 최신혜 기자 -
이마트, 작년 영업손실 469억원… 신세계건설 부진에 적자전환
이마트가 자회사 신세계건설의 부진으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이마트는 14일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손실 4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순매출은 29조4722억원으로 전년 대비 0.5% 신장했고 순손실은 1875억원으
2024-02-14 강필성 기자 -
가성비로 고물가 잡는 편의점, '880원' 최저가 라면 등 선보여
편의점업계가 고물가에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간편식부터 생활용품까지 초저가로 선보이고 있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의 최근 3년간 라면 매출신장률은 20%대를 기록했다. 고물가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2024-02-14 문은혜 기자 -
일동후디스 하이뮨, '헬시플레저' 열풍에 누적매출 4천억 돌파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헬시플레저(건강 관리가 즐거워진다는 의미)' 트렌드를 타고 인기를 얻으며 단백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4일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하이뮨은 최근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돌파했다. 하이뮨은 농축우유단백(MPC)를 원료로 한 단백질
2024-02-14 최신혜 기자 -
"호텔 일회용 칫솔 1개에 만원?"… 달라진 어메니티 정책에 뿔난 소비자
# 30대 직장인 홍모 씨는 설 연휴를 맞아 서울 시내 5성급 호텔에 투숙했다. 체크인 후 일부 세안도구를 미처 챙겨오지 못한 것을 확인한 홍 씨는 객실 화장실 어메니티를 확인하다 화들짝 놀랐다. 종이 포장지에 담긴 일회용 칫솔세트 가격이 무려 7000원에 달했기 때문
2024-02-14 최신혜 기자 -
'돈 되는 브랜드' 늘려라… 패션 5개사, 작년에만 26개 신규 브랜드 론칭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 속에서 패션업계의 실적 타개 전략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패션 대기업들은 MZ세대를 끌어모을 수 있으면서도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수입 브랜드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 LF, 코오롱FnC, 한섬, 신세계
2024-02-14 문은혜 기자 -
11번가, 한 달 남은 스톡옵션 행사… ‘언감생심’ 된 이유 [비하인드컷]
통상 임직원들의 잔칫날로 꼽히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행사일을 앞둔 11번가의 분위기가 싸늘하다.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이 차익은커녕 당장 행사가 조차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 됐기 때문이다. 특히 11번가의 기업공개(IPO)의 목표가 사실상 무산된 이후 스톡옵션은 있으
2024-02-14 강필성 기자 -
당기순이익 흑전한 무학… 본업 대신 '금융상품' 수익에 바뀌는 '희비'
무학이 지난해 130억원이었던 당기순손실을 단숨에 흑자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주력부문인 주류 사업이 아닌 투자한 금융상품의 수익이 크게 오르며 영업이익의 수배에 달하는 이익을 냈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학의 지난해 매출은 1465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줄었다
2024-02-14 조현우 기자 -
야놀자 플랫폼, 1월 방문자수 370만명… "여행 카테고리 1위"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새해에도 국내 1위 여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14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추정 데이터(Android OS·iOS)에 따르면 올해 1월 야놀자 플랫폼의 MAU(월 순 방문자 수
2024-02-14 최신혜 기자 -
'환경에 진심' 현대백화점, 국내 유통업계 최초 '리더십' 등급 획득
현대백화점이 2023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리더십 등급(A-)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2003년에 출범된 CDP는 영국에 본사를 둔 비영리 국제 단체다. 매년 기업들의 공개된 환경 경영 정보를 ▲리더십(A·A-)
2024-02-14 조현우 기자 -
"명절 스트레스 여행으로 풀자"… 위메프, 해외 패키지 여행 거래액 11배 늘어
위메프는 연휴기간 고객 쇼핑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명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보복여행 현상이 두드러졌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해외 패키지 여행 거래액이 11배 상승한 가운데 수영복 등 역시즌 패션 수요가 함께 늘었다.위메프에서 연휴가 끝난 13일부터 26일까지 해외로
2024-02-14 문은혜 기자 -
풀무원,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서 '글로벌 식품기업 TOP 5' 등극
풀무원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처음으로 식품 분야 글로벌 톱5에 등극했다고 14일 밝혔다.이는 이번 평가에 참여한 글로벌 식품기업 중 상위 1%에 해당하며,
2024-02-14 최신혜 기자 -
서울우유 '고단백 저지방 우유' 등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 '1천억'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서울우유는 그동안 유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꾀하는 한편 건강, 체력 관리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주목하며 고품질의 우수한 국산 원유를 사용한 단백질
2024-02-14 최신혜 기자 -
KT&G '에쎄' 누적 판매 9000억개비 돌파… "해외 공략 1등 공신"
KT&G ‘에쎄(ESSE)’가 누적 판매량 9000억개비를 돌파했다.14일 KT&G에 따르면 1996년 11월 첫 출시된 에쎄는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4965억개비, 해외 4051개비가 판매됐다.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저타르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2024-02-14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