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몸 김치·아스파탐' 논란에도… 올해 '중국산' 김치 더 먹었다

    식당 10곳 중 7곳 이상이 중국산 김치를 사용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2021년 전국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중국 김치공장의 '알몸 절임배추' 사건, 그리고 지난 7월 대두된 발암가능물질 '아스파탐' 대량 함유 논란에도 중국산 김치를 사용하는 식당이 여전히 늘고 있는 것

    2023-08-24 최신혜 기자
  • 동원F&B,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출시… 식물성 캔햄 시장 진출

    동원F&B가 식물성 캔햄 시장에 진출한다.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하고 대체육의 대중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동원F&B는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

    2023-08-24 김보라 기자
  • SPC 쉐이크쉑 1호점 강남대로로 이전… 파이브가이즈와 정면승부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은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한 ‘강남대로점’을 25일 개점한다고 24일 밝혔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과 100m 떨어진 곳에 한화갤러리아의 파이브가이즈가 위치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기존

    2023-08-24 김보라 기자
  • 유커가 돌아왔다… 북적이는 면세점, '중추절·국경절' 황금연휴 기대감도 커져

    지난 23일, 비가 적지 않게 내리고 있었지만 명동 곳곳에서는 면세점봉투를 들고 다니는 중국인 관광객이 목격됐다. 오랜만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유커)가 서울을 찾으며 시내면세점을 방문해 쇼핑에 나선 것이다. 모처럼 유커의 복귀에 면세업계는 화색이 도는 중이다.

    2023-08-24 강필성 기자
  • 뺄수록 잘 팔린다… '저당·저칼로리'에 꽂힌 주류·식품업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저당·저칼로리 제품들을 연이여 선보이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열량을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한정 출시한다.필라이트 로우

    2023-08-24 조현우 기자
  • GS리테일-요기요 퀵커머스 '시너지'… 요기요 적자폭 80% 급감

    GS리테일이 2021년 인수한 요기요가 올해 상반기 적자 100억원에 그치며 적자폭을 줄이는데 성공했다.기존 GS리테일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근거리 배달 플랫폼 사업이 자리를 잡으면서 본격적인 시너지가 나기 시작했다는 평이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올해 1분

    2023-08-24 조현우 기자
  • 가을에 물든 패션업계… 발빠른 신제품 경쟁 돌입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가을맞이에 나섰다. 업계 불황이 지속되면서 각 업체들이 성수기로 불리는 가을·겨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예년보다 일찍 신제품을 출시하는 분위기다.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

    2023-08-24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51조 글로벌 소스 시장 잡아라

    식품업계의 소스 전쟁이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다. 코로나19와 고물가 여파로 전세계적으로 소스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시장 규모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배경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세계 소스 및 조미료 시장 전망 리포트에 따르면 글로벌 소스

    2023-08-24 최신혜 기자
  • 40살 돼지바의 변신…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롯데웰푸드는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고 24일 밝혔다.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했다.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나는 ‘르송’

    2023-08-24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약과 디저트', 출시 50일 만에 15만개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선보인 ‘약과 디저트’ 2종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15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신제품 ‘약과 디저트’ 2종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는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

    2023-08-24 김보라 기자
  • 권원강 회장의 '통큰 나눔'… 교촌, 수해복구에 10억원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그룹이 지난 23일 대한적십지사와 수해복구 지원금 10억원(현금 5억원, 제품교환권 5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교촌은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및 관계자

    2023-08-24 김보라 기자
  •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이 만족하는 G마켓 멤버십 혜택은 '영화할인'

    G마켓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들은 가장 쏠쏠한 버티컬 혜택으로 ‘영화티켓 할인’과 ‘음식배달 할인’을 꼽았다.G마켓은 멤버십 고객의 7월 한달 간 버티컬 혜택의 유형별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영화티켓 할인’ 이용률이 3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2023-08-24 강필성 기자
  • 이랜드 아동복 '무누', 하트 터치 캠페인 공개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가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예진·서진 쌍둥이 남매로 출연한 배우 기소유·박다온과의 23 FW ‘하트 터치(HEART TOUCH) 캠페인’을 24일 공개했다.무누는 이번 프리오더에 새로운 라인인 데일리 무누를 선보

    2023-08-24 김보라 기자
  • 쿠팡 PB 패션, 중소기업과 함께 고속성장...3년 만에 고객 4배 ↑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패션 이용 고객이 론칭 3년만에 334% 늘어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성과의 핵심 원동력으로 꼽힌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의 기본 무지 티셔츠는 가격 대비 탄탄하

    2023-08-24 강필성 기자
  • 대상 청정원 오푸드, 'K-소스'로 글로벌 부엌 공략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한 K-소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글로벌 K-소스의 대표주자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2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세계 소스 및 조미료 시장 전망 리포트에 따르면 글로벌

    2023-08-2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