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가 부담에 외식 선뜻 못해" 식품업계, '레스토랑간편식' 집중
팬데믹에도 외식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외식 물가가 천정부지로 뛰며 가계 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다. 식품업계에서는 고물가 위기를 기회로 삼고 있다. 가성비 제품을 늘리는 동시에 오프라인 맛집과 협업한 '레스토랑간편식(RMR)' 라인업을 확장하며 외식 수요를 대체할
2023-08-29 최신혜 기자 -
日 오염수 방류에도 수산물 매출 날았지만… 대형마트는 신중
“우려와는 달랐지만 단정하기는 힘듭니다.”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6일째를 맞이한 유통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의 매출이 오히려 방류 이전보다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정부가 수산물 안전을 강조하고 나선 효과와 더불어
2023-08-29 강필성 기자 -
대상, 미래 먹거리로 '식품 버티컬 플랫폼' 낙점
대상이 식품 버티컬 플랫폼(전문몰)을 새로운 먹거리로 낙점했다. 주력 사업인 식품·라이신(사료용 아미노산)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최근 특정 상품군만 판매하는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가 틈새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어서다.29일 업계에 따
2023-08-29 김보라 기자 -
"가을이면 생각나는 맛"… 외식업계, 신메뉴 출시 봇물
외식업계가 가을과 어울리는 다양한 신메뉴와 제품을 출시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폴바셋이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메뉴 3종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100%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에 상하목장 원유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가을 시즌 아이스크림이다.피스타치오,오트 베이
2023-08-29 김보라 기자 -
NO 밀가루… 롯데웰푸드 'The쌀로', 출시 한달만에 매출 10억원 육박
롯데웰푸드가 지난달 말 선보인 ‘The쌀로’가 출시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29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The쌀로’는 출시 이후 1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쌀을 주원료로 만든 이 스낵은 글루텐에 부담을 갖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스낵이다.
2023-08-29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아시아 최초 '로렌스 위너' 개인전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2021년 작가 타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회고전이자 아시아 최초의 개인전이다.이번
2023-08-29 김보라 기자 -
파트너 물류 고민 해결이 답… 티몬 T프라임, '18.4배' 성장
티몬의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이 18배 이상 성자세를 기록하며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29일 밝혔다.‘T프라임’은 티몬이 큐텐의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입점 셀러들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 등을 원스탑 지원
2023-08-29 조현우 기자 -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 "관광 인프라 개발·명동 상권 상생에 힘쓸 것"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침체되어있던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해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지난 2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명동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2023-08-29 강필성 기자 -
풀무원 "지구식단 론칭 1년만에 매출 430억 달성"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론칭 1년 만에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국내 대표 지속가능식품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29일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지구식단’이 정식 론칭 이후 1년간 약 4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8월 론칭한 ‘지구식단’을 중심
2023-08-29 김보라 기자 -
SSG닷컴, 신세계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가성비·프리미엄' 4만여종
SSG닷컴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다음 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본판매에서는 SSG닷컴 담당MD와 협력업체가 공동 기획한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기프트 ‘정담’, 조선호텔 선물세트 등 믿을 수 있는 협력업체 상품을 엄선해 지난해보다 15%
2023-08-29 조현우 기자 -
무신사, 패션 콘텐츠로 행당시장 알린다
무신사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성동구에 위치한 행당시장을 알리는 패션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무신사는 오는 30일부터 ‘무신사 X 행당시장’ 코디숍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디숍은 입점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한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코디를 담은 무신사의 대
2023-08-29 김보라 기자 -
현대홈쇼핑, AI기술 활용 '참여형 패션 방송' 선봬
현대홈쇼핑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색다른 패션 방송을 선보인다. AI 기술에 기반해 고객의 요청대로 옷을 매칭한 모습을 3차원(3D) 이미지로 보여주고, 아바타가 쇼호스트와 공동 진행하며 시청자 질문에 답을 하는 등 실시간 소통을 극대화한 신개념 패션 특화 T
2023-08-29 강필성 기자 -
SPC삼립, 생성형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 도입
SPC삼립이 생성형 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업무에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가 함께 개발한 혁신적인 업무 솔루션으로 온라인
2023-08-29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태국∙몽골에 잇따라 오픈… 글로벌 공략 박차
맘스터치가 태국과 몽골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맘세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 밀집 지역인 방카피에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맘스터치 태국 5호점은 방카피 지역의 대표 쇼
2023-08-29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hy, 하이드아웃, 하이트진로 外
◇ hy, BC카드와 공동 사업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유통전문기업 hy가 물류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hy는 BC카드와 함께 ‘공동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골자는 △카드 배송 제휴 △법인 결제 서비스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
2023-08-29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