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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길로 치킨 배달"… 교촌치킨,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상용화 MOU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위해 드론 물류배송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손을 잡았다.교촌은 지난 18일 가평에 위치한 파블로항공 드론 센터에서 파블로항공과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2023-08-23 김보라 기자 -
신세계백화점, 130억원 규모 와인 축제 '뱅 드 신세계' 전개
신세계백화점이 올 하반기 첫 와인 축제 ‘뱅 드 신세계’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전점에서 펼치는 이번 와인 행사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20% 늘린 130억원 규모로 준비했다. 총 70만병, 10개 수입사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2023-08-23 조현우 기자 -
올 가을 대세는 올드머니 룩… 롯데온, '온앤더패션 위크' 전개
롯데온이 ‘온앤더패션 위크’를 열고 주요 브랜드 가을·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폴로 랄프로렌 ▲라코스테 ▲나이스클랍 ▲플라스틱아일랜드 ▲닉앤니콜 ▲틸아이다이 등 다양한 패션 브랜가 참여한다.행사기간에는 신상품을
2023-08-23 조현우 기자 -
스트리트 감성 담는다… 롯데百, '칼하트윕' 국내 첫 복합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칼하트윕’의 국내 최초 복합매장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오는 24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220㎡ 규모(약 66평)로 오픈하는 칼하트윕 롯데월드몰점은 시즌 의류와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의류 매장과 커피와 간단한 디저트를 즐길 수
2023-08-23 조현우 기자 -
롯데마트·슈퍼, 가격 낮춘 대용량 '큰통 생막걸리' 출시
롯데마트와 슈퍼가 대용량 가성비 막걸리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오는 24일 롯데마트 및 슈퍼 전 점포에서 선보이는 ‘큰통 생막걸리(1.2L)’는 1890원에 판매된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750㎖ 막걸리 제품 대비 용량은 60% 많고 ㎖당 가격은 15% 낮은 것이
2023-08-23 조현우 기자 -
농수산 선물 30만원 상향됐지만… 日 오염수 방류 소식에 소비 위축 우려
농수산물·농수산가공품 선물 기준 가격이 상향되면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위 가격 선물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체적인 매출 신장을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다만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오는 24일부터 시작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굴비·전복 등 수산물 선물 수요
2023-08-22 조현우 기자 -
"빵집 오픈런 왜 해요?” 편의점업계, 프리미엄 PB 베이커리 경쟁
편의점의 빵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크림빵 등을 필두로 한 빵 경쟁이 빵 브랜드 전반으로 확전되고 있기 때문이다.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저마다 독자 빵 브랜드를 출시하며 고객몰이 경쟁이 한창이다.먼저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자체 베이커리 브랜
2023-08-22 강필성 기자 -
김재연 초록마을 대표 "초록베베로 영유아식 시장 1위 노린다"
24년 업력 친환경 유기농 전문 기업 초록마을이 5800억원 규모 영유아식 시장에 뛰어든다. 김재연 초록마을 대표는 22일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영유아식 전용 브랜드 '초록베베' 론칭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초록마을을 초(超)안심 먹거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2023-08-22 최신혜 기자 -
高 물가에 꺾인 소비심리… 유통街, '초저가·가성비'로 승부
고물가로 인한 소비 위축이 심화되면서 유통업계가 가성비를 앞세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2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8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8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3.1로 7월 대비 0.1포인트 내리며 6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다.특히 물가
2023-08-22 조현우 기자 -
갈길 먼 대형마트 휴무일 온라인 배송, 언제쯤 시동거나
대형마트의 휴무일 온라인 배송을 금지하는 규제를 조정해야한다는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이미 전통상권과의 이해충돌이 없고, 유통산업발전법 제정 이후 10여년이 지나 손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관련 법안이 계류되며 사실상 22대 국회로 공이 넘어갔다는 평
2023-08-22 조현우 기자 -
[이슈메이커] '데스밸리' 넘고 1R 성공한 강한승의 쿠팡, 2R 승부수는
강한승 쿠팡 대표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인사 중 하나다. 판사 출신의 CEO가 이커머스 시장의 공룡으로 성장한 쿠팡의 대표이사를 맡아 창사 이래 첫 연간 흑자전환을 목전에 뒀기 때문이다. 이미 그의 시선은 이제 온라인 시장, 흑자를 넘어 오프라
2023-08-22 강필성 기자 -
위메프 'W프라임', 오픈 석 달 만에 주문건수 30배 ↑
위메프가 지난 4월 선보인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W프라임의 주문건수와 거래액이 각각 30배·19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W프라임은 위메프가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기업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상품 등록부터 재고 관리, 배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2023-08-22 조현우 기자 -
오너 정운호 복귀에도… 네이처리퍼블릭 '계속기업 불확실' 의문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계속기업으로서 존속능력에 의문이 붙었다. 22일 네이처리퍼블릭이 제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감사인 한영회계법인은 "계속기업으로서 존속능력에 대해 중대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기재했다.네이처리퍼블릭의 존속능력에 빨간불이 켜진
2023-08-22 김보라 기자 -
'에너지 설비 개선·친환경 포장재' 오뚜기, 기후변화 선제대응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오뚜기가 온실가스 감축 관련 다양한 활동들을 공개했다.오뚜기는 2019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일러 연료를 전환하고 고효율 설비를 도입, 온실가스를 감축해오고 있다.2020년에는 유틸리티(용수·전력·스팀) 사용량
2023-08-22 최신혜 기자 -
GS25도 '리얼프라이스' 판다… 초저가 DNA 이식
GS25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초저가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정식 도입해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리얼프라이스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일반 상품의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는 GS더프레시 전용 브랜드다.G
2023-08-22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