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브가이즈, 월 매출 10억원 돌파… 고든램지버거 따라잡았다

    미국의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월 매출 10억원을 돌파하면서 단번에 수제버거 시장 선두권으로 올라섰다. 단일 매장 월매출 10억원의 기록은 현재까지 수제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버거만 달성했던 기록이다. 다만 원재료 매입비와 인건비 등을 고려하면 손익분기점

    2023-08-16 강필성 기자
  • "고기 없는 캔햄 늘어난다" 대체육 시장 판 키우는 식품업계

    식품업계가 대체육 사업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대체육이란 비(非) 동물성 재료로 모양과 식감을 유사하게 만든 식재료다. 가치소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며 대체육 사업에 뛰어드는 기업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대체육 사

    2023-08-16 최신혜 기자
  • '불황에도 과감하게'… 식품업계, 공장 증축한다

    식품업계가 생산시설 확충에 나섰다. K푸드 열풍에 따라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해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을 위함으로 풀이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은 경기 시흥시 공단1대로 소재 시화공장에 대한 시설 투자를 확대한다. 공장 내 시설 증설에 715

    2023-08-16 김보라 기자
  • 한우부터 한과까지…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개시

    롯데백화점이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추석 선물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18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축산·수산·청과 등 총 190여 품목의 ‘사전 예약 선물 상품’을 선보이고,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올해는 사

    2023-08-16 조현우 기자
  • 'H&B 최대 80% 할인' 롯데마트, '뷰티프렉스' 전개

    롯데마트가 올해 최대 규모의 H&B 할인 행사 ‘뷰플렉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4월과 올해 4월에 이어 3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다.지난해 4월 뷰티플렉스 행사 기간 동안 H&B 카테고리 매출은

    2023-08-16 조현우 기자
  • 롯데하이마트, ‘Hi(하이)과학콘서트’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 ‘Hi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올해로 8회째를 맞는 과학콘서트는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본명 이선호)’과 함께하는 ‘과학 토크 콘서트’다. 세탁기,

    2023-08-16 조현우 기자
  • "K아이스크림 잘 나가네" 빙그레, 해외서 역대 최고 매출 올려

    빙그레가 올 상반기 해외 수출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14일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기준 빙그레의 해외 수출은 77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7% 신장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13.1%로 역대 최

    2023-08-16 최신혜 기자
  • 이마트, 한우·국산 제철포도 최대 반값 할인 진행

    이마트가 한우 최대 50% 할인 행사를 비롯해 국산 제철포도 전품종 대상으로 32% 할인하는 포도피크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소프라이즈 2023대한민국 한우 세일’을 진행한다고 1

    2023-08-16 강필성 기자
  • 레뱅, 스페인 프리미엄 와인 '아르수아가' 론칭

    레뱅이 스페인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아르수아가 나바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아르수아가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짧은 시간동안 리베라 델 두에로 지역에서 가장 큰 두각을 나타낸 와이너리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총 5개로 ‘라 플란타’, ‘크리안자’

    2023-08-16 조현우 기자
  • 콜마BNH, 음성공장 호주 TGA GMP 인증… "해외 공략 박차"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공장에 이어 충북 소재 음성공장까지 호주TGA(연방의약품관리국)으로부터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종공장은 지난 2021년 TGA GMP 인증을 받으며 액상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해 의약품 수준의 품

    2023-08-16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소스류 매출 전년비 40% 성장… "맞춤형 상품 통했다"

    CJ프레시웨이는 상반기 소스류 상품 유통 규모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국내 소스 시장이 3조원 규모를 향해 지속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프랜차이즈 전용 소스, 대용량 완제 소스 등 맞춤형 상품을 내놓고 고객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한 전략

    2023-08-16 최신혜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 본부장, 파이브가이즈 감자 산지 찾아 품질 점검

    에프지코리아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도입을 진두지휘한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대표 메뉴인 프라이즈(감자튀김)의 식재료 산지를 찾았다고 16일 밝혔다.한국 파이브가이즈는 수입산 냉동 감자가 아닌 강원 평창군 등 전국 여러 산지에서 갓 수확한 ‘신선한 감자’

    2023-08-16 김보라 기자
  • 상반기 숨 고른 BAT로스만스… '뷰즈'로 반등할까

    BAT로스만스의 상반기 전자담배 점유율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BAT로스만스는 최근 출시한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를 통해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는 한편 시장 선점에 나설 전망이다.16일 BAT그룹의 글로벌 상반기 실적자료에 따르면 BAT로스만스는 한국시장에서 궐련형

    2023-08-16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아워홈, 아모레퍼시픽재단, 골든블루 外

    ◇ 풀무원, SSG닷컴서 아모레퍼시픽과 공동기획전 진행풀무원식품은 오는 30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SSG닷컴에서 지속가능식품과 ESG 가치를 담은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풀무원 X 아모레 그린 프로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SSG닷컴에서 진행되는 ‘풀무원 X

    2023-08-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세븐일레븐, GS25, 현대홈쇼핑 外

    ◇ 세븐일레븐, ‘노 파이어’ 메밀국수 2종 출시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순메밀100% 메밀국수’ 2종을 선보인다.해당 상품은 불을 쓰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의 전자레인지 가열도 필요 없이 냉장보관 직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더운 여름철 더욱 좋은

    2023-08-1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