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 필라이트 후레쉬로 가속출시 5년6개월간 1초에 9.4캔 판매 꼴신제품 필라이트 체리 한정판도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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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가성비와 품질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6억3000만캔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필라이트 라인업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필라이트 후레쉬가 특유의 시원 상쾌한맛으로 판매 가속화를 이끌고 있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5년 6개월만에 약 16억300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4배 늘었다.

    특히 필라이트 후레쉬는 올해 초당 판매량이 8.6캔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굳건히 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체리 발포주인 ‘필라이트 체리’를 한정 출시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가정 시장 증가 및 제품 다변화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하며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판매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