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형 성장과 내실도 다져… 영업익 1530억 달성대전점 조기안착, 온·오프 콘텐츠 성과…百 성장 지속신세계인터, 7분기 연속 전년비 매출·영업익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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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가 상반기에 이어 올 3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백화점의 견고한 실적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내실 모두 챙겼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세계는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9551억원, 영업이익은 15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3%, 49.4% 성장한 수치다.

    백화점 사업은 매출 60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 늘었고 영업이익은 10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5% 성장했다. 

    야외활동 증가로 패션 수요가 늘며 여성(31.7%) · 남성패션(29.1%) · 골프웨어(33.7%)등 대중 장르가 크게 성장했으며, 추석 명절 실적도 외형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3분기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영컨템포러리 전문관(신세계 강남점) ▲업계 최초 NFT 대형행사(센텀시티점·대전신세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전문관 강화(우리술 전문관) 등 신세계가 선보인 차별화 콘텐츠는 매출과 미래 고객 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난해 8월 오픈한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도 1년 만에 전국민의 절반에 준하는 고객들이 방문하는 등 중부권 랜드마크로 성장했다.

    아쿠아리움·갤러리 등 차별화된 문화, 예술 콘텐츠와 단독 럭셔리 브랜드를 앞세워 오픈 1년만에 매출액 8000억원을 달성한 대전신세계는 센텀시티점과 대구신세계에 이어 전국구 백화점으로 도약을 예고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3분기 매출액 38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했고, 영업이익은 2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0% 늘었다. 지난 2021년 1분기부터 7분기 연속 성장이다.

    특히 보브(20.0%), 일라일(50.5%) 등 여성복을 중심으로 자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크롬하츠, 알렉산더왕 등 탄탄한 고객층을 보유한 명품 브랜드도 두 자리 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코스메틱부문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MZ세대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의 약진으로 전년 동기대비 14.0% 성장세를 보였다.

    신세계디에프는 3분기 매출액 85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신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78억원 감소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도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수익과 호텔 매출의 증가로 매출 854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1.6%, 119.4% 증가한 규모다.

    신세계라이브쇼핑도 자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개발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우며 매출액 429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상품 경쟁력과 신규점·굳닷컴(온라인)의 안착으로 전년대비 12.8% 성장한 67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지만 영업손실은 58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의 성장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7분기 연속 전년대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프라인 혁신과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올 4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