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형 성장과 내실도 다져… 영업익 1530억 달성대전점 조기안착, 온·오프 콘텐츠 성과…百 성장 지속신세계인터, 7분기 연속 전년비 매출·영업익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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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가 상반기에 이어 올 3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백화점의 견고한 실적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내실 모두 챙겼다는 평가가 나온다.신세계는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9551억원, 영업이익은 15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3%, 49.4% 성장한 수치다.백화점 사업은 매출 60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 늘었고 영업이익은 10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5% 성장했다.야외활동 증가로 패션 수요가 늘며 여성(31.7%) · 남성패션(29.1%) · 골프웨어(33.7%)등 대중 장르가 크게 성장했으며, 추석 명절 실적도 외형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올 3분기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영컨템포러리 전문관(신세계 강남점) ▲업계 최초 NFT 대형행사(센텀시티점·대전신세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전문관 강화(우리술 전문관) 등 신세계가 선보인 차별화 콘텐츠는 매출과 미래 고객 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다.지난해 8월 오픈한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도 1년 만에 전국민의 절반에 준하는 고객들이 방문하는 등 중부권 랜드마크로 성장했다.아쿠아리움·갤러리 등 차별화된 문화, 예술 콘텐츠와 단독 럭셔리 브랜드를 앞세워 오픈 1년만에 매출액 8000억원을 달성한 대전신세계는 센텀시티점과 대구신세계에 이어 전국구 백화점으로 도약을 예고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도 호실적을 기록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3분기 매출액 38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했고, 영업이익은 2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0% 늘었다. 지난 2021년 1분기부터 7분기 연속 성장이다.특히 보브(20.0%), 일라일(50.5%) 등 여성복을 중심으로 자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크롬하츠, 알렉산더왕 등 탄탄한 고객층을 보유한 명품 브랜드도 두 자리 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코스메틱부문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MZ세대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의 약진으로 전년 동기대비 14.0% 성장세를 보였다.신세계디에프는 3분기 매출액 85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신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78억원 감소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도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수익과 호텔 매출의 증가로 매출 854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1.6%, 119.4% 증가한 규모다.신세계라이브쇼핑도 자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개발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우며 매출액 429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상품 경쟁력과 신규점·굳닷컴(온라인)의 안착으로 전년대비 12.8% 성장한 67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지만 영업손실은 58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의 성장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7분기 연속 전년대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프라인 혁신과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올 4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