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리테일, 3개사 분할… IPO 재도전 나설까
이랜드리테일이 하이퍼마켓 사업 부문과 패션브랜드 사업 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키로 하면서 향후 기업공개(IPO)를 위한 포석을 뒀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랜드그룹의 알짜 회사로 꼽히는 이랜드리테일에게 IPO는 그야말로 숙원 중 하나다.이랜드그룹의 알짜 회사로 꼽히는 이랜드
2022-07-07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가 꼽은 상반기 유통키워드는 'RETURN'
홈플러스가 올 상반기 유통 키워드로 ‘리턴(Re·t·u·r·n)’을 선정했다. 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을 반영해 대대적 할인 행사를 통한 ‘물가안정(REduction)’, 고객 유입을 위한 ‘테넌트(Tenant) 강화’
2022-07-07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테라 X 와릿이즌’ 협업 의류컬렉션 선봬
맥주 ‘테라’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와릿이즌(WII ; What it isNt)’과 협업을 진행한다.하이트진로는 여름 시즌을 맞아 ‘와릿이즌’과 협업해 ‘테라X와릿이즌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이고, 셔츠, 모자 등 의류 8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2022-07-07 강필성 기자 -
11번가, 이커머스 최초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11번가가 이커머스 사업자 최초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사업)의 본허가를 획득했다.11번가는 지난 6일 금융위원회의 본허가 심사 결과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획득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11번가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개방된 지난 2020년 말부터 사업
2022-07-07 강필성 기자 -
이랜드리테일, '하이퍼마켓· 글로벌·패션' 부문 물적분할
이랜드가 한국유통 사업 부문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부 재편을 단행하고 이랜드리테일을 3개의 전문회사로 분할하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랜드리테일은 하이퍼마켓 사업 부문과 패션브랜드 사업 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해 분할신설회사 ‘(가칭)이랜드홀푸드’와 ‘(
2022-07-06 강필성 기자 -
한발 앞선 현대백화점, 광주 복합쇼핑몰 속도戰… 롯데·신세계 "검토 중"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의 복합쇼핑몰 사업을 처음으로 공식화하면서 유통업계의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역시 광주시 복합쇼핑몰 계획을 검토 중이었기 때문이다. 광주지역은 지금까지 중소상공인을 보호한다는 미명하에 복합쇼핑몰의 불모지로 꼽혀왔지
2022-07-06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尹 '광주 쇼핑몰' 공약 첫 주자로… "복합몰 추진"
현대백화점그룹이 윤석열 대통령의 광주광역시 지역 ‘복합쇼핑몰’ 추진 공약의 첫 주자로 나섰다. 유통업계 중 처음으로 ‘복합쇼핑몰’ 추진을 본격화하면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추진하고 나서기로 한 것. 특히 현대백화점그룹은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을 능가
2022-07-06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에 인권 담아
롯데쇼핑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하고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이번 보고서에는 2021년 11월, 롯데쇼핑이 선포한 ‘Dream Together for Better Earth(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
2022-07-0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K-품종 ‘김’으로 밥상 물가 지킨다
롯데마트가 K-품종 ‘김’으로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섰다.롯데마트는 동일 중량 상품 대비 약 35% 가량 저렴한 K-품종 ‘골드1호’ 김 단독 상품 3종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K-품종 상품은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기 때문에 타 상품 대비 합리
2022-07-06 강필성 기자 -
롯데갤러리, 일상의 예술 ‘공예 전시’ 인기 몰이 中
롯데백화점은 롯데갤러리의 ‘공예’ 전시가 관람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6일 밝혔다.‘공예’ 전시는 여느 아트페어에서는 흔히 다루지 않았던 분야로, 지난 5월 부산에서 열렸던 롯데아트페어 부산에서 메인 테마로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2022-07-06 강필성 기자 -
찻잔 속 태풍된 코스트코 새벽배송… 주문할수록 손해?
창고형 매장 코스트코의 ‘얼리 모닝 딜리버리’ 서비스, 이른바 새벽배송이 ‘찻잔 속 태풍’에 그칠 전망이다. 출시된 지 한 달을 넘겼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상품 수에다 매장과 다른 가격을 책정하면서 별 다른 경쟁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다.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022-07-05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한달만에 멤버십 혜택 또 축소
홈플러스가 잇따라 온라인 회원의 혜택을 축소하고 나섰다. 이달 1일부터 온라인 회원의 마일리지 서비스를 모두 종료한데 이어 일부 구간 회원의 혜택을 축소하고 나선 것. 오는 8월부터는 여기에 더해 무료배송 쿠폰을 할인쿠폰으로 대체하는 등 추가적인 혜택 조정이 이뤄질 예
2022-07-04 강필성 기자 -
이마트-롯데마트 "우리가 최저가… 물가 안정에 최선"
대형마트가 물가안정을 위한 최저가 선언에 경쟁적으로 나섰다. 고객의 장 바구니 가격 부담을 낮춰 소비를 유도하겠다는 포부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확 덜어주겠다는 목표로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실행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최
2022-07-04 강필성 기자 -
AK플라자, AK&홍대에 국내 최대 NFT 마켓 '헤이! NFT!' 오픈
AK플라자가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활용한 대규모 아트 마켓 플레이스 ‘헤이(HEY)! NFT’를 AK&홍대에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AK플라자와 미디어 아트 그룹 ‘아이랩미디어’가 협업해 선보이는 ‘헤이! NFT’는 NFT 아트를 관람하고 구매 가능한 마켓
2022-07-04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명품 전문관 신설…명품 카테고리 키운다
SSG닷컴이 별도의 명품 전문관을 신설하고 명품 카테고리를 주력으로 육성한다고 3일 밝혔다.SSG닷컴의 명품 전문관은 국내외 최신 명품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명품 콘텐츠 플랫폼’을 표방하며, 명품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업계 최초로 명
2022-07-0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