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주도 행사 몰려온다… 백화점업계 "매출 상승 효과도 없는데 부담만"

    정부가 하반기에 다양한 대규모 행사를 추진하면서 백화점 업계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수년간 정부 주도 하에 많은 유통 행사가 생겨났지만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줄줄이 하반기로 밀렸기 때문이다.정작 백화점 업계에서는 잦은 행사에 대한 피로감

    2022-07-13 강필성 기자
  • 한샘, 홈케어 사업 강화… 공간 중심 서비스 확대

    한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등으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홈케어 사업을 강화한다.  한샘은 13일 자사 홈케어 서비스인 ‘한샘홈케어’의 전용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비대면 전문 상담 서비스를

    2022-07-13 임소현 기자
  • 농협유통, ‘요식업자 힘내세요’ 소상공인 지원반 운영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은 요식업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고 안정적인 사업 기반 확보를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지원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소상공인 지원반’은 농협의 공익적 가치 제고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농협유통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원

    2022-07-12 강필성 기자
  • '고든램지' 효과 본 롯데월드몰… 이번엔 돈스파이크 'BBQ 하우스'

    롯데쇼핑이 프리미엄 외식에 푹 빠졌다. 유명 작곡가 출신 방송인 돈스파이크의 텍사스 BBQ 브랜드를 새롭게 입점시키기로 한 것. 돈스파이크가 기존 서울 이태원에서 운영중인  BBQ 전문 레스토랑 ‘로우앤슬로우’와 유사한 ‘BBQ 하우스’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할

    2022-07-1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 입점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 2층에 한남동 SNS 인기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가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입점한 ‘덕덕덕 베이커리’는 작년 같은 층에 입점한 전통주 보틀샵 ‘이유있는 우리술’에 이은 두번째 트렌드 맛집 매장으로, 해당 브

    2022-07-1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불만족시 환불”

    SSG닷컴이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권역을 전국으로 넓힌다. 온라인에서 신선식품을 믿고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SSG닷컴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권역에 해당하는 수도권에서 운영하던 신선식품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전국 12

    2022-07-12 강필성 기자
  • GS25 "말레이시아 진출, 5년내 500개점 목표"… CU와 맞붙는다

    말레이시아에서 국내 편의점의 경쟁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말레이시아 내 100호점을 돌파한 CU에 도전장을 내민 것. GS25는 말레이시아의 거대 유통사 KK Group과 손잡고 5년 내 500개 점포를 출점한다는 포부다.11일 GS리테일에

    2022-07-11 강필성 기자
  • 치솟는 환율에… 동원산업, 美 참치 담합 벌금도 늘어나

    최근 환율이 급등하면서 동원그룹의 고민이 커져가고 있다. 미국에서 부과 받은 담합 관련 벌금에 대한 부담도 환율과 함께 커져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달러의 강세로 전년 평균 환율과 비교했을 때 동원산업은 매년 30억원의 추가 부담이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담

    2022-07-11 강필성 기자
  • 이디야커피 '생과일주스' 40일만에 10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26일 출시한 ‘생과일주스’ 2종의 판매량이 40일만에 100만 잔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6월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선보인 생과일 음료 ‘생과일 수박주스’에 이어 이번 여름에도 인기를 끌며 대표 여름 음료로 자리 잡고 있다. 하루 평

    2022-07-10 강필성 기자
  • CU, 말레이시아 최단 기간 100호점 오픈… 글로벌 300호점 달성

    CU가 지난 4월 몽골 200호점을 개점한데 이어 말레이시아 100호점의 문을 열었다. 이로써 CU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300호점을 달성했다.CU는 지난 8일 말레이시아 CU 100호점을 개점했다고 10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서부 페락 지역 번화가에 위치한 60평 규

    2022-07-10 강필성 기자
  • GS프레시몰, 최저가 선언했더니 매출 150% 올라

    고물가 시대, ‘착한 가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GS리테일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에브리데이굿프라이스(이하 굿프라이스)’ 기획전으로 선보인 30여종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2022-07-10 강필성 기자
  • [르포] 3년 만에 돌아온 치맥 페스티벌, 폭우‧폭염도 못 말린 '축제 갈증'

    대구광역시를 부르는 많은 명칭 중에서 여름을 대표하는 단어는 단연 ‘대프리카’다. 아프리카 사람들도 혀를 내두르고 간다는 대구의 뜨거운 여름은 최근 장마를 맞아 불쾌지수를 더욱 높이고 있다. 하지만 그 조차도 3년 만에 돌아온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을 향한 열

    2022-07-10 강필성 기자
  • 이마트-쿠팡, 소리 없는 전쟁 中… "10원이라도 더 싸게 판다"

    이마트가 최저가 가격 선언을 하면서 쿠팡과 총성 없는 전쟁이 고조되고 있다. 주요 생필품에 대해 ‘10원 단위’ 가격 조정을 하면서 양사가 최저가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맞붙은 것. 물가 인상으로 보다 저렴한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양사의 최저가 경쟁은 더욱

    2022-07-08 강필성 기자
  • 高물가에 편의점 도시락 인기… 신제품 경쟁

    고물가, 무더위 여파로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즐기는 ‘편도족’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를 잡기 위한 편의점의 도시락 신제품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도시락을 둘러싼 경쟁은 첨예하게 진행되는 중이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2022-07-08 강필성 기자
  • 창고형 할인마트 '맥스' 대용량 상품 강화… 롯데온서 전국 배송

    롯데온은 지난 4월부터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인 맥스(MAXX)의 대용량 상품을 판매하는 ‘롯데온 맥스 전용관’을 오픈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최근 전 세계적으로 물가 상승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온라인에서도 대용량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

    2022-07-08 강필성 기자